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문장을 입력하면 영화 속 대사를 이용해 문장을 발음하는 Crumbles

by 썬도그 2014. 11. 9.
반응형

출발! 비디오 여행이 다른 영화 소개 프로그램보다 인기 있는 이유는 센스입니다. 솔직히, 방송 3사의 영화 소개 프로그램들은 그닥 추천할 수 없습니다만 그럼에도 독창적이고 흥미면에서는 출발! 비디오 여행이 가장 좋습니다. KBS나 SBS의 영화 소개 프로그램은 모두 출발! 비디오 여행의 아류들이죠

그 증거는 많습니다. 먼저 비슷한 포멧의 영화 소개 코너를 모두 가지고 있다는 것과 함께 출발! 비디오 여행의 쫄깃한 방송멘트를 수없이 따라하고 있지만 결코 넘어서지는 못합니다. 특히, 성우 이철용의 아~~하라고 하는 감탄사로 시작하는 찰진 멘트와 영상 편집은 따라 올 수 없습니다. 

예를 들면 이런거죠. 성우 이철용이 멘트를 치면 그 멘트의 대답을 한국 영화의 대사 한 장면으로 대신 보여줍니다. 이 아구가 딱딱 맞다 보니 너무나도 흥미롭습니다. 그걸 보면서 어떻게 저런 대사가 있는 장면을 찾아낼까? 궁금합니다. 아마도 영화 속 대사를 텍스트로 다 입력해 놓고 검색해서 찾아내는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이와 비슷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문장을 입력하면 영화 속 대사를 이용해 문장을 발음하는 Crumbles

Crumbles(https://www.crumbles.co/)는 아주 흥미로운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문장을 입력하면 그 문장의 단어들이 들어간 영화 속 한 장면을 찾아내서 그 영화속 한 장면 장면을 이어서 한 문장으로 만들어줍니다. 


샘플 :  
http://crmbl.co/1nQn2Ix

영화 속 대사를 단어 별로 잘라서 준비하고 있다가 유저가 문장을 입력하면 그 영화 속 대사들을 이어서 문장으로 만들어줍니다. 모든 단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없는 단어는 컴퓨터 기계음으로 대치합니다. 

또한, 영화 속 대사도 여러 장면을 랜덤하게 구성 했으면 하지만 한 장면만 나오네요. 예를 들어서 i는 다스베이서 음성만 나옵니다. 그럼에도 꽤 흥미롭고 재미 있는 사이트입니다.



긴 문장 말고 간단한 문장을 만들어서 소개할 때 괜찮을 듯 하네요. 그러나 퍼가기 기능도 미흡하고 소개하고 활용하기에는 좀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Crumbles https://www.crumbles.c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