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5분안에 보는 평생에 걸친 얼굴의 변화

by 썬도그 2013. 9. 16.
반응형



나이 40살이 넘어가면 자신의 얼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합니다. 30대 까지는 부모님이 물려주신 얼굴이지만 40대 부터는 눈빛이나 인상 등은 자신의 삶이 녹아 들었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하죠. 

그런데 자신의 얼굴이 늙으면 어떤 얼굴이 될까?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필름 메이커 Anthony Cerniello는 5분이라는 짧은 영상 속에 어린 얼굴부터 시작해서 늙어가는 얼굴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이 영상은 자신의 친구인 Danielle 가족을 모델로 한 것입니다.  자신의 늙은 모습을 우리는 어떻게 쉽게 볼 수 있을까요?

간단합니다. 부모님이나 친척분들 얼굴을 보면 내 미래의 모습을 어느 정도 알 수 있습니다. 
Anthony Cerniello도 이런 아이디어에 착안해서 친구 가족은 물론 친척까지 카메라 앞에 세웠습니다.

사진은 Keith Sirchio가 촬영을 했습니다. 어린 아이부터 친구의 사촌까지 다 촬영을 했습니다
이후 사진을 드럼 스캐너로 스캔한 후에 찍은 사진을 가지고 본격적인 영상화 작업을 했습니다. 

2명의 애니메이터는 애프터 이펙트와 3D 스튜디오 맥스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얼굴들을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담았고 
아티스트 George Cuddy는 이 영상을 3D 비쥬얼 이펙트라는 프로그램으로 마지막으로 보정을 했습니다. 

이렇게 수 많은 사람 손에 거쳐서 영상이 만들어졌습니다.


Danielle from Anthony Cerniello on Vimeo.


마치 무슨 허리우드 CG를 보는 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