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모든 기기를 먹어 삼켰습니다. MP3플레이어, 카메라, 전화번호부와 다이어리까지 먹어 삼켰습니다. 특히 주요 일정을 다이어리가 아닌 스마트폰의 캘린더 앱에 입력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죠. 그런데 이 캘린더 앱들은 중요 일정과 덜 중요한 일정을 구분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일정과 덜 중요한 일정을 소리로 구분하게 하거나 좀 더 시각적으로 달리 해주면 좋은데 모든 일정을 동일하게 알려줍니다.
이렇게 덜 중요하거나 무시해도 되는 일정의 알림을 받으면 바로 무시하게 됩니다. 그러다 진짜 중요한 일정의 알림까지 무시하게 되어서 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중요한 일정, 잊어서는 안되는 일정이나, 기념일이나 식구들의 생일과 친구의 생일은 잘 챙겨줘야 합니다. 선물은 못 주더라도 가볍게 축하한다는 전화 한 통 하는 배려가 삶은 좀 더 온기 있게 해줍니다.
중요 일정을 통화 전에 유명 연예인이 알려주는 'T메모링 프리미엄'
휴대폰 시장 초창기에는 컬러링이 꽤 인기가 많았습니다. 무미건조한 통화 연결음 대신에 상큼한 멘트나 노래가 나와서 통화가 연결되기 전까지의 긴장감이나 지루함을 달래주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이 컬러링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예전 같이 많지 않네요. 한때 유행처럼 붐이 일었다가 점점 꺼져가는 등불 같습니다.
이렇게 컬러링이 점점 밀물처럼 빠져나가는 통화 연결음 시장에 새롭게 등장한 것이 T메모링입니다.
T메모링은 스마트폰으로 전화를 걸기 전에 중요 일정이나 중요 메모를 음성으로 안내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10월 27일이 친한 친구 생일이면 미리 T메모링을 실행 후에 10월 27일에 OOO 친구 생일이라고 텍스트로 입력하고 저장하면 10월 27일에 누군가에게 전화를 걸 때 통화 연결음이 나오기 전에 내가 텍스트로 입력한 OOO 친구 생일이라고 음성으로 알려준 후에 통화 연결음이 울리고 전화가 연결됩니다.
이렇게 중요한 일정을 까먹지 않게 통화 연결음을 이용해서 중요 일정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서비스가 T메모링입니다.
이 T메모링은 TTS라는 텍스트를 보이스로 변환시켜주는 기계음이나 주변 지인이나 애인, 가족의 음성을 메모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T메모링에 연예인의 음성 멘트를 넣은 것이 T메모링 프리미엄입니다. T서비스 중 하나로 SKT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KT의 T스토어에서 'T메모링 프리미엄'으로 검색하면 다운 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T메모링 프리미엄은 유료 서비스로 월정액 1,500원(VAT미포함)입니다.
<T메모링 프리미엄 사용법>
T메모링 프리미엄 앱을 실행하면 스타 메모링, 내 메모링, DAY 메모링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메뉴가 3개이지만 편의상 구분한 것이고 실제로는 스타의 음성 메모를 들을 것이냐 아니면 TTS라는 기계음으로 들을 것이냐 아니면 애인이나 식구나 사랑하는 사람의 목소리를 들을 것이냐를 선택하는 것이 주요 기능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T메모링 프리미엄은 통화 연결 전의 5초를 중요 알림이나 메모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일정관리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T메모링 프리미엄은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5초'라는 슬로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통화 연결을 시도하면서 스타의 음성 메모가 나오는 것은 아니고 스타의 음성 메모가 다 나온 후에 통화 연결이 됩니다. 통화를 5초 정도 느리게 할 수 있지만 중요 메모나 좋은 생활 팁이나 오늘이 입동인지 저축의 날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 스타 메모링 사용법 >
스타 메모링을 터치하고 들어가면 서강준, 황보라, 임시완, 김대명, 신은정, 오민석, 남경읍 등의 스타 메모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이 좋아하는 '드라마 미생' 출연진들이 꽤 많이 보이네요.
여러 스타 중에 가장 좋아하는 배우이자 비슷한 연배의 미생의 선 차장인 신은정을 선택했습니다. 배우 신은정을 처음 본 게 SBS의 최고의 드라마였던 카이스트에서 처음 봤습니다. 당시만 해도 조연이고 카이스트 이외에는 특별한 드라마가 없어서 그렇게 그냥 사라지나 했는데 꾸준하게 여러 작품에 출연하고 '태왕사신기'에도 출연해서 지금의 부군인 '배우 박성웅'을 만납니다.
미생에서 선 차장 역할로 신은정이 나왔을 때 딱이다라는 말이 절로 나왔을 정도로 신은정은 워킹맘의 고충을 웹툰 이상으로 잘 표현했습니다. 신은정을 선택하니 여러 가지 미리 녹음한 멘트들이 있네요. 대한민국, 여행지 추천이나 살림 TIP등이 있는데 각각의 테마에는 여러가지 멘트들이 있습니다. 미리 들어 볼 수 있는데 맘에 드는 멘트를 선택한 후 하단의 '메모링 선택'을 합니다.
선택한 스타 메모링을 요일과 시간 설정을 하면 내가 선택한 스타의 간단한 생활 팁이나 추천 여행지 소개 등을 들을 수 있습니다.
T메모링 프리미엄은 스타의 목소리를 통화 전에 들을 수 있는 서비스라서 생활의 활력을 주거나 중요 알림을 텍스트가 아닌 음성으로 들을 수 있어서 일정관리할 때 큰 도움이 되지만 매 통화 시마다 듣게 되면 짜증 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불만을 줄이기 위해서 T메모링 프리미엄은 설정에 들어가면 메모링 플래이 횟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1회로 되어 있어서 그 날 첫 통화 시에만 T메모링이 들리고 다음 통화를 할 때는 평상시처럼 통화음이 바로 들립니다. 이 회수를 하루에 1번, 3번, 5번, 무제한으로 지정할 수 있어서 알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T메모링 프리미엄은 통화 연결음 전에 2개의 음이 나옵니다. 먼저 알림음이 나오고 내가 지정한 스타의 멘트가 짧게 나옵니다. 이 알림음은 오늘의 메모링, 기억하세요, OOO입니다에서 선택을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제가 알림음 설정에서 김새론의 '기억하세요'를 체크하고 신은정 여행지 추천 멘트를 선택하면 통화 연결 전에 김새론이 먼저 '기억하세요'라고 오늘의 중요 메모나 일정 알림을 알리고 신은정이 녹음한 여행지 추천 멘트가 흘러나온 후에 통화 연결이 됩니다. 스타들의 다양한 알림음과 멘트를 통해서 통화하기 전에 잠깐의 여유를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내 메모링 사용법>
스타들의 메모링은 다양한 멘트를 들을 수 없습니다. 다양한 멘트를 들으려면 스타가 일일이 멘트를 다 녹음해야 하기 때문에 제약이 있습니다. 특별히 중요 일정이 없는 날은 스타들의 나긋하고 포근한 멘트를 듣고 중요한 일정이 있고 이벤트가 있는 날은 내가 직접 메모링을 하는 것이 좋겠죠.
내가 직접 메모링을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텍스트로 입력하는 방법이고 또 하나는 직접 음성 녹음을 하는 것입니다. 텍스트를 입력하면 입력한 텍스트를 TTS 프로그램이 여성, 또는 남성 음성으로 읽어줍니다. 요즘은 TTS 기술이 좋아서 사람의 음성과 매우 흡사해졌습니다. 따라서 메모링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또 하나는 녹음하기입니다. 이 녹음하기는 자신의 목소리를 직접 녹음해서 저장한 후 중요 일정이나 이벤트날, 기념일을 알릴 수 있습니다. 최대 10초까지 녹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뿐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은 자기 목소리를 통화연결음 전에 듣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녹음하기 방법은 내 목소리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녹음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자 친구나 엄마 아빠가 녹음해주는 것이 가장 좋겠죠. 그렇다고 만나자마자 녹음 해 달라고 하면 제대로 녹음이 되지 않습니다. 메모링은 이런 경우를 잘 알고 있어서 메모링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내 목소리를 녹음해서 여자 친구에게 보내고 여자 친구도 내가 부탁한 멘트를 녹음해서 메모링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아하는 사람끼리 메모링을 주고받아서 서로에게 활력을 줄 수 있습니다. 지키고 힘들 때 여자 친구, 남자 친구 목소리보다 좋은 건 없죠. 특히, 아주 중요한 약속 또는 여자 친구나 남자 친구와의 데이트가 있는 날 여자 친구가 보내온 메모링을 데이트 날에 설정하면 데이트 약속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내 메모링 내용은 저장이 되기 때문에 필요할 때 꺼내서 쓰면 됩니다. 스타 메모링이나 내 메모링은 요일별, 시간대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반복 알림도 가능합니다. 특정일은 생일이나 1회성 일정이나 이벤트 설정할 때 특정 날짜를 달력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수신자별은 전화번호부에 있는 전화번호별로 메모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친한 친구나 지인의 생일을 아무리 친해도 다 기억할 수 없습니다. 이럴 때 그 친구나 지인의 생일을 알아낸 후, T메모링 프리미엄에서 생일에 텍스트로 생일 알림 멘트를 입력한 후 저장을 합니다. 그리고 그 메모링을 그 지인에게 설정을 해 놓으면 평상시에는 그냥 통화를 하다가 생일날에 연락을 하게 되면 통화 연결 전에 생일이라고 음성 멘트가 나옵니다. 그 음성 메모를 듣고 자연스럽게 "오늘 생일 축하한다면서 살짝 꽃배달을 시키면 감동하겠죠"
<스타 목소리로 기념일을 알려주는 DAY 메모링>
DAY 메모링은 스타들이 주요 기념일이나 공휴일이나 입동 같은 매년 반복되는 이벤트를 스타들이 직접 다 녹음한 멘트를 들을 수 있는 메모링입니다. 예를 들어 11월 3일은 만화의 날인데 DAY 메모링을 설정하면 배우이자 가수인 임시완이 간단한 만화의 날 소개를 합니다.
이 DAY 메모링은 바쁘게 살다가 놓치는 국가 지정 기념일을 되돌아 보거나 24절기를 통해서 계절의 흐름도 잠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T메모링 프리미엄은 일정관리 앱
전형적인 일정관리 앱과는 좀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일정관리 앱들은 텍스트로 입력한 후 팝업 창으로 일정을 알려줍니다. 팝업으로 일정을 알려주는 앱의 단점은 알림음이나 팝업 창을 듣거나 보지 못하면 일정을 놓칠 수 있습니다.
반면, T메모링 프리미엄은 전화 통화만 해도 자연스럽게 일정을 알 수 있습니다. 전화 통화를 거의 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어울리지 않지만 아침에 출근하자마자 전화통을 붙들고 사는 직장인들이나 전화 통화를 많이 하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10월 26일에 창덕궁 후원 예매를 메모링을 해놓았습니다. 창덕궁 후원은 단풍 들 때 가장 아름답습니다. 11월 초부터 중순까지 단풍이 아주 곱게 들어서 진풍경을 펼칩니다. 그래서 매년 예매 전쟁이 일어나죠. 올해는 단풍 구경 갈 시간도 없고 해서 식구들과 함께 11월 중순에서 하순에 창덕궁 후원과 창경궁 구경을 가기로 했습니다. 메모링을 해놓고 잊고 있다가 아침에 전화 통화를 하다가 창덕궁 후원 예매라는 메모링이 흘러 나왔습니다.
깜빡했던 것이 생각나서 전화 통화가 끝나고 바로 창덕궁 홈페이지에 가서 예매했습니다.
11월 초가 가장 예쁘긴 하지만 단풍이 지는 풍경도 괜찮을 것 같아서 예매 했습니다. 이 창덕궁은 바람 소리가 아주 일품인데 서울 안에 이런 멋진 경치를 가진 곳도 많지 않죠. 고풍스러운 전각들이 숲 속에 놓여 있는 것이 조선 시대로 타임머신을 타고 간 느낌을 줍니다.
T메모링 프리미엄은 전화 통화를 자주 많이 하는 분들에게 좋은 일정관리 앱입니다. 딱딱한 텍스트나 팝업이나 메일이 아닌 전화 통화 전에 중요 메모나 일정을 알려주기 때문에 일정을 깜박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도서관 책 대여를 꼭 대여 기간이 지나서 반납하는데 책 대여를 하자마자 반납일을 메모링으로 지정해 놓아서 반납일을 넘지기 않도록 해야겠네요
나를 위한 꿀멘트 이벤트
T메모링 프리미엄은 10월 30일까지 나를 위한 꿀멘트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이벤트 1은 4명의 스타 중에 꿀멘트를 녹음해 줬으면 하는 스타를 고르고 듣고 싶은 멘트를 직접 작성해서 응모하면 됩니다.
임시완, 김소은, 김새론, 서강준 중에서 듣고 싶은 스타를 고르면 됩니다. 전 김새론을 선택하고 간단한 멘트를 넣고 응모했습니다.
이벤트 1을 응모하면 20명에게 CGV 영화 주말 예매권 1인 2매와 90명에게 베스킬라빈스 싱글킹 기프티콘을 줍니다.
이벤트 2는 T메모링 프리미엄(월 1,500원)을 가입하고 30일 유지 하면 첫 달 사용료를 OK캐쉬백으로 환급해 주고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1명, 아웃백 5만원권 10명에게 줍니다.
나를 위한 꿀멘트 이벤트 URL : http://goo.gl/2nbPJX
일정을 반가운 사람의 음성으로 알려주는 T메모링 프리미엄
많은 일정관리 앱과 스케쥴러 앱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텍스트 기반의 일정관리 앱이죠. 그래서 무척 딱딱합니다. T메모링 프리미엄은 인기 연예인이나 여자 친구나 남자 친구 또는 가족이라는 반가운 목소리로 일정을 알려주기 때문에 온기가 느껴지는 일정관리 앱입니다. 하루에 전화 한 통화도 안 하는 분들 보다는 전화 통화를 자주 하는 학생이나 직장인들과 사귀는 이성 친구나 부부끼리 서로 메모링을 교환해서 일정을 관리해줄 수 있는 앱입니다.
“이 글은 SK플래닛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