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전용 공책이 필요 없는 디지털 펜 Phree

by 썬도그 2015. 5. 15.
반응형

디지털 펜은 내가 공책에 쓴 글씨를 자동으로 다지털 파일로 만들어주는 기능으로 노트 필기를 많이 하는 기자나 학생이나 그림을 많이 그리는 디자이너들에게 좋은 제품입니다. 회의나 다양한 자료를 디지털로 만들어야 하는 회사원들에게도 좋은 제품입니다.

그러나 이 디지털 펜은 하나의 제약이 있는데 그건 바로 전용 노트가 있어야 합니다. 노트에 수 많은 도트가 있어서 펜의 입력 위치를 전송하고 그 위치를 이어서 내가 쓴 글씨를 그대로 디지털로 재현합니다. 그런데 이 전용 노트가 없는 디지털 펜이 나왔습니다. 


전용 공책이 필요 없는 디지털 펜 Phree

Phree는 전용 노트가 필요 없는 디지털 펜입니다. 책상 위나 벽면 손바닥, 심지어 자동차에도 글씨를 쓸 수 있습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2000dpi의 고정밀 레이저 센서를 펜에 달아서 필기를 하는 즉시 바로 글씨 궤도를 추적해서 블루투스로 스마트폰으로 전송합니다. 더 놀라운 것은 전화가 오면 펜을 들어서 전화를 받을 수도 있고 걸수도 있고 문자 메시지를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용 노트가 없다고 해도 책상 위나 벽에 글씨를 쓰는 것이 쉽지 않죠. 필기감 때문에 전용 노트는 아니더라도 노트나 종이 위에 글씨를 써야 할 것입니다. 또한, 노트에 글씨를 써야 디지털 파일이 삭제 되어도 노트에는 남아 있잖아요


따라서 이 제품은 전용 노트라는 제약을 풀어낸 제품이라고 볼 수 있네요. 전화 수신 기능은 신기하네요



옆구리에 작은 액정창이 있는데 녹음, 전화 등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길이는 142mm이고 무게는 30g입니다.


킥스타터에 올라왔는데 가격은 비쌀 것 같네요. 터치스크린에 이어서 디지털 펜 시장이 점점 커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 Phree라는 제품처럼 전용 노트에 대한 제약이 없는 제품이 이 시장을 좀 더 크게 할 수 있겠네요. 여기에 사용 시간만 좀 더 늘리면 금상첨화겠네요

출처 :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1958554063/phree-make-the-world-your-pap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