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전 세계의 아름다운 사무실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오피스 스냅샷

by 썬도그 2015. 1. 19.
반응형

저는 좋은 집 구경을 하는 것 보다는 좋은 사무실 구경하는 것이 더 즐겁더군요. 이 회사는 어떻게 꾸미고 살까? 저 회사는 어떻게 꾸미고 살까? 그 회사의 이미지는 제품이나 서비스로 우리에게 다가오지만 그 회사의 분위기나 회사 안의 기풍은 회사의 인테리어와  사무실 디자인에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구글 오피스가 마치 놀이터 같은 느낌이잖아요. 구글이 창의적인 서비스를 하는 이유가 다 그런 놀랍도록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사무실 디자인에서 나오는 것도 있을 것입니다.


전 세계의 아름다운 사무실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오피스 스냅샷

전 세계 사무실의 속 모습을 구경할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오피스 스냅샷입니다. http://officesnapshots.com/ 

이 사이트는 구글은 물론, 애플, MS사 같은 유명 IT기업 및 다양한 기업들의 사무실 풍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초기 화면에서 브라우저 오피스와 브라우저 포토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되는데 세밀하게 검색해서 보고 싶으면 브라우저 오피스로 사진 위주로 감상하고 싶으면 브라우저 포토를 누르면 됩니다. 



사무실에도 다양한 룸이 있죠. 룸 타입에 따라서 잘 분류를 해 놓았네요. 오픈 오프스와 사적인 공간, 휴게실, 작업실, 
미팅룸, 브레인스토밍 룸, 카페테리아,  로비, 강연장, 게임룸, 도서실, 락커 등등이 있습니다. 

이런 룸을 보면서 사무실 디자인을 꾸밀 때 참고 할 수 있겠는데요. 


오픈 오피스들의 모습입니다. 기발하고 아름다운 사무실이 정말 많네요



제가 좋아하는 도서관 공간입니다. 요즘 기업들은 도서관 공간을 많이 만들더라고요. 사원들의 자기 개발이 회사의 성장에도 큰 도움이 되죠. 그러나 사무실에서 편하게 책 읽기 힘든 것이 한국 기업 문화이기도 합니다. 점심 시간이나 퇴근 후에 잠시 읽을 순 있어도요.



브라우저 오피스로 들어오면 나라별, 연도별로 분류해서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은 총 4개의 기업 사무실이 공개 되어 있습니다. 


<가비아>

도메인과 쇼핑몰 호스팅 사업을 하는 인터넷 서비스 기업 가비아 사무실입니다. 붉은 색이 아주 강렬하네요.



<하이네켄 코리아>

하이네켄 한국 지사 모습인데 휴게실이 아예 호프집이 같이 보이네요. 

<>

여긴 THE HUB 사무실이라고 하는데 어떤 회사인지 검색해도 나오지 않습니다. 어떤 회사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주 놀라운 공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 사무실에 대한 이미지와 함께 사무실 설계나 콘셉에 대한 코멘터리를 볼 수 있는 것도 아주 좋네요. 







상단 오피스를 누르면 회사 이름별로 검색도 가능합니다. 당연히 구글 오피스 구경부터 해야죠



역시 구글 오피스입니다. 회사별로 볼 수 있네요. 혹시 사무실 옮기시거나 사무실 꾸밀 일이 있는 분들에게는 아주 요긴한 사이트가 될 듯 하네요. 그냥 남의 사무실 구경하는 자체도 흥미로운 사이트입니다.


오피스 스냅샷 http://officesnapshot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