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플래시를 극도로 싫어해서 어떤 상황에서도 플래시를 터트리지 않습니다. 심지어 야간에 인물 사진을 찍을 때도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플래시를 싫어하다 보니 외장 플래시 한 개도 없고 앞으로도 관심도 살 생각도 없습니다. 제품 사진 찍을 때는 하나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은 합니다만 햇빛 잘 드는 창가에서 촬영하면 되니 별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건 제가 좀 독특한 것이고 대부분의 분들은 야간에 인물 사진 찍을 때 플래시를 사용합니다. 다만, 얼굴이 밀가루 인형처럼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플래시를 직광으로 때리는 것이 아닌 반사광으로 때립니다. 디퓨져를 끼고 천정 바운스를 해서 찍죠.
그러나 이런 외장형 플래시 가격 무척 비쌉니다. 비싼 것은 바디 가격 이상 가기도 하죠. 그런 전문가용 말고 내장 팝업 플래쉬로도 충분히 찍을 수 있지만 내장 플래시는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 플래시 광이 멀리 날아가지 못합니다. 이런 내장 플래시로 연명(?)하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 바로 Rogue 사파리 플래시 부스터입니다.
Rogue 사파리 플래시 부스터
생긴 것은 확성기 같이 생겼습니다
확성기 같이 생긴 Rogue를 팝업 플래시를 올린 후에 앞에 끼면 됩니다. 내장 플래시(팝업 플래시) 앞에 끼워서 내장 플래시의 약한 빛을 8배 가량 증폭 시켜줍니다.
9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서는 8배 가량이고 18미터 가량 떨어진 곳에는 내장 플래시 광원보다 4배가 더 밝습니다. 이는 비싼 외장형 플래시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돈을 아끼는 방법입니다. 물론 천정 바운스 같은 것은 못하죠.
Rogue 사파리 플래시 부스터를 사용하고 안 하고의 샘플 사진입니다.
18~20미터 까지 환하게 담긴다고 하는데 꽤 유용할 듯 합니다. 가격은 35달러로 4만원 정도 합니다.
출처 http://www.rogueflash.com/collections/frontpage/products/rogue-safari-dslr-pop-up-flash-boost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