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회원가입없이 익명으로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는 somevid

by 썬도그 2014. 8. 9.
반응형

보통 동영상을 올리려면 동영상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후에 업로드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익명으로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익명으로 동영상 업로드가 가능한 Somevid

익명으로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는 장점은 크게 2가지 입니다. 먼저 회원 가입 과정이 없기에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는 민감하거나 정부를 비판하는 등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알지만 그럼에도 세상에 공개를 해서 사회 정화 노력을 하는 영상을 올릴 때 익명으로 올릴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만, 악의적으로 올릴 악용 사례도 발생하는 문제가 있긴 합니다

http://somevid.com/

에 접속하면 동영상 업로드 창이 바로 보입니다. 회원 가입 과정 없이 누구나 쉽게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해외 사이트다보니 업로드 속도는 느립니다. 


느린 업로드 시간에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핑퐁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한 영상은 url로 나오는데 이 url을 메일이나 sns로 공유해서 볼 수 있습니다. url를 누르면 상단과 하단에 많은 메뉴가 뜹니다. 



상단에는 tv모양이 있는데 이는 댓글과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그 옆에 그래프 아이콘은 통계 기능입니다. 하단에는 지우기 코멘트 좋아요, 싫어요. 공유기능이 있습니다. 익명이다보니 부적절한 동영상이 올라올 수도 있는데 하단의 깃발 모양 아이콘은 부적절한 동영상을 신고하는 기능입니다. 



통계 기능에는 재생 숫자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 등에 삽입할 때 크기를 골라서 넣을 수도 있습니다. 



상단 tv아이콘을 눌러서 편집 기능으로 들어가면 업로드한 시간과 날짜까지 지울 수 있고 코멘트를 넣거나 낙서를 할 수 있습니다.



편집 모드에서는  마우스로 낙서를 할 수 있으며 구간 반복, 무한 반복, 재생 속도 조절도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생 구간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Somevid가 좋은 점은 이런 편집 기능을 업로드한 사람만 하는 것이 아닌 다른 사람도 편집 모드를 이용해서 원 소스 동영상을 마음대로 편집해서 공유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익명이기에 가능한 기능이겠죠


참고로 제가 업로드한 동영상 주소입니다. http://somevid.com/Mbb7ko88jLUd2p7KqMGY  여기에 들어가면 다른 분들도 편집 기능을 이용해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공유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90분에서 3달까지 공유 시간을 정해 놓으면 그 시간이 지난 후에 동영상이 자동 삭제 됩니다. 


Somevid는 빠르게 취하고 공유하고 버리는 시대의 트렌드를 잘 이해한 동영상 서비스입니다.
익명의 업로드 또는 회원 가입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간편성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편집 기능과 코멘트 기능과 공유기능까지 딱 필요한 기능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 


이렇게 블로그에 동영상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유튜브보다 깔끔하고 좋네요. 
악용 소지도 있긴 하지만 몇몇 악용 사례 때문에 편리함을 버릴 순 없죠. 초간단한 사용법과 편집 기능이 꽤 괜찮은 서비스 Somevid입니다. 

http://somevi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