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플리커가 선정한 아름다운 2019 올해의 사진 25장

by 썬도그 2019. 12. 26.
반응형

해마다 수많은 사진 공모전이 열리고 이 블로그에서 많은 사진 공모전을 소개합니다. 이 많은 사진 공모전 중에 가장 아름다운 사진들을 선정하는 사진 공모전 중에 대표적인 것이 세계적인 사진 공유 서비스인 플리커가 선정한 올해의 사진입니다. 플리커는 좋아요 숫자, 댓글 수 등의 다양한 지표를 활용해서 올해 최고의 사진 25장을 선정 발표합니다.

발표가 나길 학수고대했는데 드디어 선정 발표가 되었네요. 

https://blog.flickr.net/en/2019/12/19/top-25-photos-on-flickr-in-2019-from-around-the-world/

 

Top 25 Photos on Flickr in 2019 From Around The World

As part of our Year in Review, we’re happy to share the Top-25 photos uploaded to Flickr in 2019.

blog.flickr.net

사진들은 어떤 카메라로 촬영되었는지도 소개 되었고 간단한 코멘트도 볼 수 있습니다. 

undeniable dilemma

벨기에 엔트워프에는 많은 유대인들이 있습니다. 유대인들은 보수적인 사람들이라서 사진 찍기를 싫어합니다. 사진가는 갈등을 하다가 거리를 걷고 있는 일상 속 유대인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2000-7a119cf58b4f6716e3aad42eae056429

이 사진은 자기 집 근처서 촬영했다고 하네요. 놀랍네요. 집 앞에 마술 같은 정원이 있네요. 그런데 저 열기구들은 포토샵으로 넣은 건지 아님 설치한 건지 궁금하지만 설명은 없습니다. 

카자흐스탄의 버려진 유목민 도시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사람이 아무도 살지 않은 않아서 영화 촬영지가 되기도 했습니다. 사람들은 크고 현대적인 도시로 떠났지만 버려진 도시의 아름다움을 담았습니다. 

Balance

가을의 색과 색조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특히 산들 바람이 부른 나무에서 나뭇잎이 떨어지고 갈색 머리가 조화롭습니다. 사진가는 아이에게 바위 위를 조심스럽게 걷게 하고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아이가 균형을 이루려고 하는 모습이 사랑스럽네요. 

Kiss the paws

이 개의 이름은 헤르미온느입니다. 믹스견인 헤르미온느는 안타깝게도 일찍 눈이 멀게 되었습니다. 헤르미온느는 달리고 점프하는 것을 무척 좋아합니다. 가을에 프랑스 숲에서 헤르미온느의 사진을 찍었습니다. 이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 헤르미온느를 불렀고 헤르미온느는 매우 빠르게 날아올랐습니다. 

Snowy owl - Harfang des neiges - Bubo scandiacus

하얀 올빼미가 지는 태양 앞에 서 있습니다. 사진가는 태양인 줄 알고 촬영한 사진을 집에서 확인해 보니 슈퍼문이었습니다. 달이 너무 밝아서 태양으로 착각하고 촬영한 사진이네요. 

Sharpless 308 (the Dolphin Nebula)

시리우스에서 남쪽으로 8도 정도 떨어진 Canis Major 중심 근처에 위치한 돌고래 성운입니다. 돌고래 성운은 EZ Canis Majoris라는 별을 둘러쌓고 있습니다. 이 별은 항성의 진화 단계 중 하나인 초신성 단계에 있습니다. 

필라델피아 해군 기지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퇴역한 USS 존 F 케네디 호는 곧 사라질 운명입니다. 사라지기 전에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Wintery Wave - Tête-de-Ran - Switzerland

균형잡힌 사진을 촬영해야 좋은 사진이 나오는 걸 누구나 잘 알지만 그런 피사체와 장소를 만나는 건 쉽지 않습니다. 사진가는 드론 영상 촬영을 위해서 장소를 물색하다가 운전을 멈추고 DSLR로 이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안개와 조건, 분위기가 완벽했습니다. 

Pure Magic

Kingy on ice

Sakrisøy Dreams

Postcards Shot of Zion National Park

... Frozen ...

The landing

Dune Light

Puffin

Chocolate Mountains

Short-Eared Owl - Those eyes will follow you around the room

역시 올해도 달달하고 아름다운 사진이 가득한 플리커의 올해의 사진입니다. 

플리커가 선정한 2018년 올해의 사진 25장

 

플리커가 선정한 2018년 올해의 사진 25장

예년만 못하지만 여전히 플리커는 사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애용하는 사진 공유 서비스입니다. 내 사진을 보관하는 용도로도 활용하지만 내 사진을 세상에 공개해서 많은 사람들의 피드백과 인기를 얻을 수 있습..

photohistory.tistory.com

플리커가 선정한 2017년 올해의 사진 25장

 

플리커가 선정한 2017년 올해의 사진 25장

야후의 온라인 사진 공유 커뮤니티 플리커는 매년 연말이 되면 올해의 사진을 선정 발표합니다. 올해도 전세계 사진가들이 수십억 개의 사진을 플리커에 업로드했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뛰어나고 아름다운 사진 25..

photohistory.tistory.com

2016년에 가장 인기 있었던 플리커 사진 25장

 

2016년에 가장 인기 있었던 플리커 사진 25장

세계적인 사진 공유 서비스인 플리커가 올해 가장 인기가 높은 사진 25장을 발표했습니다. 인기도를 측정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이 보고 얼마나 많이 공유 되었는지 등의 소셜 네트워크의 반응을 참고해서 단순 인..

photohistory.tistory.com

 플리커에서 가장 사랑받은 2015 올해의 사진 25장

 

플리커에서 가장 사랑 받은 2015 올해의 사진 25장

플리커는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사진 공유 서비스입니다. 인스타그램이 그 위상을 위협하고 있지만 궁서체로 사진 하는 분들은 플리커가 더 좋죠. 플리커에는 정말 다양한 사진들이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무려 1..

photohistory.tistory.com

즐거운 연말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