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극강의 ISO400만을 지원하는 캐논 초고감도 카메라 ME20F-SH

by 썬도그 2015. 8. 4.
반응형

소니 알파7S는 빛이 약한 곳에서도 선명하고 쨍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고감도 ISO를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확장해서 ISO 409600까지 지원해서 밤 해변가를 낮으로 변신 시키는 놀라운 영상을 보여주죠. 그래서 기술의 소니라고 극찬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걸 캐논이 가만 보고 있지 않았았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캐논 카메라 ME20F-SH는 ISO가 무려 400만까지 지원되는 극강의 초고감도 카메라입니다. 

 

캐논의 초고감도 카메라 ME20F-SH

외모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카메라는 사진 용도의 스틸 카메라가 아닌 방송이나 영상을 촬영하기 위한 동영상 카메라 외모를 지니고 있고 실제로도 동영상 쪽으로 나온 카메라입니다. 

이 캐논 ME20F-SH는 2013년 캐논이 개발한 풀HD 동영상 촬영 전용의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를 화소를 증가 시키고 회로부를 개조해서 0.0005룩스에서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는 눈에 보이지 않는어두운 곳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보통 눈에 안 보이는 곳을 촬영할 때는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해서 피사체를 식별하죠. 그러나 이 MF20F-SH는 가시광선으로 육안으로 안 보이는 것까지 잡아냅니다. 인공조명이 없는 곳에서 별빛 만 있어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뒤에 수많은 단자들이 있는데 방송 및 영상 용 카메라임을 제대로 보여주네요. 
캐논의 SLR카메라와 영상 제작 장비인 CINEMA EOS SYSTEM뿐 아니라 EF마운트를 채용해서 보다 많은 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동영상 저장 및 모니터 출력이 가능한  3G/HD-SDI, HDMI단자를 달려 있으며 리모콘 원격 조작도 가능합니다. 

샘플 사진입니다. 왼쪽은 우리가 눈으로 보는 별빛입니다. 오른쪽은 캐논 ME20F-SH로 촬영한 밤 하늘입니다.

 

약한 불빛 하나로도 그걸 들고 있는 사람 얼굴까지 담을 수 있습니다

 

보름달이 뜬 밤에 고감도로 촬영해서 낮과 같은 풍경을 만드네요. ME20F-SH 스펙35mm 풀프레임 CMOS센서, 2260만 화소, 0.0005룩스에서도 촬영 가능한 400만 ISO
풀HD 60P까지 촬영 가능,  무게는 1.1kg 입니다. 


이 카메라는 재난 지역이나, 야생동물 촬영, 천체 동영상 등 어두운 곳에서 촬영할 때 좋은 카메라입니다.  
올 12월에 출시 되고 가격은 300만 엔입니다. 대략 2천 8백만원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