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인간의 뇌에 대한 잘못된 속설들이 많죠. 우리는 죽을 때 까지 우리 뇌의 일부만 사용하다가 죽는다고 하지만 이건 잘못된 속설입니다. 우리는 뇌 전 부분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이런 속설이 나오는 이유는 아직도 우리가 우리 뇌에 대해서 모르는 것이 많기 때문이겠죠. 최근 뇌에 대한 연구가 깊어지면서 점점 우리 인간의 뇌에 대한 궁금증도 많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뇌는 신경체 덩어리입니다. 무려 5십만 개의 뉴런들이 엉켜 있습니다. 이 뇌를 2명의 예술가이자 과학자가 이미지로 재현했습니다.
예술가이자 신경과학자인 닥터 Greg Dunn와 예술가이자 응용 물리학자인 Dr Brian Edwards는 국립과학재단의 지원으로 2년 동안 인간의 뇌 속의 뉴런을 재현한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이 이미지는 인간의 뇌의 22배나 큰 그림입니다. 반사 마이크로 에칭 기술을 이용해서 현미경으로 뇌표면의 반사율을 조작해서 뉴런을 재현합니다. 금속 발광체를 이용하고 22k 금박 1750장을 이용해서 놀라운 이미지를 만들었네요. 투명 필름에 인쇄를 해서 전체적으로 투명한 느낌입니다.
두 예술가는 우주에서 가장 놀라운 기계가 바로 우리의 몸이라면서 인류의 근원을 상기 시키기 위해서 이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과학의 결과물을 예술적인 손길을 통해서 우리가 보다 보기 좋고 쉽게 만들기 위해서 만든 것도 있습니다. 진짜 인간의 뇌를 이용 했는 지에 대한 내용은 나와 있지 않지만 이렇게 정교한 이미지라면 인간의 뇌를 이용한 것 같네요. 일 부분은 수작업으로 작업을 했고 직접 개발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디지털 이미지로 만들었습니다.
놀랍고도 놀랍습니다. 마치 거대한 전선 다발이 들어가 있는 모습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