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LG U+ 비디오포털 리뉴얼을 통한 무료영화보기, 데이터무료관, 외국어 역사 공부 강화

by 썬도그 2016. 10. 19.
반응형

국내에서 가장 많은 콘텐츠와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한 동영상 포털은 LG U+ 비디오포털입니다. LG U+는 수년 전부터 비디오 즉 동영상 콘텐츠를 차별성으로 내세우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LG U+는 영화, 드라마, TV다시보기를 넘어서 인문, 교양, 역사, 다큐, 애니/키즈, 스포츠 초중고교과까지 실로 다양한 콘텐츠를 한데 모으기 시작합니다. 사실, 한국에서 동영상 콘텐츠만 모으기가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유튜브가 있어서 더더욱 쉽지 않습니다.

이에 LG U+ 비디오포털은  그냥 동영상 콘텐츠를 모으는 것을 넘어서 보기 좋게 잘 정리해서 보여줍니다. 특히, 유튜브가 약한 외국어 공부라는 특화 서비스로 영어,일어, 중국어를 공부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 비디오포털이 또 한 번의 리뉴얼을 통해서 좀 더 진화를 했습니다. 



LG U+ 비디오포털 리뉴얼

LG U+ 비디오포털은  LG U+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아닙니다. 앱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라서 구글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비디오포털'로 검색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SKT나 KT사용자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몇몇 서비스는 LG U+ 사용자에게만 무료이거나 혜택이 더 좋은 것이 있습니다. 



동영상 콘텐츠 보유량을 풍부한 LG U+ 비디오포털이 리뉴얼을 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NEW라고 떠 있는 새로운 메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서비스 및 강화된 서비스는 '데이터도 무료관', '빅데이터 기반 1:1 개인 맞춤 추천', '외국어 역사, 스포츠 서비스'를 강화시켰습니다. 



1. 데이터 이용료를 받지 않는 데이터도 무료관(무료 데이터 + 무료영화보기)

데이터 소모 때문에 영화나 드라마를 집이나 회사에서 와이파이로 다운 받아서 전철에서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미리 받아 놓지 않은 드라마나 영화를 보고 싶을 때는 LTE망을 이용한 스트리밍 서비스로 보게 되고 그렇게 되면 과도한 데이터를 소모하게 됩니다. 이에 비디오포털은 '데이터 무료'관을 신설했습니다. 콘텐츠와 데이터 이용료를 받지 않고 매월 50편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U+ 사용자에게만 LTE 데이터가 무료이고 SKT나 KT 사용자들은 망이 다르기 때문에 데이터가 소모됩니다. 그래도 50편 정도의 영화 등의 콘텐츠는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 무료관 서비스는 내년 3월까지 약 6개월 동안 한시적으로 운영됩니다. 무료 영화 중에 꽤 볼만한 게 많네요. 내부자들, 사냥, 아가씨, 계춘할망 등 좋은 영화들이 많네요



2. 빅데이터 기반 1대1 개인 맞춤 추천

요즘은 빅데이터를 활용해서 많은 맞춤 서비스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비디오포털도 내가 본 영화나 드라마 TV방송을 통해서 취향 분석을 합니다. 그리고 내 취향에 맞는 영화 드라마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내가 본 영화나 드라마 등의 콘텐츠가 많으면 많을수록 추천지수는 저 정밀해집니다. 특히 영화는 40여명의 전문가 검증을 통한 콘텐츠를 추천해 줍니다. 


추천 종류는 가장 먼저 무료 영화 /TV를 상단에 추천하고 그 밑에 영화, 그 밑에 시청했던 콘텐츠의 키워드 및 주제가 비슷한 콘텐츠를 자동 추천하면 그 밑에 연령층별 인기 영화를 추천합니다. 취향과 연령으로 꼼꼼하게 추천을 해줍니다. 

이 1:1 개인 맞춤 추천은 이전에는 없던 서비스로 이번에 리뉴얼을 통해서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3. 외국어 자막학습 강화 

U+ 비디오포털의 특장점 중 하나는 외국어 학습 기능입니다. 요즘 영어나 일본어, 중국어를 딱딱한 책이 아닌 인기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서 외국어 공부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익숙하고 친근하면서 재미있는 콘텐츠를 보면서 공부하는 게 외국어 공부 효용성이 무척 높습니다. 

저 또한, 영어 공부할 때 미국 드라마나 미국 영화를 통해서 할 때가 가장 집중도도 높고 가장 학습 효과가 좋았습니다. 
비디오포털은 외국어 공부를 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큰 도움이 되는 외국어 자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영어 자막을 깔아주는 것을 넘어서 좀 더 다양한 학습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외국어 학습 기능이 제공되는 영화를 실행한 후에 화면 가운데를 터치하면 메뉴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에 자막 버튼을 누르면 지원이 되는 외국어 자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어학학습을 누르면 좀 더 외국어 학습을 세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어학학습을 누르니 반투명 창이 나오면서 원어와 한국어 자막이 동시에 뜨면서 보다 편하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구간자막을 설정하면 1 문장 또는 여러 문장을 구간 반복하면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자막도 2개 언어 또는 1개 언어만 노출할 수 있습니다. 아주 꼼꼼한 외국어 공부 서비스입니다.



일반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세로보기 기능을 활성화시킨 후 세로로 보면 원문 자막과 함께 사전 검색도 할 수 있습니다. 사전을 누르면 자막에 나온 영어,일본어, 중국어 원문을 네이버 사전으로 검색해 줍니다. 출퇴근하면서 또는 이동 시간에 외국어 공부하기 아주 편하겠네요. 

사용하면서 외국어 자막 학습 서비스는 너무 친절해서 좀 놀랬습니다. 저에게  외국어 공부 서비스는 비디오포털의 가장 큰 장점이자 매력이네요. 영어/중국어/일본어 외국어 자막 학습이 가능한 콘텐츠 수는 약 2,500편 정도입니다. 외국어 학습용 플레이어로도 썩 좋습니다. 



4. 동영상으로 배우는 역사, 스포츠

흥미로운 콘텐츠도 추가되었습니다. 요즘 역사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역사 붐을 통해서 스타가 된 강사가 '설민석 강사'입니다. 비디오포털은 시대별로 분류한 후 관련 강의, 영화, 드라마 ,다큐와 설민석, 박통 등의 스타 강사 강의 영상을 분류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조선을 눌러보니 조선시대 타임라인을 보여주면서 관련 콘텐츠를 보여주네요. 역사 공부할 때 큰 도움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스포츠 코너도 있습니다. 스포츠 코너에는 수영, 등산, 자전거, 테니스, 볼링, 탁구, 골프 등의 총 12개의 인기 종목의 약 2천여편의 콘텐츠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각 종목별로 초급, 중급, 고급으로 분류해서 수준별 맞춤 영상을 제공합니다.  운동을 시작하려는 분들은 초보부터 반복 시청해서 점점 운동 강도를 높여가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되겠네요.


이번 LG U+ 비디오포털 리뉴얼은 흥미로운 구석이 무척 많네요. 다시 말하지만 외국어 학습 기능은 정말 매력적이네요. 또 하나 흥미로운 것은 영화 드라마 재생 메뉴 상단에 VR이 있는데 이걸 누르면 VR모드로 보입니다. 카드보드 VR플레이어나 VR기기에 스마트폰을 넣어서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VR모드에서 고개를 돌려서 보면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느낌을 제공합니다.  무료 콘텐츠도 꽤 많고 각 메뉴마다 무료 체험 콘텐츠가 많아서 누구나 쉽게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인기 중국 드라마 <랑야방> 전회 무료 시청

중국 드라마는 한국 드라마보다 한 수 아래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런 편견이 깨진 드라마가 랑야방입니다. 이 랑야방은 중국 인기 소설을 원작인 사극입니다. 양나라를 배경으로 한 거대한 복수극으로 중국 드라마 답지 않게 탄탄한 스토리와 과하지 않고 세련된 연출로 중국 50개 주요 도시에서 시청률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 랑야방의 인기는 한국에까지 이어져서 한국에서도 가장 큰 인기를 끈 중국드라마입니다. 저도 3회까지 봤는데 정말 흥미로운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무술 연출력도 스토리도 탄탄해서 끊을 수가 없네요. 비디오포털에서는 54회 대하드라마인 랑야방을 무료로 공개했습니다. U+ 고객이 아니더라도 '비디오포털' 앱만 설치하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습니다. 


랑야방 이벤트 

비디오포털 고객 총 100여개 100일간 <랑야방> 원작 소설세트 증정

  일정 : 9 14 () ~ 12 22 ()

   응모방법 : 랑야방 시청 후 비디오포털 이벤트 배너 클릭 -> 이름 및 휴대폰 번호 입력


<이 글은 U+로부터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포스팅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