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스마트폰이 다양한 앱을 설치해서 다양한 기능성을 자랑하지만 사실, 주로 사용하는 앱은 한정 되어 있습니다. 이 주로 쓰는 앱을 터치 하지 않고 물리 버튼으로 꾹 눌러서 바로 실행 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런데 실제로 이런 기능이 있는 제품이 나왔습니다. 

스티커 형태의 스마트폰 단축 버튼 Dimple

Dimple은 스티커 형태의 물리 버튼으로 스마트폰 뒷면에 붙이는 단축키입니다. 이 단축키를 누르면 카메라나 주로 쓰는 앱등을 바로 호출할 수 있습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Dimple과 스마트폰이 NFC통신을 하기 때문입니다. NFC는 안드로이드폰이면 기본 장착 기능인데 사실 거의 사용용도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걸 적극 활용했네요. 



Dimple를 한 개만 붙이면 4개의 앱을 호출할 수 있지만 여러 개 붙이면 그 개수 만큼 단축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Dimple앱을 설치한 후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주 훌륭한 아이디어입니다. 

모든 스마트폰에서 되는 것은 아니고 안드로이드 4.0 이상 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계산기, SNS, 문자, 전화 혹은 긴급 전화 등등을 설정만 하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아주 매력적인 제품이네요


가격은 나와 있지 않지만 비싸지 않을 듯 합니다. 국내에서도 출시 되면 참 좋겠네요

출처 http://dimple.io/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가격은 2014.05.03 22: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러 사이트에 나왔지만 26.99달러로 책정 될거라고 하네요

    여타 RFID나 NFC 태그보다 비싸지만 하드웨어적인 기능이 있는걸 감안하면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