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카운트 모니터링할 곳을 찝어서 카운팅 해주는 만능 카운터기 Tab Counter

by 썬도그 2015. 9. 15.
반응형

숫자 중독자들이 많습니다. 블로그 하루 방문자 숫자, 좋아요 숫자 등등 우리가 지켜보는 숫자들이 있죠. 주식 투자 하는 분들이라면 하루 종일 주식매매 프로그램 띄워 놓고 주가를 지켜볼 것입니다. 

그러나 주식거래가 직업인 분이 아니라면 본업에 충실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수시로 주식 시세를 보고 싶을 때가 있죠. 이럴 때 좋은 것이 만능 카운터기 Tab Counter입니다. 



 만능 카운터기 Tab Counter 

Tab Counter는 웹 기반의 만능 카운터입니다. 내가 원하는 숫자를 클릭만 하면 웹 브라우저 탭에 그 변하는 숫자를 모니터링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Tab Counter (http://tabcounter.com/) 에 접속하시면 Tab Counter가 보입니다. 이 파란색 Tab counter를 클릭한 후 드래그 해서 상단 즐겨찾기 창에 던져 넣으세요



Tab Counter 설치는 이것으로 끝입니다. 



Tab Counter 설치가 끝나면 내가 카운팅 하고 싶은 곳을 선택하세요. 예를 들어 방금 올린 제 페이스북 글 하단의 좋아요를 카운팅 하고 싶으시면 



상단 즐겨찾기에 있는 Tab Counter를 클릭하면  Tab Counter이 활성화 됩니다. 카운팅을 하고 싶은 곳을 선택하고 클릭하면  끝. 그럼 상단 브라우저 탭에 좋아요 숫자가 카운팅이 됩니다. 




또 하나의 예를 들어주죠. 다음카카오 주식 변동이 알고 싶다. 그럼 상단 즐겨찾기에 있는 Tab Counter를 선택하고 주가 옆에 있는 오늘 주가 변동 숫자를 눌러서 선택하세요



상단 탭바를 보면 900이라고 써 있네요. 다음카카오 주식이 오늘 900원이 올랐다는 소리입니다. 이 숫자는 실시간으로 변경됩니다. 이런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해보니 모든 카운팅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티스토리 오늘 방문자 숫자를 선택했는데 방문자 숫자가 실시간으로 변하는 게 아닌 새로고침 해야 변하는 카운팅이라서 적용이 안되네요. 주가처럼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숫자들이 있는 웹페이지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주 유용한 서비스라고 할 수 없지만 필요한 분들이 분명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