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왕의 귀환 최고급기 캐논 EOS 1D X Mark III 개발중

by 썬도그 2019. 10. 24.
반응형

캐논 카메라가 2019년 하반기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미 캐논 EOS 90D와 함께 EOS M6 Mark II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왕이 돌아옵니다. 캐논의 최상위급 카메라인 캐논 EOS 1D X Mark3를 개발중이라는 발표를 했네요


캐논 EOS 1D X 시리즈는 하이 아마추어들 보다는 프로들이 사용하는 카메라입니다. 뛰어난 연사와 기계적 성능 때문에 사진기자나 스튜디오 사진가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크기도 크기 무게도 무거워서 야외에서 많이 활동하는 사진가나 다큐 사진가들은 1D X 보다는 좀 더 작고 가벼운 5D Mark 시리즈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 캐논 EOS 1D X 시리즈는 왕디엑스라고 불리울정도로 캐논의 최고급 플래그십 카메라입니다. 2016년에 캐논 EOS 1D Mark II가 나온 후에 EOS 1D X Mark III가 개발 중에 있습니다. 

캐논 EOS 1D X Mark III 개발에는 스포츠 사진과 야생 동물을 촬영하는 사진가와 EOS 1D X 와 EOS 1D X Mark II 사용자 커뮤니티의 의견을 청취해서 설계 제작되었습니다. 

이 EOS 1D X Mark III는 영상과 사진 결과물과 무선 통신 기능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캐논의 광학 기술과 카메라 제조 기술이 집대성한 카메라로 나올 예정입니다. 

EOS 1D X Mark III는 뛰어난 정밀도, 안정성, 고성능 자동 초점 및 피사체 추적 기능을 제공해서 어떤 장면도 놓치지 않는 기능을 넣었으며 광학 뷰파인더와 라이브 뷰 촬영 모두 새로운 자동 초점 알고리즘이 탑재되어서 보다 안정적으로 피사체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추적 기능은 딥 러닝 기술을 이용해서 좀 더 정확한 초점 추적 기술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EOS 1D X Mark III 광학 뷰파인더의 AF 센서는 EOS 1D X Mark II 보다 28배 해상도가 좋아서 어두운 곳이나 상황에서 정밀하게 자동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라이브 뷰 모드에서는 듀얼픽셀 CMOS AF가 탑재되었고 AF 포인트가 525개를 제공합니다. 라이브뷰 AF 영역은 후면 LCD의 가로 90%, 세로 100%를 제공합니다. 

기계식 연사 속도는 1초에 16장으로 AF 및 AE 상황에서도 빠른 연사를 제공합니다. 라이브뷰 모드에서는 1초에 20장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CFexpress 카드를 사용하면 EOS 1D X Mark II 보다 RAW 버스트 모드에서 5배나 더 길게 연사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EOS 1D X Mark III는 캐논이 개발한 새로운 CMOS 센서 및 DIGIC 프로세서를 장착했으며 HEIF 파일을 사용해서 사진을 10비트로 캡처할 수 있습니다. HEIF 파일은 JPEG를 대체할 차세대 이미지포멧으로 보다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와 더 폭 넓은 색상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HEIF 파일을 지원하는 카메라들이 보편화 되겠네요. 4K 동영상은 캐논 로그와 내부 레코딩이 가능합니다. 4K 60P 10비트 4 : 2 : 2를 지원합니다. 

EOS 1D X Mark III는 GPS와 WiFi와 저전력 블루투스 무선 연결을 지원합니다. 내장 이더넷 연결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 EOS 1D X Mark II에 비해서 2배 이상 속도가 빠릅니다. 또한 새로운 무선 파일 송신기인 WFT-E9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EOS 1D X Mark III 바디는 마그네슘 합금 바디로 뛰어난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EOS 1D X Mark II와 동일하게 비와 습도와 먼지 등의 열악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조도 환경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AF를 제공하며 어두운 곳에서도 정밀한 조절이 가능하게 발광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F ON 버튼을 내장해서 AF 포인트 선택을 바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인 LP-E19는 장시간 사용할 수 있게 좀 더 개선했습니다. 실제 모습을 보고 싶네요. 뭐 제가 사용할 일은 없지만 이 EOS 1D X Mark III에 들어간 기술들이 서서히 하위 기종으로 내려오기에 기대가 많이되네요. 

특히 HEIF 파일은 꽤 흥미롭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