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카메라 구매 전에 꼭 들려야 할 카메라 비교 사이트 camera decision닷컴

by 썬도그 2019. 2. 19.
반응형

수십 만원에서 수백 만 원하는 디지털 카메라를 구매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주변에 카메라 잘 아는 분이 있으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없으면 어떤 카메라를 사야 할 지 난감하기만 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좋은 곳이 카메라 비교 사이트 camera decision닷컴입니다. 



https://cameradecision.com/ 에 접속한 후 상단 검색창에 찾아보고 싶은 카메라 이름을 입력한 후 카메라를 선택하면 화면에 뜹니다. 이후 이 카메라와 비교 하고 싶은 카메라를 하단 Select a Camera to Campare를 클릭한 후 검색 후 선택합니다. 


캐논 풀프레임 DSLR 5D Mark4와 니콘 풀프레임 DSLR D850을 비교해 봤습니다. 두 제품은 캐논과 니콘을 대표하는 DSLR입니다. camera decision닷컴에서는 전체 점수인 Overall과 이미지, 기능, 가치, 사이즈에 대한 점수를 카메라 왼쪽과 오른쪽에 표시해서 바로 알 수 있게 했고 하단에 아마존 구매 가격을 표시해서 가격 차이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미국 판매 가격 기준이고 한국은 조금은 다를 것입니다. 따라서 참고만 하세요. 


camera decision닷컴이 좋은 점은 비교하는 카메라의 주요 스펙을 비교해서 주요 특징 비교를 상단에 노출하고 하단에는 아주 자세한 비교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요즘 카메라 구매할 때 많이 비교하는 캐논 EOS M50과 EOS M5의 비교네요. EOS M50은 EOS M5의 보급기로 인기 많은 미러리스입니다. 

스펙을 보고 어떤 카메라 기능이 더 좋은 지를 초보자 분들은 잘 모를 수 있습니다. 이에 camera decision닷컴은 캐논 EOS M50이 더 좋은 점과 EOS M5가 더 좋은 점을 따로 정리해서 소개합니다. 


캐논 EOS M50이 캐논 EOS M5보다 좋은 점이 5개가 있네요.  먼저 초점 포인트가 143개로 M5의 49개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또한 연사가 1장 더 많은 1초에 10장입니다. 무게는 390g으로 더 가볍고 가격은 보급형이라서 더 저렴합니다. 동영상은 M50이 4K 까지 지원해서 해상도가 더 좋습니다. 

다만 이 스펙 비교는 단순 비교로 M50의 4K 동영상이 콘트라스트 AF라서 느린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세세한 문제점이나 아쉬움을 담지 못한 것은 이 camera decision닷컴의 아쉬움입니다. 따라서 이 camera decision닷컴의 내용을 참고 하시고 그 제품의 장점과 단점을 담은 글들을 꾸준히 검색해서 살펴보면 공통된 단점과 장점을 알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크기도 중요합니다. 카메라사이즈닷컴에서 카메라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어서 자주 애용합니다만 이 camera decision닷컴에서도 카메라 사이즈 비교를 보여주네요. 


카메라의 화질은 이미지센서가 클수록 좋은 렌즈일수록 최신영상처리엔진일수록 더 좋아집니다. 이중에서 '판형이 깡패'라는 말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미지센서 크기가 클수록 화질은 확 좋아아집니다. 그래서 다들 풀프레임 카메라를 구매하려고 하죠. 


2개의 제품만 비교하면 내가 찾아보고 있는 카메라가 전체 평균에서 어느 위치에 포지셔링을 하고 있는 지 알 수 없습니다. camera decision닷컴에서는 전체 평균 값을 보여주면서 내 카메라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또한, 내가 비교하는 카메라가 풍경, 거리, 스포츠, 일상, 초상 사진 중 어떤 카메라로 적합한지도 알려줍니다. 캐논 5D Mark4와 니콘 D850은 고성능 DSLR인데 스포츠 사진에 가장 적합합니데. PC 중에 가장 사양이 좋은 PC가 게이밍 PC입니다. 마찬가지로 카메라에서는 스포츠 촬영 사진이 가장 기계적 성능이 좋습니다. 


각 사진 장르별로 내가 선택한 카메라가 좋은 점 아쉬운 점을 텍스트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영어로 되어 있지만 어려운 내용은 없습니다. 주변에 카메라 조금이라도 아는 분에게 부탁하면 쉽게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 하나 놀라운 것은 DSLR과 미러리스 같은 렌즈 교환형 카메라는 교환할 수 있는 렌즈의 수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캐논 오막4의 스탠다드 줌렌즈는 25개이고 니콘 D850은 33개이네요. 전체적으로 니콘이 좀 더 많은 편입니다. 이는 니콘은 캐논과 달리 필름 카메라 니콘 렌즈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캐논은 이게 불가능합니다. 반면 캐논은 보급형 DSLR 카메라 렌즈인 EF-S와 풀프레임 DSLR 렌즈인 EF 렌즈를 보급형 DSLR과 풀프레임 DSLR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구매하시기 전에 꼭 들려볼 camera decision닷컴입니다. 여기서 충분히 스펙을 비교해 보시고 캐논플렉스나 소니스토어나 니콘체험매장이나 하이마트 같은 양판점에서 충분히 체험하고 만져 보신 후에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구매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https://cameradecisi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