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주유댄스를 따라하면 푸짐한 경품을 주는 SK엔크린의 '댄싱머신 이벤트'

by 썬도그 2013. 11. 14.
반응형

SK 엔크린은 정량, 정품 캠페인인 '트루 엔크린' 캠페인을 통해서 자동차 기름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과 우려의 시선을 걷어내고 있습니다. 먼저 정량 주유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서 '투명주유기'를 설치해서 정량 주유를 하는지를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습니다. 

여기에 정품 기름만을 판매하기 위해서 전자봉인시스템을 도입해서 가짜 석유를 물리적으로 걸러내고 있습니다. 


SK엔크린 일당백의 법칙 (전자봉인시스템)

SK 엔크린의 TV CF '일당백의 법칙'편은 이 전자봉인시스템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100여 명의 검은 양복을 입고 검은 선글라스를 낀 보디가드들이 탱크로리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가짜 석유를 막기 위함입니다. 가짜 기름을 주유소에서 넣게 되는 이유는 정유업체에서 출발한 정품 기름을 실은 탱크로리가 중간에 빠져서 으슥한 곳에서 가짜 기름을 정품 기름과 섞어서 넣기 때문입니다. 이걸 막기가 어려운 것이 그 많은 탱크로리를 석유관리원이 모두 감시할 수 없습니다. 

가짜 기름을 파는 불법업자들은 용제류, 벤젠, 톨루엔 등을 이용해서 가짜 휘발유와 가짜 경유를 섞는데 이는 식별제를 통해서 석유단속원에게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숯과 목탄이라는 흡착제로 식별제를 제거하면 더더욱 가짜 기름을 판별하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짜 석유는 단속원의 불시 점검에도 걸리지 않습니다. 


이에 SK엔크린은 전자봉인 수송시스템을 통해서 가짜 기름을 원천 봉쇄하고 있습니다. 


전자봉인 수송시스템이란?

SK에너지는 무선주파수 인식 기술인 RFID를 이용한 센서를 모든 탱크로리 차량에 장착해서 탱크로리의 밸브에 부착하고 위성항법장치인 GPS를 통해서 출하부터 입고 단계까지의 모든 운송 과정을 모니터링을 합니다. 따라서 이 탱크로리가 정유사를 떠나서 외딴 곳으로 갈 수가 없습니다. 제품 운송 차량의 위치와 제품의 공급 상황, 밸브 개폐등이 차량관제시스템으로 실시간 전송되기 때문에 절취나 가짜 석유 혼합등의 비정상적인 불법 행동을 할 수 없습니다. 

경쟁 회사인 현대오일뱅크는 가짜 석유를 판매한 전력이 있거나 위험도가 높은 주유소를 불시에 품질 점검을 시행하고 있고 GS칼텍스는 전수조사를 하는 등의 대책을 마련하고 있지만 위에서 말한 식별제까지도 제거한 가짜 기름을 색출하기에는 한계점이 있습니다. 아예 밸브를 열고 닫는 것과 중간에 다른 곳으로 가지 못하게 GPS로 감시하는 SK에너지의 물리적인 보안이 더 강력한 보안체계로 보여지네요. 


트루 & 클린 엔크린의 주유 댄스

엔크린은 최근 광고에서 주유 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뚫훓송을 개사한 노래와 함께 주유총댄스를 이광수와 이유비가 추고 있는데 '일당백의 법칙'에서는 100여명의 경호원들과 함께 춤을 춥니다. 이는 자동차 기름에 대한 무거운 이미지를 경쾌하게 날리는 모습입니다. 이유비의 주유댄스를 따라 하는 100명의 경호원을 보니 매트릭스의 스미스 요원이 생각나네요. 경호원이라는 무거운 이미지가 주유 댄스를 통해서 웃음을 유발하게 합니다. 



 주유총댄스는 어렵지 않습니다. 또한, 노래 가사도 간단하고요. 그냥 팔을 쭉 뻗고 찔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길게 2번, 짧게 여러번 해주면 되는데 이 춤을 잘 추시거나 재미있게 출 수 있는 분들은 아이패드 미니를 탈 수 있는 이벤트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됩니다.



이광수, 이유비의 주유댄스 온라인 이벤트  


온라인 이벤트는 총 3가지를 참여할 수 있습니다.
1. 도전! 나도 트루댄싱 : 직접 주유 댄스를 따라 하고 그 모습을 동영상으로 녹화해서 업로드하면 10분께 아이패드 미니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2. 트루댄싱 투표이벤트 : 도전! 나도 트루댄싱에 참여한 동영상을 투표를 하는 분에게도 스타벅스 카페라떼와 모바일 주유권 5천원 권을 각각 1천명에게 제공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3. 트루 엔크린 퀴즈쇼 : 트루 엔크린 퀴즈쇼에서는 총 5문제를 출제해서 3문제 이상 맞추시면 스타벅스 카페라떼 500명과 모바일 주유권 3천원 권을 1천 명에게 제공합니다. 


주유댄스 온라인 이벤트는 모바일에서도 참여 가능합니다




 주유댄스 오프라인 이벤트 (SK 트루 댄싱머신 이벤트)

주유댄스 이벤트는 온라인과 함께 오프라인에서도 진행 됩니다. 


11월 16일 ~ 12월 1일까지 총 4번의 오프라인 SK 트루 댄싱머신 이벤트가 진행 됩니다.




 춤에 일가견이 있거나 코믹하게 추거나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분에게는 아이패드 미니2, 담요. 손난로, 방한용 귀마개를 드립니다. 

아이패드 미니2는 얼마 전에 나온 최신 제품으로 많은 분들이 가지고 싶어하는데요. 아이패드 미니2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은 트루 댄싱머신 현장 이벤트를 사전 등록하면 보너스 점수 100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경품에 한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는 하나의 팁입니다. 이벤트에 참여하실 분들은 사전 등록을 꼭 하세요. 

사전등록 바로가기 : http://www.trueenclean.com/sub0202.php


SK 트루 댄싱머신 이벤트 프로그램 내용

이벤트는 총 2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 SK 엔크린 댄싱 머신(트루 댄스 게임 이벤트)

머신 안의 영상을 보면서 따라서 트루 댄싱을 추면서 게임을 하는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

 


2. 친구에게 SNS 인증샷 자랑하기 & SK 엔크린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 누르기 

SNS로 행사장에서 인증샷을 보내고 SK 엔크린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누르면 기념품을 줍니다. 


트루 댄스 게임 이벤트는 아이패드 미니 같은 비싼 경품을 주고 인증샷은 간단한 기념품을 줄 듯 한데 춤을 잘 추는 분이 아니더라도 재미있게 추거나 현장 분위기를 장악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물이 제공 될 듯 합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자주 가다보니 행사를 많이 보게 되는데 지켜보면 잘 추는 것보다 현장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하는 분들이 좋은 선물을 받더라고요. 


SK 트루 댄싱머신 이벤트  장소 


1회 : 11월 16~17일 (11시 ~ 19시)
장소 : CGV 상암(실내)

2회 : 11월 20일 (11시 ~ 19시)
장소 : 여의도 IFC몰 지하 노스아트리움(실내)

3회 : 11월 23~24일 주말 ( 11시 ~ 19시)
장소 : 반포 센트럴시티 1층 터니멀 대합실 앞(실내)

4회 : 11월 30 ~ 12월 1일 주말 (11시 ~19시)
장소 :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트리움 A (실내)
 


이벤트 페이지

트루 댄싱머신 이벤트 : http://www.trueenclean.com/sub0202.php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rueenclean

SK 엔크린 홈페이지 : http://www.enclean.com/index.do

여러분도 댄싱머신 이벤트에 참여해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 놓치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