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알아두면 편리한것들

인천 차이나타운, 송월동동화마을 갔다가 들린 인천모다아울렛

by 썬도그 2016. 2. 21.
반응형

서울 인근에서 여행을 간다는 느낌이 드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인천항은 확실히 여행을 가는 느낌이 많이 나네요.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추억이 많은 곳이기도 하고(대학 시절 사진동아리 출사)와 인천항, 자유공원도 있고 최근에는 차이나타운과 인천아트플랫폼 등이 생기면서 공간 전체가 하나의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인천역은 생각보다 가깝습니다. 특히, 급행 열차가 많아서 서울에서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많은 10,20대 여자 분들이 인천역에서 가득 내리네요. 최근에 이 인천이 여러 볼거리가 많아지면서 국내외 관광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천역에서 내리면 13시 방향에 '인천 차이나타운'이 있습니다. 워낙 드라마나 여행 소개 프로그램에서 많이 소개한 곳이지만 그럼에도 볼 것이 많은 곳입니다. 삼국지 벽화 거리에서는 삼국지를 카드 뉴스로 읽는 느낌이네요.



인천 차이나타운에는 많은 짜장면집과 중국 음식 파는 곳이 많습니다. 짜장면 박물관 등의 볼 거리도 꽤 많습니다. 

 

 

인천 차이나타운 근처에는 근대역사 박물관이 꽤 많이 있습니다. 서양 문물이 가장 먼저 주입된 도시가 인천이라서 근대 문화 건물이 많습니다. 지금은 인천 개항 박물관, 근대 건축 전시관 등으로 변신해 있습니다. 

 

근대 역사가 숨 쉬는 거리 바로 옆에는 인천아트플랫폼이라는 예술가들의 레지던시가 있습니다. 

 

항상 전시회를 열고 있기 때문에 예술의 향기를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차이나타운을 정면으로 보고 왼쪽으로 한 100미터 정도만 가면 최근에 크게 뜨고 있는 핫플레이스인 송월동 동화마을이 나옵니다. 솔직히 큰 기대를 안 했습니다. 전국에 있는 흔한 벽화 마을이라고 생각했죠. 그런데 제 생각이 틀렸습니다. 벽화가 아닙니다. 그냥 하나의 조각입니다. 부조라고 할까요? 벽에 그림을 그린 것이 아닌 조각을 붙여 놓은 형태더군요. 어떻게 보면 테마파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테마파크에서나 볼 수 있는 것을 무료로 볼 수 있네요. 그것도 지역 주민들의 협조 덕분인지 골목 전체를 동화로 된 테마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래서 10,20대 여자분들이나 남녀 데이트 코스로 많이 오나 봅니다. 

 

이 송월동 동화마을을 보면서 이런게 방범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이렇게 관광객들이 많으면 낮도둑들은 얼씬도 못하잖아요. 소음이 걱정이지만 옆에서 지켜보니 시끄럽게 수다 떠는 사람은 없네요. 

송월동 동화마을에서 10분만 걸어 올라가면 초등학교 소풍의 추억이 담긴 자유공원이 나옵니다. 인천항 풍경을 내려다 볼 수 있는 뷰포인트죠. 맥아더 장군 동상 밑에는 제물포구락부라는 곳이 있는데 여기도 꼭 들려 보세요. 하루 반나절 여행 코스로는 제격입니다. 특히 4월 초 중순 벚꽃이 피는 자유공원은 예쁨 그 자체입니다.



새로 생긴
대형 쇼핑몰 인천모다아울렛

식구들과 인천 반나절 여행을 하고 난 후 인천모다아울렛으로 향했습니다. 인천 근처에는 대형 패션 쇼핑몰이 없는데 2월 19일 모다아울렛 인천점이 오픈했습니다. 오픈하면 오픈행사를 통해서 다양한 사은품과 큰 할인 행사를 합니다. 

자동차로 찾아가는 방법은 워낙 네비가 발달해서 설명할 필요가 없겠네요. 이 모다아울렛 인천점은 인천 청라지구 근처에 있습니다. 인천은 갯벌을 막아서 땅으로 만드는 간척사업이 엄청나게 일어나나 봅니다. 계속 도시가 생물처럼 커지는 느낌입니다. 

대중교통으로 모다아울렛 가는 법 : 1호선 동인천역 4번 출구 >> 동인천역 북광장 사거리를 지나 13시 방향의 정류장에서 306버스 >> 율도 선착장 입구에서 하차 >> 대각선 방향으로 이동하면 모다아울렛 인천점

1호선 동인천역 4번 출구로 나오면 큰 광장이 나옵니다. 이 동인천역도 가 볼만한 곳이 참 많죠. 배다리 헌책방 거리도 있고 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도 있습니다. 광장을 지나 사거리를 지나 13시 방향에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버스 정류장에 306 버스를 타고 6정거장 지나서 율도선착장 입구에서 내리면 됩니다. 거리는 멀지 않고 15분 정도 가면 되기에 가깝지만 버스가 20~30분에 1대씩 밖에 없네요. 

버스를 타고 10분 정도 달리니 저 멀리 큰 건물이 보이네요. 고가도로에서 내려와서 바로 율도선착장 입구 정류장이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해야 합니다. 


모다아울렛은 서울 분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습니다. 모다아울렛은 경상도, 충청도 경기도 지역에 있는 토종 아울렛 매장입니다. 지금까지 총 13개 매장이 오픈 했고 지난 2월 19일 인천점이 오픈했습니다. 

모다아울렛 인천점은 5층 규모로 총 13,500평에 유명 패션 브랜드 200여개가 입점했고 50개의 전문식당가가 있습니다.  인천 지역에서는 최대 규모가 아닐까 합니다. 

1~3층은 패션 브랜드 판매장이 있고 3층에는 전문식당가가 있습니다. 4~5층은 주차장입니다.

1층은 고가부터 중저가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노스페이스, 마모트, 디스커버리, 아이더, 네파와 아디다스, 나이키, 리복, 뉴발란스 등이 있습니다. 여성 화장품과 남녀 신사화 브랜드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아울렛 매장 답게 큰 폭의 세일을 하고 있네요. 20~70% 정도 하는데 브랜드마다 제품마다 세일폭은 달랐습니다. 여러 아울렛을 많이 다녀봤는데 아울렛 매장 치고는 규모가 아주 큰 편입니다. 모다아울렛 규모가 크다 보니 입점한 브랜드의 스펙트럼이 아주 넓네요. 

 

르꼬끄 같이 패션 패션브랜드도 볼 수 있었습니다. 르꼬끄 아동용 신발은 정말 다양한 색채가 엄마 아빠들이 혹하게 만드네요

 

 

제가 지금 신고 있는 뉴밸런스 매장에 들어가 보니 무려 70%나 세일하네요. 뉴밸런스 신발로 바꾼 후에 발이 아프지 않아서 앞으로는 뉴밸런스만 사용할 생각입니다. 뉴밸런스는 발의 볼 높이까지 조절해서 고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에외도 1층에는 CU편의점도 있고 신사, 숙녀화 브랜드와 화장품,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도 입점해 있었습니다. 

 

2층은 여성패션, 남성패션, 골프, 리빙 코너입니다. 아놀드파마, 루이까스텔, 지오지아, 트루젠, 파크랜드,타운젠트, 예츠, 꼼빠니아, 조이너스 등의 신사, 숙녀복 등이 있습니다. 

 

대학생이나 졸업생들은 양복 정장을 입학 선물로 부모님들이 사주는데 한 곳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접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함께 안성허브마을 같은 허브를 판매하는 곳도 있네요. 

 

또한, 이디아 커피도 있습니다. 오픈 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2층에는 이벤트홀도 있어서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3층에는 아동복과 캐주얼 그리고 슈즈멀티샵과 전문식당가, 고객센터가 있습니다. 참고로 200개 브랜드를 다 돌아다니기에는 다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각 층마다 어떤 브랜드가 있는지 미리 보고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각 층 플로어 가이드는 엘레베이터 옆 LCD 안내판이나 1층과 3층 고객센터에 플로어 가이드북 달라고 하면 줍니다. 

 

신발 브랜드 참 많죠. 그런데 모든 브랜드를 다 입점 시킬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요즘 슈즈멀티샵이 뜨고 있습니다. 한 곳에서 다양한 신발을 만날 수 있는 레스모아 같은 곳이 뜹니다. 3층에는 이 레스모아도 있고 

 

아동복 코너가 가득합니다. 다양한 아동복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오픈 기념으로 전 층에서 다양한 브랜드들이 오픈 기념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를 하면 다양한 사은품을 줍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풍선 아저씨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3층은 전문 식당가가 있습니다. 롯데리아 같은 패스트푸드도 있고 엔젤리너스커피도 있습니다. 

 

다양한 분식과 음식을 파는 푸드코드도 있습니다. 

 

 

마루샤브, 풀입채 같은 대형 음식점도 있습니다. 스테이크 전문점부터 면채반 같은 면 점문점까지 다양한 음식을 골라서 먹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3,4,5층을 쓰는데 오픈 일이라서 그런지 거의 다 꽉 찼네요. 그런데 이 모다아울렛 인천점 주변이 공터가 많습니다. 매립한 땅이라서 아직 개발이 덜 되어서 노천 주차장이 꽤 있어서 주차하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인천

모다아울렛 오픈이벤트

이런 대형 아울렛 쇼핑몰이 오픈하면 다양한 오픈이벤트를 하죠. 인천모다아울렛도 오픈이벤트를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먼저 일정 금액이상 구매한 후 그 영수증을 제시하면 그 금액에 맞는 사은품 3개 중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은품은 1층 사은행사장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제품 구입을 삼성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로 구매하면 선착순으로 3층 고객센터에서 모다 5천원 상품교환권과 퍼실 컬러젤 1.25L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회원가입 후 포인트카드에 가입하면 장바구니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이벤트 중에 하나만 골라서 받는데 인천모다아울렛은 이벤트 1,2,3을 동시에 참여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만원 이상 국민,삼성, 롯데카드로 구매를 하면 포인트카드 발급을 하면 1층에서 사은품을 받고 3층 고객센터에서 
모다 5천원 상품교환권과 퍼실 컬러젤 1.25L와 쇼핑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식구들 옷과 신발 등을 10만원 이상 산 다음 포인트카드 가입한 후에 3층 고객센터에 갔더니 쇼핑백과 퍼실 1.25L를 받았습니다. 

 

포인트 카드는 신기하게 2개를 주네요. 둘 다 같은 포인트 카드인데 편한 것 쓰면 됩니다. 

 

그리고 사은품으로 씨밀넥스의 푸드콘테이너를 받았습니다. 

밖으로 나오니 저녁 노을이 지고 있네요. 인천지역이라서 그런지 저녁 노을이 맑고 크네요. 인천모다아울렛은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서 아이부터 노인 분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아울렛 매장입니다. 

매장위치 : 인천시 서구 원창동 381-66번지 (또는 381-69)

영업시간 : 

평일 : 11:00 ~ 21:00 주말/공휴일 : 10:30 ~ 21:30

<이 포스팅은 모다아울렛으로부터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