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1천 달러에 스마트폰으로 천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Vespera

by 썬도그 2020. 10. 11.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달 사진 찍어보세요. 손톱보다 작게 담길 겁니다. 그래서 추석이나 설에 보름달을 찍지만 내가 본 것보다 작게 담겨서 크게 실망합니다. 그러나 페북 이웃들이 올리는 달 사진을 보면 달 표면의 음영이 제대로 보이는 사진들입니다. 이런 사진들은 고가의 DSLR에 300mm 이상의 고배율 줌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천체사진은 야생 동물 사진, 스포츠 사진과 함께 고가의 장비가 필요로 하는 사진 장르입니다. 특히 안드로메다 은하 같은 사진을 촬영하려면 더 비싼 천체 관측 장비가 있어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천체 사진은 쉽게 입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Vespera는 단 1천 달러에 스마트폰으로 천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Vaonis에서 선보인 Vespera는 단돈 1천 달러에 스마트폰으로 천체 샂니을 찍을 수 있는 망원경입니다. 무게는 5kg으로 무척 가볍고 작아서 가방에 넣고 다닐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백팩에 넣고 산 꼭대기나 도심의 불빛이 적은 곳에 설치해서 천체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이 Vespera에서는 이전에도 이와 비슷한 Stellina를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크기도 더 크고 가격도 4천 달러나 되어서 가격이 비싸서 진입 문턱이 높았는데 이걸 1천 달러로 낮춘 후속 제품을 선보였네요. 

이미지센서는 소니의 2.9um 크기의 IMX462 센서를 사욯했습니다. 이 이미지센서는 CCTV 및 공정 검사 및 공장 자동화용으로 개발된 이미지센서로 해상도는 1920 x 1080입니다. Vaonis는 성능을 향상할 수 있는 전자 카드를 개발해서 보다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성능은 Raspberry Pi 제조업체와 협력했습니다. 특허가 있는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작은 소니 이미지센서의 성능을 크게 향상 활용했습니다. 

 Vespera는 JPEG, TIFF 또는 FITS로 기록하고 라이브 이미지 스태킹을 이용해서 보다 넓은 다이나믹레인지의 사진을 만들어 냅니다. 

별을 촬영하려고 해도 어떤 별과 성단이 어떤 이름의 별인지 성단인지 알 수 없습니다. 이에  Vespera는 500개가 넘는 별과 성단의 위치를 입력해서 사용자가 스마트폰에서 터치만 하면 사용자가 있는 위치를파악하고 해당 별의 위치로 안내합니다. 

또한 마그네틱 선으로 충전 연결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뭐 전문 천체 촬영 도구에 비하면 미흡하고 아쉽지만 1천 달러로 이런 품질의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기회비용 치고는 아주 저렴합니다. 

kck.st/2Sf7zEB

 

Vespera: The new way to observe the universe

The world's most compact and powerful exploration station

www.kickstarter.com

Vespera는 소셜 펀딩사이트 킥스타터에 올라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