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젯

홍채 인식 보안 기능이 들어간 FiDELYS스마트와치

by 썬도그 2014. 7. 4.
반응형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를 발표하면서 LG전자 G와치, 삼성 기어 라이브가 소개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두 제품은 타일 형태의 네모라서 시계라는 느낌 보다는 80년대 나온 전자 시계 느낌이 날 정도로 디자인은 별로입니다. 시계는 기능성도 중요하긴 하지만 무엇보다 패션 아이템이기 때문에 디자인이 중요합니다. 

비슷한 기능을 가진 모토 360은 이런 모습을 잘 알기에 네모가 아닌 아날로그 시계와 비슷한 둥근 형태입니다
스마트와치 시계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유명 IT기업에서도 선보이고 있지만 작은 기업에서도 다양한 스마트와치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홍채 인식 보안 기능이 돋보이는 FiDELYS스마트와치


Iritech사의 FiDELYS 스마트와치는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제품입니다.
스마트폰에 걸려온 전화, 메시지, GPS 등을 스마트와치 FiDELYS에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NFC와 블루투스4.0으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외모는 둥근 다이얼 형태로 모토 360과 흡사합니다.  아무래도 시계하면 둥근 다이얼이죠. 그래야 시계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이 FiDELYS는 다른 스마트와치에 없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홍채 인식 보안 기능이 있습니다
제품 하단에 빨간색 점이 있는데 이 점은 적외선 센서입니다. 이 점과 옆에 있는 카메라로 사용자의 홍채를 인식합니다. 이 홍채 인식은 아주 강력한 보안 기능으로 많은 영화에서 선보이고 있는데 이걸 이용하네요

스마트폰 잠금을 홍채 인식으로 할 수 있으며 PC 잠금을 할 수 있습니다. 보안이 중요한 곳에서는 모바일 홍채 인식 센서라고 할 수 있네요. 

중요한 자료나 보안이 중요한 곳에서는 꽤 쓸만한 스마트와치입니다. 모바일 쇼핑에서도 홍채 인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제가 쓰는 베가 LTE-A는 지문인식 기능이 있는데 이와 버금가는 보안 강도네요. 


FiDELYS Watch from IriTech,Inc on Vimeo.


출처 : http://www.fidelyswatch.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