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돈이라는 것이 넘칠 때가 있으면 모자랄 때가 있습니다. 소비를 계획적으로 해도 급작스러운 사고나 갑자기 오른 전세비나 교통사고나 병으로 인해 갑자기 큰 목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큰 목돈이 필요로 할 때 우리는 주변에 손을 내밀지만 아는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거나 빌렸다가 관계가 깨지는 경우가 많아서 권하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은행에 가서 신용대출을 받는 것입니다. 은행이 가장 이자율이 낮기 때문에 은행이 좋지만 모든 사람이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신용 상태가 좋은 사람만이 제1금융권인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나 은행의 복잡한 대출 과정을 피하고 싶은 분들이  제2금융권인 카드회사나 저축은행에서 돈을 대출 받습니다. 

최근 연말정산 때문에 경제생활을 돌아보면서 보다 현명한 지출을 위해서는 경제지식이나 금융상품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목돈 또는 급한 돈이 필요할 때 알아두면 좋을 정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카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와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의 차이점

물론 대출은 안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안 할 수 있으면 안 해야 하고 소비를 줄여서 안 할 수 있으면 안 해야 합니다. 그러나 살다 보면 허리띠를 조르고 졸라도 목돈이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급하게 목돈이 필요할 때 은행 같은 제1금융권을 이용하면 좋으나 절차도 까다롭고 신용등급이 좋은 사람들만 싼 이자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 카드회사나 저축은행입니다
제2금융권 중에서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이 카드회사입니다. 카드 회사는 크게 2개의 대출상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이고 또 하나는 장기카드대출(카드론)입니다. 둘의 차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꽤 많죠


1.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급한 돈이 필요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드만 있으면 ATM기기에서 현금을 뽑을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대출 이자는 신용 등급에 따라서 대략 7~28% 정도입니다. 상환방식은 원금과 이자를 결제일에 일시에 갚는 형태입니다. 2달 이내 짧은 기간 소액을 빌릴 때 좋습니다. 그래서 금융위원회에서는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로 명명하고 있습니다.



2.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일반적으로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은 전화나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ATM기기에서도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편리성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못지 않게 좋아졌습니다.  현대 카드의 경우 연간 금리는 신용 등급에 따라서 6.5~27.5%까지입니다.  
이 서비스는  대출받은 원금과 이자를 수개월에서 수 십 개월에 걸쳐서 분활 상환을 합니다. 할부로 원금과 이자를 한꺼번에 갚는 방식인데 당장은 대출금 갚는 고통이 있지만, 상대적으로 연체 할 위험성도 줄어듭니다. 3개월 이상 장기.소액대출을 할 때 유리한 서비스로 그래서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이라고 합니다



현대카드 사용자에게 좋은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의 혜택 및 이용방법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아무래도 주로 사용하는 카드가 이용 실적이 좋아서 좀 더 이자 할인의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현대카드의 경우는 M포인트 /X캐시백 금융상환을 할 수 있는 혜택을 한정적으로(2015년 6월 30일까지) 제공하고 있어서 메리트가 있어 보였습니다. 저도 카드 이용하면 쌓이는 포인트로 주유할인을 비롯해서 다양한 혜택을 받고는 합니다. 필요한 경우 남는 포인트를 금융상환 시에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합리적이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대카드를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부분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 현대카드 홈페이지>


<이미지 출처 : 현대카드 홈페이지>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은 현대카드 사용자들에게 합리적인 혜택을 몇가지 더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현대카드를 주 사용 카드로 활용하는 회원에게는 서비스 이용 시 1%에서 최고 2%까지 이자율 추가 할인을 해줍니다. 대출 금액이 많으면 이 1~2%도 큰 영향을 줍니다.  이밖에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PC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및 앱, 그리고 고객센터(1577-6100)과 제휴 CD/ATM을 통해서 직접 신청하면 이자율을 1%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적용이 불가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신용대출은 소비를 줄여서라도 안 할 수 있으면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피치 못하게 목돈이 필요할 경우는 이것저것 꼼꼼하게 따져보고 대출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이용하실 것을 권합니다. 또한, 연체 시에는 이자율이 높기에 연체하지 않게 철저한 계획을 짜고 대출을 이용 하세요. 보다 제사한 정보는 고객센터
,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문의 전화  : 1577-6100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자세히 알아보기 바로가기 




품별 이자율, 한도, 최소결제비율은 회원 신용도와 이용 실적에 따라 변경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이자율 6.5~27.5%, 연체이자율 23.5~29.5%

금융상환 혜택은 1.5 M포인트=1, 1 X캐시백=1원으로 환산되어 사용(~2015. 06. 30)

카드발급 가능 여부 및 상품 이용 가능 여부는 회원 신용도에 따라 결정

계약체결 전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상품설명 및 약관 참고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심의필 제141224-152730-6 (2014.12.24)

 

 

본 포스팅은 현대카드로부터 제작비를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