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캐논의 첫 액션캠 캐논 IVY REC 액티비티 카메라 본문

사진정보/카메라

캐논의 첫 액션캠 캐논 IVY REC 액티비티 카메라

썬도그 2019.10.18 09:00

캐논은 DSLR, 미러리스, 컴팩트 카메라를 만들지만 이상하게 액션캠을 안 만듭니다. 그리고 수년 전에 출시한 오디션 캠인 캐논 VIXIA mini는 요즘 예능 방송에서 셀카 카메라로 엄청나게 애용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고 싶다고 할 정도로 뛰어난 기능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는데 이 제품은 또 단종을 시켰습니다. 지금 이거 다시 재생산하면 엄청나게 팔릴겁니다. 

그렇다고 캐논이 캠코더를 안 만드는 것도 아닙니다. 액션캠 시장이 포화 상태라고 하지만 요즘 DJI가 액션캠을 계속 선보이는 걸 보면 캐논도 액션캠 시장에 도전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액션캠 캐논 IVY REC 액티비티 카메라

캐논이 드디어 액션캠을 선보였습니다. 바로 캐논 IVY REC 액티비티 카메라입니다. 이 카메라는 지난 2019 P&I에서 처음 봤습니다. 올 하반기에 출시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드디어 출시가 되었네요. 외모를 보면 아실겁니다. 이 캐논 IVY REC 액션캠은 끝에 고리가 달려 있어서 벨트, 가방에 쉽게 걸 수 있고 크기가 작아서 주머니에 쏙 들어갑니다

색상은 파랑, 연두, 검정, 빨간색이 있습니다. 

무게는 90g으로 무척 가볍습니다. 1/3인치 CMOS 이미지센서가 탑재되었으며 사진은 1300만 화소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촬영한 사진은 microSD 카드에 저장이 됩니다. 방수는 2미터 수중에서 최대 30분 정도 견딜  수 있습니다. 또한 2미터 높이에서 떨어트려도 괜찮을 정도로 내구성도 좋습니다. 

동영상은 1080p 60fp까지만 지원하고 4K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동영상은 4대3, 1대1, 16대9 비율을 지원합니다. 와이파이 블르투스를 지원하며 USB 충전도 가능합니다. 뷰파인더는 없습니다. 

후면에는 촬영 다이얼이 있는데 사진, 동영상, 와이파이  모드로 돌려 놓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은 캐논 미니캠이라는 앱을 설치해서 바로 SNS 등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격 라이브뷰 기능도 있어서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실시간으로 촬영하는 장면을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습니다. 


뷰파인더가 없지만 클립 부분을 눈을 대고 화각을 확인할 수는 있습니다. 액티비티한 활동을 하는 등산가, 스키어, 익스트림 스포츠, 보드 등 활발한 움직임을 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가격은 130달러로 약 15만 원 정도합니다. 성능은 뛰어나다고 할 수 없지만 휴대성에 초점을 맞춘 저가 액션캠  캐논 IVY REC 액티비티 카메라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