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아이디,비번 자주 까먹는 분들을 위한 간편결제매니저, 1599-4704

by 썬도그 2019. 4. 10.
반응형

한국은 IT 강국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대형 인터넷 보안 사고가 자주 일어납니다. 대형 온라인 쇼핑몰은 물론, 포털,초고속인터넷 회사가 보유한 가입자들의 개인 정보가 유출이 되었습니다. 이에 정부는 가입자들의 개인 정보를 과도하게 보유하지 말고 보유해도 1년 동안 접속하지 않은 회원들은 강제 탈퇴하게 하거나 휴면 계정으로 전환하는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도 3개월 단위로 변경하라고 유도하고 있습니다. 

보안이 강화된 점은 좋으니 보안이라는 것이 강하면 강할수록 가입자들이 웹서비스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늘어갑니다. 이렇게 가입자의 비밀번호를 수시로 변경을 요하다 보니 비밀번호를 수시로 변경해야 하는 불편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요즘 자주 들어가는 웹 사이트를 제외하고 가끔 접속하는 웹 사이트를 접속할 때 비밀번호를 까먹어서 접속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도 어떤 곳은 영문과 숫자로만 요구하고 어떤 곳은 대문자 1개 이상, 8자리 이상 영문, 숫자, 특수기호까지 조합하라고 요구를 합니다. 이렇게 웹 사이트마다 요구하는 비밀번호 강도가 다르다 보니 자주 쓰는 비밀번호를 다 넣어봐도 비밀번호가 틀렸다고 나오면 확 열이 받습니다. 

결국 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수시로 비밀번호를 찾고 다시 변경하고 또다시 까먹습니다. 매번 이렇게 비밀번호를 까먹다 보니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보안을 위한다고 하지만 편의성이 너무 떨어져서 화딱지가 납니다. 비밀번호 찾고 까먹고 다시 찾고 까먹고. 이게 현재 한국 웹 사이트들의 현주소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제품을 구매할 때 오픈마켓을 주로 이용합니다. 먼저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제품을 검색한 후 최저가로 판매하는 오픈마켓 서비스에 접속을 합니다. 최저가로 판매하는 오픈마켓이 제가 주로 이용하는 곳이면 금방 접속을 하는데 거의 사용하지 않은 오픈마켓에서 최저가로 판매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오픈마켓에 접속하면 영락없이 비밀번호가 틀렸다고 나오고 결국 비밀번호 찾기로 찾아서 결제를 합니다.

비밀번호를 자주 까먹는 저 같은 분들을 위한 서비스가 민앤지의 '간편결제매니저'입니다. 

이 간편결제매니저는 개인 정보 유출을 막는 역할도 합니다. 공용 PC는 말할 것도 없고 내 개인 PC나 노트북에 악성코드가 해킹툴이 심어져 있으면 내가 입력하는 모든 내용이 해커에서 전송이 됩니다. 또한 내가 자주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도 고스란히 해커에게 전송이 되거나 해커가 탈취하게 됩니다. 간편결제매니저는 분산 저장을 통한 강력한 보안을 제공합니다. 간편결제매니저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 PC와 노트북에 내가 자주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를 저장하지 않기에 키보드 해킹, 메모리 해킹으로부터 내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간편결제매니저/휴대폰간편로그인 서비스는 1달 1,100원을 내는 유료 서비스 월 1번 가입으로 포털, 게임, 전자 상거래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추가 비용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개인 정보 유출로 피해를 봤다면 보상 보험을 통해서 연 최대 100만원을 제공합니다. 

아이디,비밀번호 자주 까먹는 분들을 위한 간편결제매니저 1599-4704

간편결제매니저/휴대폰간편로그인 서비스는 자주 또는 가끔 사용하는 웹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간편결제매니저 앱에 저장한 후에 웹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 대신 내 휴대폰 번호를 적어서 전송을 누르면 '간편결제매니저'앱이 설치된 내 휴대폰에 팝업이 뜹니다. 비밀번호를 입력 후 PC에서 전송 요구한 웹 서비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저장된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전송을 누르면 다시 PC로 전송하고 PC에서 접속만 누르면 됩니다. 

쉽게 말해서 내가 가입한 웹 서비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간편결제매니저 앱에 저정한 후 웹 서비스에 접속할 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대신 내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서 접속할 수 있는 휴대폰간편로그인 서비스입니다. 휴대폰 번호는 까먹을 일이 없기에 내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내가 가입한 웹 서비스를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간편결제매니저 1599-4704 서비스 가입방법

간편결제매니저/휴대폰간편로그인 서비스는 1달 1,100원을 내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유용한지 유용하지 않은지는 체험을 해보시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체험은 서비스 가입 후, 가입 당일 해지를 하면 사용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간편결제매니저/휴대폰간편로그인은 2가지 방법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1. 전화 : 1599-4704

2. 홈페이지 : https://sepay.org/sep/serviceUse

편한 방식으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 후에 통신사를 선택 후에 내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날아갑니다. 이 인증번호를 입력 후 전체동의를 한 후 휴대폰간편로그인 유료가입을 누르면 가입이 끝납니다. 


이 간편결제매니저/휴대폰간편로그인 서비스는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PC에서 간편결제매니저 서비스를 가입한 후에 스마트폰에 간편결제매니저/휴대폰간편로그인 앱을 설치합니다. 구글플레이에서 '간편결제매니저'를 검색해서 설치를 합니다. 


간편결제매니저/휴대폰간편로그인 앱을 실행한 후 시작하기를 눌러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이후 간편결제매니저/휴대폰간편로그인 앱 비밀번호를 설정해 줍니다. 이 비밀번호만 외우면 나머지 웹 서비스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외울 필요가 없습니다. 이 비밀번호는 재설정을 할 수 있는데 그러려면 이메일을 입력해줘야 합니다. 그래야 이 이메일을 통해서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단계는 다른 앱 위에 표시 권한을 활성화 해줍니다. 그래야 PC에서 접속 정보를 요청하면 바로 스마트폰에 팝업이 되어서 나옵니다. 


이후 접근성에서 간편결제매니저를 사용함으로 변경해 줍니다.


간편결제매니저를 사용하시겠습니까?라고 물어보면 켜기를 눌러주세요. 


키보드 설정을 사용으로 해주시면 끝이 납니다. 


복잡해 보이는 과정이지만 간편결제매니저가 시키는 대로 허용해주고 켜주면  끝이 납니다. 그냥 권한 설정 달라는대로 주면 됩니다.


간편결제매니저/휴대폰간편로그인 앱을 실행하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주요 웹 서비스들이 보이네요. 이중에서 해피머니와 컬쳐랜드는 엄청나게 속을 썩은 웹 사이트입니다. 두 웹 서비스 모두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도 아닌데다 복잡한 비밀번호를 요구합니다. 이러다 보니 가끔 접속할 때마다 비밀번호 찾기를 해서 겨우 찾고 또 까먹습니다. 사용할 때 마다 비밀번호를 찾다보니 노이로제가 걸릴 정도입니다. 

내가 가입한 웹 서비스들을 터치한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추천 웹 사이트에 없는 사이트들은 상단 New를 눌러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와 페이, 은행 사이트도 있습니다. 이런 금융 서비스들도 비밀번호 까먹어서 애먹을 때가 많죠.  


마지막으로 다시 간편결제매니저 홈페이지 https://sepay.org/ 에 접속한 후 중간 왼쪽에 있는 휴대폰간편로그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 후 설치합니다. 이걸 설치해야 스마트폰에 저장된 내가 가입한 웹 사이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PC에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간편결재매니저/휴대폰간편로그인 사용법

IE를 사용하면 하단에 추가 기능 선택이 뜹니다. 휴대폰간편로그인/간편결제매니저와 휴대폰간편입력을 사용으로 체크해 주세요. 


이후 내가 스마트폰 간편결제매니저에서 등록한 웹 사이트 로그인창에 커서를 갖다 대면 위 이미지처럼 휴대폰간편로그인창이 뜹니다. 이걸 클릭하면 


이통사와 휴대폰번호 입력 팝업창이 뜹니다. 여기에 내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휴대폰번호는 저장할 수 있으니 매번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을 누르면 위 화면이 뜹니다. 


내 휴대폰 창을 열어보면 간편결제매니저/휴대폰간편로그인 앱이 실행되어 있고 비밀번호 입력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간편결제매니저 앱 설치 후에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는 3번 틀리면 차단이 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내가 입력한 다음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저장된 창이 뜹니다. 전송 버튼을 눌러주시면 내가 앱에서 입력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PC로 전송됩니다. 



전송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고 포털 다음 웹 페이지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엔터키를 쳐서 접속을 하면 됩니다.


간편함과 보안이 간편결제매니저 서비스가 필요한 분

1. 공용 PC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

이 '간편결제매니저'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하거나 까먹을 때도 유용하지만 공용 PC나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PC 같이 보안에 대한 우려가 있는 곳에서도 큰 도움이 됩니다. 공용 PC나 온 가족이 사용하는 PC에서 자동로그인을 해 놓으면 다른 가족이 내 메일을 열어보고 내 개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매번 아이디와 비번을 넣어서 로그인을 하기 귀찮죠. 이럴 경우에 '간편결제매니저'를 이용하면 내 개인정보도 지키면서 쉽게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2. 개인 정보 유출 및 해킹이 걱정이신 분

 내 개인 PC와 노트북에 악성코드나 해킹툴이 심어져 있으면 내가 입력하는 모든 내용이 해커에서 전송이 됩니다. 최근에는 입력하는 텍스트를 넘어서 내가 보는 PC 화면을 원격으로 해커가 지켜보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다보니 비밀번호를 키보드가 아닌 마우스로 클릭하게 하는 방법도 무용지물일 때가 많습니다. 간편결제매니저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앱에서 전송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 식으로 표시되기에 해커가  원격으로 보고 있어도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 수 없습니다. 

만약 개인 정보 유출로 금전적인 피해를 받으시면 보상 보험을 통해서 연 최대 100만원도 지원합니다. 


3. 다양한 오픈마켓 서비스를 사용하는 분

11번가, 옥션, 쿠팡, 위메프, 티몬, 지마켓 등등 다양한 오픈마켓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은 각 오픈마켓 서비스의 아이디와 비번을 다 외우지 못합니다. 한 곳에서 모든 상품을 구매한다면 상관 없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포털에서 최저가 검색을 한 후 가장 싼 오픈마켓에서 구매를 합니다. 그런데 아이디와 비번을 모르면 짜증이 나죠. 이런 분들에게 간편결제매니저는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간편결제매니저, 1599-4704 해지 방법

간편결제매니저는 가입한 당일 해지를 하면 월정액을 받지 않습니다. 하루 체험을 해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그냥 사용하시면 되고 마음에 안 드시면 해지를 하시면 됩니다. 해지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웹 페이지 : https://sepay.org/sep/serviceUse#5

2. 전화 (고객센터) : 1599-4704

3. 간편결제매니저 앱


간편결제매니저 앱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왼쪽 상단 메뉴를 터치한 후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 해지안내를 터치


해지를 터치하면 바로 해지가 됩니다. 

4월 7일 가입해서 4월 7일 해지를 했더니 서비스이용료가 0원이 나왔네요. 하루 체험해 보시고 좋은 판단 하시길 바랍니다. 


<민앤지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서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