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저렴한 사진 촬영 보조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이케아 제품 6개 본문

사진정보/사진에관한글

저렴한 사진 촬영 보조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이케아 제품 6개

썬도그 2015.09.17 20:43

사진 촬영할 때 촬영에 도움이 되는 보조 도구를 활용하면 사진 품질이 좀 더 업그레이드 됩니다. 그러나 이 사진 촬영 보조 도구들은 가격이 비쌉니다. 그래서 헝그리 유저들은 주변에 있는 생활용품으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그런 헝그리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회사가 이케아입니다. 

2015/04/20 - [사진정보/사진에관한글] - 이케아 스쿠브를 활용한 4천원 짜리 미니스튜디오

라는 글을 통해서 이케아 의류 수납 상자를 미니 스튜디오로 활용하는 법을 소개했습니다. 지금도 아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 이어서 이번에는 무려 6개를 소개하겠습니다. 


Shootr에서 제작한 영상은 이케아 상품을 사진 악세사리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진 촬영 보조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이케아 제품 6개


1. 주름식 블라인드 SCHOTTIS. 가격 3,000원 

이 제품은 지난 여름에 살까 하다가 그냥 얇은 커텐을 사서 안 샀던 제품입니다. 주름식 블라인드로  가격이 무척 싸서 많은 분들이 사는 제품이죠. 



이 주름식 블라인드는 설치도 쉽고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주름식 블라인드를 쫙 펴서 조명 앞에 두면 주름식 블라인드가 디퓨저가 됩니다. 


조명의 직사광을 부드러운 확산광으로 만들어 주네요. 인물 촬영할 때는 직사광보다 부드러운 확산광이 요긴할 때가 많습니다.


확산광은 얼굴에 강한 그림자를 지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꼭 인물이 아니더라도 제품 촬영할 때도 유용한 디퓨저입니다. 

이케아 코리아 상품 판매 URL : http://www.ikea.com/kr/ko/catalog/products/40242281/




2. 검은 유리 테이블 상판 GLASHOLM. 49,900원

이케아에 가면 테이블 상판만 따로 팝니다. 상판에 다리를 붙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 상판 중에 검은 유리로 된 상판이 있습니다. 가격은 아주 싸다고 할 수 없지만 고급스러운 식탁 등을 연출할 수 있죠. 


이 검은 유리 테이블 상판은 상품 촬영할 때 좋습니다. 검은 유리에 비친 제품의 반영 모습이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만들어줍니다. 



조명만 잘쓰면 멋진 상품 사진이 될 수 있습니다.


이케아 코리아 제품 페이지 :  http://www.ikea.com/kr/ko/catalog/products/40221467/#/40221467



3. 회전 트레이 SNUDDA 7,900원

빙빙 도는 회전 트레이에 음식 접시를 놓고 빙빙 돌릴 수 있습니다. 식탁 위에 회전 트레이를 올려 놓고 그 위에 음식 접시를 올려 놓으면 여러 사람이 보다 편하게 음식을 덜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회전하는 트레이를 이용해서 음식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음식을 올려 놓고 



트레이를 빙빙 돌리면 음식을 여러 각도에서 볼 수 있는 동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꼭 음식일 필요는 없죠. 작은 크기의 제품 촬영할 때도 좋습니다. 

이케아 코리아 제품 판매 URL : http://www.ikea.com/kr/ko/catalog/products/40176460/



4. 스테인레스 볼. BLANDA BLANK

샐러드 만들 때 유용한 스테인레스로 된 큰 볼입니다. 안타깝게도 이 제품은 이케아 코리아에서 판매하지 않네요



이 스테인레스 볼의 뒤를 뚫고 그 사이에 일반 외장형 플래시를 끼고 조명을 터트리면 



훌륭한 반사판이 됩니다. 


스튜디오 촬영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암악 블라인드  TUPPLUR. 29,900원

인물 전신 촬영을 할 때 뒷 배경이 무채색 배경천을 달면 보다 인물 사진이 도드라지죠. 그래서 스튜디오에 가면 커다란 배경 천이 있습니다 그 배경천 대신에 이케아 암막 블라인드를 사서 거치하면 싼 가격의 배경 천이 됩니다. 




멋진 배경천이 되었네요.

이케아 코리아 제품 URL : http://www.ikea.com/kr/ko/catalog/products/40228402/



6. 검은 수납함 DRONA. 4,900원

1만원 짜리 미니 스튜디오라는 글을 통해서 소개한 이케아 스쿠바와 동일한 제품입니다. 다만 색이 다릅니다. 색이 다른데 이름도 다른 DRONA네요. 

 

이 검은 수납함은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을 한 후에 그 사진이 제대로 잘 찍혔는지를 조막만한 LCD액정으로는 잘 알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노트북과 연결해서 바로바로 사진을 확인하고 재촬영을 하죠. 이때 그 노트북을 보다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간이 암실을 DRONA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이케아 코리아 제품 URL : http://www.ikea.com/kr/ko/catalog/products/10219282/


이중에서 전 검은 유리 테이블 상판이 너무 매혹적이네요. 다리를 사서 테이블로 사용하다가 제품 사진 촬영할 일 있으면 싹 치우고 제품 올려 놓고 조명을 잘 이용해서 깔끔한 제품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듯 하네요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