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사무실과 집안의 음성 개인비서 아마존 에코

by 썬도그 2014. 11. 10.
반응형

아마존은 인터넷 서점으로 출발 했지만 이 회사가 나아갈 목적지는 서점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또 하나의 폭군으로 유명한 아마존의 CEO인 제프 조브스가 IT기업 출신이고 IT에 대한 이해도나 통찰력이 무척 뛰어납니다. 비록 아마존이 인터넷 서점 또는 인터넷 쇼핑업으로 먹고 살고 있지만 근 미래에는 다른 여러가지 사업으로 수익을 낼 것입니다.

아마존은 기술 회사입니다. 잘 모르시겠지만 중소기업이나 대기업은 서버를 임대해서 쓰는 AWS라는 아마존 서비스를 많이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IT기업으로 애플, 구글과 함께 3대 IT회사로 커갈 것입니다. 


사무실과 집안의 음성 개인비서 아마존 에코

아마존이 색다른 물건 하나를 선보였습니다. 미국 아마존닷컴은 음성 비서 기능이 내장 된 원통 스피커 형태의 아마존 에코를 선보여습니다. 가격은 199달러이고 프리미엄 멤버는 99달러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직경은 8,3cm이고 높이는 23.5cm로 30cm 자 높이입니다. 이 아마존 에코 안에는 2.5인치 서버우퍼 스피커와 2인치의  고음용 스피커가 들어가 있습니다. 원통형이라서 소리는 지향성이 아닌 무지향성입니다.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탑재하고 있으며 아마존 뮤직 라이브러리, 프리미엄 뮤직, iHeartRadio 등과 연결해서 음악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있는 음악을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청취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작동은 음성으로 합니다. 음성으로 명령하면 음악을 재생하고 시간을 알려주며 알람 설정을 하며 질문에 대한 답을 합니다. 아이들이 한라산 높이를 질문하면 아마존 에코가 검색을 한 후 알려줍니다. 쉽게 말하면 아이폰 시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단에 7개의 마이크가 있고 빔 포밍 기술과 노이즈 캔슬 기능 조합으로 모든 방향의 목소리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에코를 부르는 호칭은 alexa또는 아마존이라고 부르면 아마존 에코가 반응을 시작 합니다. 



음악 재생, 시간, 날씨 확인, 알람 타이머 설정, 할일 목록, 쇼핑 목록 작성, 위키피디아 검색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음악이나 쇼핑 리스트는 PC나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한 후 직접 관리 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존 에코는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서 성능을 계속 개선할 예정입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고 스피커 하나 사는 가격으로 음성 비서 하나 들여 놓아도 괜찮을 듯 하네요. 그나저나 아마존은 한국 진출 언제 한데요. 어서 진출 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