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스마트폰에서 장착해서 사용하는 앨리스 카메라

by 썬도그 2020. 9. 27.
반응형

스마트폰은 휴대성이 뛰어나서 좋은데 화질이 미리러스나 DSLR보다 못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계속 진화를 하고 성장을 하고 있지만 화질은 이미지센서가 더 큰 미러리스나 DSLR이 좋습니다. 물론 일상 기록용 사진 가볍게 찍는 스냅사진용으로는 스마트폰으로 충분하지만 전체적인 사진 장르를 포함하면 미러리스가 더 좋습니다. 

스마트폰의 뛰어난 휴대성과 DSLR이나 미러리스의 뛰어난 화질을 결합할 수 없을까 하는 생각에 나온 카메라가 소니 QX입니다. 

소니 QX는 혁신적인 제품이었습니다. 렌즈 형태의 바디를 스마트폰에 거치해서 사용하는 카메라로 후면 LCD를 스마트폰에 의탁하는 카메라입니다. 그러나 이 렌즈 형태의 카메라인 소니 QX는 후속작이 나오지 않고 사라졌습니다. 

이 소니 QX와 비슷한 카메라를 영국의 스타트업인 포토그램 AI가 이어갈 예정입입니다. 포토그램 AI는 앨리스 카메라라는 스마트폰 결합형 카메라를 선보였습니다. 완제품이 나온 것은 아니고 콘셉트만 나와있고 개발 중인 카메라입니다. 따라서 실제 모습은 다를 수 있고 랜더링만 나온 상태입니다. 

형태는 뒤에 판대기가 있어서 소니 QX와 달리 렌즈 형태는 아닌 콤팩트 카메라 형태입니다. 

그러나 소니 QX처럼 후면에 LCD가 없고 스마트폰을 여기에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궁금한 스펙입니다. 먼저 이 앨리스 카메라는 렌즈 교환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렌즈 제조를 할 수 없기에 마이크로 포서드 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림푸스나 파나소닉 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센서는 1100만 화소의 4/3인치 쿼드 베이어 HDR 센서입니다. 이미지 화소수가 좀 스마트폰보다 낮네요. 이점이 가장 큰 걸림돌이네요. 

반응형

그래도 이미지센서가 커서 화질은 스마트폰보다 좋고 좋은 렌즈 장착하면 뛰어난 사진 결과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손떨림 보정은 광학이 아닌 전자식이고 노출은 AI가 지원을 해서 자동 노출을 제공합니다. 초점도 AI가 지원해 줍니다. 저장 매체는 마이크로 SD카드이고 충전은 USB-C입니다. 3.5mm 마이크 단자도 지원하고 5 GHz WiFI도 지원합니다. 

현재는 예약만 받고 있는데 예약자 선착순 100명은 450파운드가 할인된 500파운드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화로 75만원입니다. 할인해서 75만 원이면 정가는 150만 원이라는 소리인데 150만원 주고 신뢰도가 낮은 스타트업 기업 제품을 살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같네요. 

youtu.be/6Ub8I2tVDXQ

출처 www.alice.camer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