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페이스북을 많이 사용하지만 페이스북 기업 자체는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거대 IT기업 중 고객 응대가 가장 안 좋은 회사가 페이스북이라서 개인적으로는 가장 안 좋아하는 IT기업입니다. 게다가 형평성도 없는 행동을 해서 구설수에 오르는 회사고요.

그럼에도 페이스북을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트위터 보다 좀 더 이웃과 끈끈한 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점이 좋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 페이스북 앱입니다. 

그런데 이 페이스북 앱이 요상하게도 배터리 사용량이 엄청 많은 것처럼 느껴지더군요. 뭐 가장 많이 쓰니까 가장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생각했는데 동영상 플레이어를 돌려서 봤더니 동영상 볼 때와 버금가는 배터리 소모량이었습니다. 그때 알았죠. 이 텍스트와 이미지 위주의 앱이 동영상이나 게임 급의 배터리 소모를 하는 것을 알았죠



사진 출처 : https://medium.com/@mg/battery-life-load-times-and-actually-giving-a-shit-about-your-customers-c3738386bded#.8ezrxiecu

그런데 한 외국 블로거가 이 페이스북 앱이 과도한 배터리 사용을 발견하고 블로그에 글을 썼습니다. 

https://medium.com/@mg/battery-life-load-times-and-actually-giving-a-shit-about-your-customers-c3738386bded#.8ezrxiecu 이 글에 따르면 이 블로거는 아이폰6S플러스의 설정 화면에서 백그라운드 업데이트 항목에서 페이스북을 OFF로 해놓았는데도 무려 7일 동안 배터리 소모량의 15%나 차지했습니다. 

이 글이 큰 논란과 이슈가 되자 여러 개발자들이 여러가지 추측을 내놓기 시작합니다. IT전문매체인 테크크런치는 아이폰에서 페이스북 앱이 배터리를 과도하게 소비하는 이유로 사용자가 앱을 실행하지 않을 때도 페이스북 앱이 자동으로 계속 새로 고침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런 논란이 있음에도 페이스북은 이런 논란을 인지하고 알아보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이 공식적으로 자신들의 페이스북 앱이 배터리를 과도하게 소비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We recently heard reports of some people experiencing battery issues with the Facebook iOS app and have been looking...

Posted by Ari Grant on 2015년 10월 22일 목요일

iOS용 페이스북 앱 엔지니어 매니저인 Ari Grant는 개발팀에 배터리 소모에 대한 검증을 실시한 후에 원인을 발견 했습니다. 
배터리 소모가 많았던 원인은 2가지입니다. 첫번 째는 네트워크 코드의 'CPU 스핀'이 CPU에 끊임없이 처리를 요구하는 코드가 있어서 배터리 소모가 많았다는 것입니다. 또 하나는 많은 사람들이 지적한 페이스북 앱에서 동영상을 재생하면 iOS 장치에서 오디오의 동작을 제어하는 기능인 'Audio Session'이 동영상이 종료된 후에도 계속 켜진 상태로 되었습니다. 쉽게 말하면 마이크를 다 사용한 후에는 마이크를 꺼야 하는데 그냥 켜놓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그 원인을 해결한 최신 버전을 10월 23일 오늘 앱 스토어에 올렸습니다.

https://itunes.apple.com/kr/app/facebook/id284882215 최신 42버전 다운 받기 

뭐 이것만 문제겠습니까? 페이스북을 PC에서 사용할 때도 수시로 다운되고 작동 안되어서 재실행할 때가 많습니다. 게임 앱도 프로그램도 아니면서 다운되고 먹통되고 배터리 소모 많은 것을 보면 마치 게임 앱 같은 느낌이 듭니다. 뭐 따지고보면 관계망 게임이 페이스북 같기는 하네요. 아무튼 아이폰 쓰는 분들은 후딱 최신 버전을 받으셔서 배터리 소모 줄이세요. 아니면 페이스북을 앱이 아닌 모바일 페이지로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대안입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