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UFO 같은 기이한 밤하늘을 만든 스페이스X의 팔콘9로켓

by 썬도그 2017. 12. 28.
반응형

며칠 전에 미국 서부 지역 밤 하늘에 이상한 형상의 구름이 떠서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UFO다 북한의 핵 미사일이다 등등 기이한 현상에 많은 사람들은 크게 놀라면서도 동시에 사진 촬영을 했습니다


밤의 전경을 타임랩스로 촬영하던 분이 이 놀라운 광경을 타임랩스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이 분은 정말 운이 좋았네요. 밤 풍경을 촬영하다가 하늘에 핀 이상한 구름을 타임랩스로 담았습니다. 


위 영상에는 여러대의 카메라가 사용되었습니다. 니콘 D810 2대, 소니 알파6500 1대, 소니 알파7S II로 촬영했습니다. 

이 기이한 현상은 2017년 12월 22일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공군 기지에서 발사된 스페이스X의 팔콘9 로켓이 하늘에 그린 그림입니다. 스페이스X는 팔콘9에 이리듐 통신 위성 10개를 탑재하고 밤 하늘을 날아 올랐습니다. 


이런 기이한 모습은 당시 기상 상황이 만들어낸 장관입니다. 팔콘9 로켓이 하늘을 가르며 날아가던 밤 하늘은 매우 차갑고 건조했습니다. 이 차갑고 건조한 하늘을 뜨거운 로켓 엔진이 지나갑니다. 로켓 엔진에서 배출 된 가스에 포함된 물이 밤 하늘에 뿌려지자마자 작은 얼음 입자로 변하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만듭니다. 이것만으로 이 아름다운 풍경이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땅에는 어둠이 내린 밤이 되었지만 하늘에는 태양빛이 남아 있어야 합니다.

이런 시간을 보통 프랑스에서는 '개와 늑대의 시간'이라고 하고 사진 용어로는 '매직아워'라고 합니다. 매직아워가 만든 기가 막히는 풍경이네요. 하늘에 뜬 얼음 알갱이가 지상에서는 사라졌지만 하늘에서는 사라지지 않은 태양 빛을 받고 반짝입니다. 

 

비행운처럼 일직선이 아닌 방사형태로 생긴 것은 고도가 높고 기압이 낮아서 로켓의 노즐에서 분사 된 가스가 뭉치지 않고 바로 흩여졌기 때문입니다. 한 마디로 로켓운입니다. 


위 영상은 아마추어 촬영가가 촬영한 영상입니다. 이 영상에는 전체 과정이 담겨 있습니다. 정말 아름답네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정말 놀라운 광경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