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구글 리더의 또 하나의 훌륭한 대안 g2reader 본문

IT/가젯/IT월드

구글 리더의 또 하나의 훌륭한 대안 g2reader

썬도그 2013. 5. 29. 17:08


많은 분들이 구글 리더를 통해서 블로그나 뉴스 기사를 받아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구글 리더가 사용자 감소로 인해 올 7월 1일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당황해 하면서 대안을 찾고 있습니다. 

Feedly가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고 많이들 Feedly로 갈아타고 있습니다.
그런데 또 하나의 간편한 제안을 소개하겠습니다.


구글 리더의 또 하나의 훌륭한 대안 g2reader

http://www.g2reader.com 접속하면 페이스북 계정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가입 절차가 아주 간소합니다. 


창은 아주 간단합니다. 왼쪽에는 RSS리스트 오른쪽은 포스팅 내용이 나오죠.
자! 그럼 구글 리더기의 RSS목록인 OPML 파일을 백업 후에 이 g2reader에 이식시켜보죠



먼저 구글 리더에 접속을 한 후 오르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리더 설정이 나옵니다. 리더 설정을 클릭


설정에는 가져오기 / 내보내기가 있는데 하단에 보면 download your data가 있습니다. 클릭


구글은 테이크아웃 기능이 있는데 내가 업로드하고 저장한 데이터를 다시 백업이나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테이크아웃 기능이 국내 포털은 거의 없죠. 싸이월드 보세요. 자신의 사진을 한 방에 다운로드 하는 기능도 없잖아요. 그러면서 무슨 재도약을 외치는지 모르겠네요.

각설하고 이렇게 다운로드를 누르면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데 리더를 선택한 후 하단에 보관함 만들기를 누르세요



보관함 만들기를 누르면 다운로드 창이 뜨는데 파란색 다운로드를 누르면  압축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 받은 파일을 압축을 풀고 g2reader기에 업로드 하면 됩니다. 


g2reader에 접속한 후 상단 오른쪽에 settings를 누릅니다. 누르면 위의 창이 뜨는데요.
Import를 눌러서 다운 받은 구글리더 OPML 파일을 업로드 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확장자 xml 파일을 올리면 됩니다


업로드가 끝났네요.  사용법은 구글리더 사용자라면 걱정할 것이 없는 것이 거의 비슷한 UI라서 금방 적응할 것입니다


상단의 subscribe를 누르면 직접 url를 입력해서 rss로 구독할 수 있고요


구독하는 글 중에서 좋은 글은 바로 트위터나 페이스북, 구글 G+에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글의 원문으로 바로 갑니다. 



g2reader는 상단에 메뉴가 있는데 구독 취소와 폴더 추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UI도 미니멀하고 사용해보니 꽤 좋네요. 한번 사용해 보세요.


특정 키워드 하이라이트 기능도 있습니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