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캐논 렌즈를 니콘 Z6, Z7에 사용할 수 있는 렌즈 어댑터 CANIKON 본문

사진정보/카메라

캐논 렌즈를 니콘 Z6, Z7에 사용할 수 있는 렌즈 어댑터 CANIKON

썬도그 2019. 2. 22. 23:32

카메라 브랜드 선택은 카메라 처음 구매하실 때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고가의 풀프레임 미러리스나 풀프레임 DSLR을 구매하시는 분들이나 렌즈를 3개 이상 가지고 있는 분들은 신중하게 카메라 제조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PC와 달리 카메라는 바디에 장착할 수 있는 렌즈 마운트가 제조사마다 다 다릅니다. 따라서 같은 마운트 렌즈가 아니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물론 어댑터를 사용해서 다른 제조사의 렌즈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렌즈가 많지 않은 소니 미러리스에 렌즈가 풍부한 캐논 렌즈를 사용하기 위해서 어댑터들이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2월 28일에서 3월 3일까지 열리는 일본의 사진영상기자재전인 CP+ 2019에서 좀 신기한 어댑터가 소개되네요. 중국 기업인 KIPON에서 내놓은 CANIKON 렌즈 어댑터는 이름부터 독특합니다. CANON + NIKON을 섞어 놓았네요.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이 렌즈 어댑터는 캐논의 뛰어나고 많은 렌즈를 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인 Z6, Z7에 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렌즈 어댑터입니다.

캐논 EF-S, EF렌즈만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하는 건 아닙니다. 서드파티 회사인 탐론 EF와 시그마 EF 마운트 렌즈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니콘도 니코르라는 렌즈가 있고 성능도 우수한데 소니가 아닌데 굳이 캐논 렌즈를 써야 할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Kipon의 CANIKON은 캐논 렌즈를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동 초점도 지원을 합니다. 또한 이 렌즈 어댑터 말고도 다양한 렌즈 어댑터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