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옷을 입기만 해도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 옷 Cold Shoulder

by 썬도그 2015. 1. 20.
반응형

살과의 전쟁입니다. 피트니스 센터나 헬스장 그리고 공원에서 운동장에서 많은 사람들이 살을 빼기 위해서 운동을 합니다. 이에 '기타노 다케시'는 자신의 독설집에서 살 빼고 싶으면 도로 공사 같은 육체 노동을 하면 돈도 벌고 살도 빠진다는 소리를 했습니다. 

뭐, 일리가 있지만 현실적인 대안은 아니죠. 그래서 운동을 통해서 살을 뺍니다. 그런데 운동을 하는 시간이 꽤 길기 때문에 가뜩이나 바쁜 현대인들은 운동으로 많은 시간을 낭비합니다. 그냥 숨만 쉬어도 살이 빠지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런데 그와 비슷한 기술이 나왔습니다.  


옷을 입기만 해도 살이 빠지는 놀라운 옷 Cold Shoulder

미국 항공우주국인 NASA의 과학자가 개발한 Cold Shoulder는 입고만 있어도 하루에 500kcal 정도의 칼로리가 소비되는 옷입니다. 



옷을 입고만 있어도 살이 빠지는 원리는 '한랭 노출'이라고 하는 잘 알려지지 않는 과학적 원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영을 하면 살이 쪽쪽 잘 빠진다고 하죠. 이는 수영을 하면 온 몸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물에 의해 몸이 차가워지면 몸은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 칼로리를 소비하면서 체온을 유지합니다. 

이걸 한랭 노출이라고 합니다.   
잘 알려지지 않긴 했지만 이미 우리는 찬물을 몸에 부리면 몸에 열이 나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찬물을 뿌려서 빠른 시간 안에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방법을 알고 있으나 문제는 찬물을 뿌리면 칼로리 소비는 많아지지만 고통스럽죠. 통증이 있기 때문에 이런 방법으로 살을 빼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이 Cold Shoulder는 이 한랭 노출 효과를 냉각 조끼 형태로 재현해서 고통은 없고 한랭 노출 효과만 늘릴 수 있습니다. 




Cold Shoulder는 간단합니다. 허리와 어꺠에 냉각 조끼를 입기만 하면 됩니다. 앉아 있어도 이동을 할 때도 몸이 체온을 ㅇ지하기 위해서 끊임 없이 칼로리 소비를 합니다. 



어깨와 등을 이용하는 이유는 이 어깨와 등이 갈색 지방 조직이 있기 때문입니다. 
갈색 지방 조직은 철을 포함해서 갈색으로 보이는 데 북유럽 같이 추운 지방에 사는 사람들이 갈색 지방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곰이나 신생아처럼 체온을 유지할 필요가 있는 동물은 이 갈색 지방으로 추위를 막습니다. 백색 지방은 에너지 저장창고 같은 지방이고 그 백색 지방을 태워서 갈색 지방이 체온을 유지합니다. 날씬 한 사람들이 이 갈색 지방이 많습니다.

어깨와 등에 있는 체온 유지 역할을 하는 갈색 지방을 자극 시켜서 칼로리를 소비하게 하는 것이 이 제품의 핵심 기술입니다. 



이 냉각 조끼를 입고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3주 동안 냉각 조끼를 입고 체주응ㄹ 측정해보니 137kg에서 130kg으로 무려 7kg가 감량 되었습니다. 



여자 분도 테스트를 했는데 3주 동안 약 2kg이 오른쪽 남자분은 3kg의 체중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16주 동안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던 닉 해밀턴씨에게 운동과 함께 2주간 냉각 조끼를 착용 시켜 봤습니다. 
운동만 했을 때는 약간의 다이어트 효과가 있었지만 냉각 조끼를 입고 운동을 하니 엄청난 다이어트 효과가 나왔습니다.
그냥 입고 다니기 보다 운동하면서 입으면 더 좋다는 소리네요 

착용감이 걱정입니다. 차고 있으면 차가운 통증을 계속 느끼면 그것 자체가 스트레스죠. 
개발자 말에 따르면 약간의 추위를 느끼는 정도이고 착용감이 크게 나쁘지 않고 오히려 어깨나 등 근육에 통증이 있는 분들은 통증 완화 효과가 있다고 말하네요. 




여러가지 형태로 냉각 조끼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목에 두룰수도 있고요. 이런 기술이라면 굳이 이 제품을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요? 우리가 여름에 목에 두르는 냉매 스카프나 냉각 조끼를 겨울에 입고 다니면 되지 않을까요?

다만, 시중의 냉각 조끼들이 냉각 부위가 등과 어깨가 아니긴 하죠. 이 Cold Shoulder는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하고 있는데 쉽게 목표 투자액을 달성할 듯 합니다. 


그냥 차가운 날씨에 옷을 좀 가볍게 입고 걸어 다니는 것이 최고 같네요. 실내에서도 뺄려면 냉각 조끼 입고 있으면 좀 더 빠지겠죠

출처 :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969324769/the-cold-shoulder-calorie-burning-ves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