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곧 출시 예정인 캐논 EOS M50 Mark II 예상 스펙

by 썬도그 2020. 10. 5.
반응형

캐논 EOS M50은 캐논의 효자 상품입니다. 이 APS-C 크롭 센서를 사용하는 캐논 EOS M50은 보자마자 이거 잘 팔리겠다고 느꼈을 정도입니다. 왜냐하면 가성비가 엄청 뛰어났기 때문입니다. 

캐논 EOS M50이 잘 팔렸던 이유는 가성비

캐논 EOS M50은 2410만 화소에 듀얼픽셀 CMOS AF가 탑재된 보급형 미러리스로 틸트 LCD가 아닌 스위블 회전 LCD가 들어가서 셀카 촬영, 셀피 영상 촬영이 가능해서 초보 유튜버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또한 EVF가 제공되어서 EOS M5의 느낌도 살짝 납니다. 이 EOS M50이 잘 팔린 이유는 EOS M5의 보급형이라서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몇몇 기능은 EOS M5를 뛰어 넘어서 캐논이 좀처럼 하지 않는 팀킬을 했다는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가성비가 무척 뛰어난 제품이고 뛰어난  AF가 들어가서 AF도 빠릅니다. 누누이 틈나는 대로 말하지만 캐논 카메라는 듀얼픽셀 CMOS AF가 없는 제품은 사지 마세요. 이게 없고 있고 가 엄청나게 차이가 납니다. 듀얼픽셀 CMOS AF는 축복이라고 할 정도로 빠르고 정확한 AF를 제공합니다. 

EVF도 있습니다. 전자식뷰파인더도 들어가 있습니다. EVF는 밝은 대낮에 LCD가 안 보일 때나 눈에 밀착하기에 흔들림 제어를 할 때 좋습니다. 뭐 많이 사용하지 않긴 하지만 가끔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면이나 상단 버튼을 보면 휠 다이얼도 아니고 보급형 DSLR과 미러리스에서 사용하는 십자 버튼이 들어가 있는 등 전체적인 외형이나 버튼은 저가 제품이지만 기능은 EOS M5와 거의 흡사합니다. EOS M50은 입소문이 나면서 참 많이 구매를 했습니다. 그러나 출시된 지 이제 2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캐논은 보통 2년 또는 3년 주기로 후속 제품을 선보이고 올해가 EOS M50 출시한 지 2년이 자났습니다. 그리고 EOS M50의 후속 제품이 곧 출시된다는 소문이 돌고 있네요

캐논 EOS M50 Mark II 예상 스펙

캐논 EOS M50

캐논이 EOS M50의 후속 제품인 EOS M50 Mark II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캐논루머스닷컴에 예상 스펙이 올라왔네요. 여기에 올라온 스펙은 거의 확정적이기에 예상이 아닌 실제 스펙으로 보셔도 무방합니다. 캐논 EOS M50 마크2의 예상 스펙을 보니 최근에 나온 캐논 카메라들의 스펙과 크게 다르지 않네요. 가장 흡사한 것이 EOS M6 Mark2와 많은 부분 비슷합니다. 

캐논 EOS M50 Mark2 예상스펙을 보면 3,250만 화소의 APS-C 사이즈 CMOS 센서, DIGIC X 프로세서, 듀얼픽셀 CMOS AF II, 1초에 14 연사, 4K / 60P 논 크롭 동영상 촬영, EOS R6에 들어가 3.69M 도트의 EVF. 바디 내장 손떨림 보정 (IBIS), 듀얼 메모리 카드 슬롯

캐논 EOS M50

캐논 EOS M6 Mark II와 다른 점은 캐논 EOS M50 Mark II는 4K 60P를 제공하네요. 문제는 캐논 EOS M시리즈의 앞날입니다. 지금 캐논은 보급형 미러리스인 캐논 EOS M 시리즈를 출시하지만 RF라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라인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이에 M마운트 렌즈 출시 대신에 RF 마운트를 EOS M 시리즈 미러리스에 제공하거나 어댑터를 제공해서 통합하려고 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만약 이게 가능해도 RF 렌즈들이 워낙 고가라서 EOS M 시리즈를 구매하는 사람들의 특징과 어긋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필요한 분들은 RF 렌즈를 EOS M 시리즈에 연결해서 사용하겠죠. 캐논 EOS M50 Mark II가 RF 마운트를 지원할지 안 할지는 아직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출처 : 캐논루머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