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스마트폰을 콘트롤러로 이용한 구글의 창의적 웹브라우저 게임 Roll it

by 썬도그 2013. 5. 30.
반응형


지난 3월 식구들과 주문진 여행을 갔을 때 처음으로 닌텐도 Wii를 했습니다. 나온지 꽤 된 게임기지만 게임기 좋아하지도 않고 할 시간도 없어서 사지 않았지만 가끔 해보고 싶었거든요. 덕분에 새벽까지 Wii 게임기로 신나게 놀았습니다. 체력소모가 상당해서 나중에 골아 떨어졌고 구매를 할까 고민 했다가 식구들이 단 하루 만에 재미없다고 해서 구매를 포기 했습니다. 

네. 신기하긴 한데 온 몸을 이용한 게임기가 재미는 있지만 노동 같이 느껴져서 잘 안 하게 되더라고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PC게임도 닌텐도 Wii처럼 할 수 있지 않을까?  스마트폰에 있는 중력가속센서를 이용하면 닌텐도 Wii 콘트롤러와 크게 다르지 않거든요

이렇게 스마트폰을 하나의 게임 콘트롤러로 이용할 수 있는 앱이 지난 2011년 소개되었습니다.

아이폰을 닌텐도 WII 같은 게임 컨트롤러로 변신 시켜주는 AIWI

라는 글을 통해서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서 스마트폰을 콘트롤러로 변신 시켜서 PC에서 닌텐도 WII의 향기를 느끼게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저때는 제가 스마트폰이 없어서 아이팟터치로 했던 기억이 나네요 참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스마트폰과 PC가 서로 연동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무선 와이파이와 PC 웹브라우저를 동기화 시켜주기만 하면 됩니다. 에어 마우스 앱 같은 것들도 다 이런 연동 기술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구글 G TV나 스마트폰 앱 중에 리모콘 앱도 이런 에어마우스 기능을 이용해서 스마트TV를 제어하잖아요. 

그런데 이 기술을 좀 더 쉽게 구글에서 만들었습니다. 


Roll it이라는 것인데요. 동영상에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볼링공 굴리듯 뒤로 뺐다가 앞으로 던지면 공이 굴러가는 아주 간단한 기능의 게임입니다. 

http://g.co/rollit 에 접속해서 바로 해볼 수 있습니다. PC 웹 브라우저는 크롬으로 해야 하고 
http://g.co/rollit.   주소를 스마트폰 웹 브라우저에 입력하면 됩니다. 최신 브라우저면 다 되지만 크롬 모바일 웹 브라우저를 권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 주소창 누르면 게임 배경소리가 엄청나게 크게 들리는데 스피커를 줄여 놓으시던지 하단에 MUTE로 끄세요. 순간 놀랬어요



영어로 설명 되어 있는데 그냥 NEXT로 넘기세요. 



모바일 웹 브라우저는 크롬 모바일 웹 브라우저를 사용을 권하고 있네요

NEXT를 누르면 코드가 뜹니다. rptaf라고 떴네요. 코드는 계속 바뀝니다. 이걸 스마트폰 웹 브라우저 창에 입력하면 PC와으 싱크가 되면서 연동이 됩니다. 


스마트폰을 흔들어보고 제대로 작동하면 CONFIRM를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스마트폰  흔들어보면서 작동 확인하면 준비 끝


방법은 볼링처럼 스마트폰을 뒤로 뺐다가 앞으로 던지면 됩니다


아주 간단한 게임인데요. 프로그램이 좀 무거운지 PC 크롬 웹 브라우저는 다운되네요. 
아직 게임 한 개지만 다양한 게임을 올리거나 이 기술을 응용하면 다양한 게임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걸 더 확장하면 MMORPG나 FPS 게임도 스마트폰 콘트롤러를 이용해서 간단한 동작들은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아니면 친구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탁구나 농구 축구 배구 등의 동작 액션 게임을 할 수도 있고요. 

새로운 기술은 아니지만 우리가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만드는 기술은 구글이 아주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