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영화창고

디즈니 애니를 일본 애니로 표현한다면?

by 썬도그 2015. 5. 9.
반응형

딱보면 압니다. 미국 애니의 대표주자인 디즈니와 일본 애니의 다른 점은 딱 보면 압니다. 먼저 움직임이 디즈니 애니는 엄청나게 부드럽습니다. 디즈니 애니는 1초에 24장의 그림을 그린 24프레임 애니였고 일본은 8~16프레임만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일본 애니는 끊어지는 느낌이 있었고 디즈니 애니는 아주 부드러웠죠.

일본 애니가 이렇게 적은 프레임을 사용했냐면 제작비 때문입니다. 제작비가 넉넉하지 않고 제작비를 줄이기 위해서 셀을 반으로 줄였죠. 이렇게 프레임을 적게 쓰다보니 움직임은 부드럽지 않지만 대신에 과장된 행동이나 표정 등으로 부드럽지 못한 프레임을 커버했습니다. 

일본 애니들은 신기하게도 눈이 엄청나게 큽니다. 입술은 또 얼마나 작은데요. 코는 있는지 없는지 아주 작고요. 
표정들은 과장되어 있습니다. 이런 과장된 몸짓과 끊어지는 듯한 움직임을 슈퍼플랫이라고 합니다. 


버즈피드에서는 이런 일본 애니의 특징을 살린 흥미로운 글을 소개했습니다. 
디즈니 애니의 주인공을 일본 애니 스타일로 변신 시켰습니다.

출처 :  http://www.buzzfeed.com/andrewpena/if-disney-movies-were-actually-anime#.rpkQB9Bop












무라카마 다카시는 이런 일본 애니의 특징을 잘 이용해서 '카이카이키키'같은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일본 애니. 일본 애니도 자기 복제가 꽤 많죠. 그러나 여전히 인기가 있는 이유는 다양한 소재와 뛰어난 스토리를 가진 작품들이 많고 무엇보다 시장이 크기 때문에 다양한 애니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