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점점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사진과 동영상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동영상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해도 꽤 좋은 품질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최신 스마트폰들은 4K 해상도를 지원해서 고해상도 영상을 촬영하기 용이합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촬영하게 되면 손으로 들고 찍는데 이게 문제가 됩니다. 사진과 달리 동영상은 흔들림이 그대로 영상에 담기기 때문에 제자리에서 촬영해도 손이 흔들리면 보기 좋은 영상이 담기지 않습니다. 프로와 아마츄어의 차이는 이 흔들림 제어라고 할 정도로 동영상 촬영에는 흔들림이 없는 영상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방송국에서는 스테디캠이나 짐벌을 이용해서 촬영을 합니다. 짐벌은 카메라를 상하좌우와 패닝을 자연스럽게 해주는 촬영 보조도구입니다. 이 짐벌이 스마트폰 용으로도 나왔습니다.


3축 안정화가 가능한  스마트폰용 짐벌. Kumbacam사의 SwiftCam M3L

Kumbacam사의 SwiftCam M3L

은 스마트폰과 고프로 용 짐벌입니다. 짐벌이라고 하지만 생긴 것은 셀카봉 같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이 제품 건전지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척하고 올려 놓은 후 전기 모터를 이용해서  틸트, 롤, 패닝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기능 손으로 직접 돌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손은 균질한 움직임을 제공하지 않죠. 

이런 모터의 힘을 빌리면 보다 자연스럽게 담깁니다. 



여기에 약간의 스테디캠 기능도 있어서 손잡이를 잡고 움직여도 스마트폰 수평이 고정 되어 있습니다. 




손잡이 부근에 버튼이 있는데 이걸 누르면 스테디캠처럼 흔들림 없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악세사리를 붙여서 밸런스를 더 좋게 하거나 그립을 더 확실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꽤 흥미로운 제품이네요. 이거 있으면 동영상 촬영하기 아주 괜찮을 듯 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스마트폰용 스테디캠 도구 찾고 있는데 이 제품이 대안이 될 수 있겠네요. 가격은 309달러로 싸지는 않지만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자료출처  http://kumbacam.com/DJI-Phantom-Gimbal-Kits/3-Axis-Gimbal#prettyPhoto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