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움짤(GIF)이미지 검색 사이트 GIPHY

by 썬도그 2013. 5. 28.
반응형



 지금은 초고속 인터넷을 넘어 LTE라는 빠른 이통망으로 스마트폰에서도 이동하면서 스트리밍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 속도가 이렇게 빠르지 않을 때 움직이는 GIF는 동영상의 훌륭한 대안이 되었습니다. 또한 움직이는 GIF 그림은 인터넷을 보다 화려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GIF 파일을 움직이는 짤방이라고 해서 블로그 포스팅 하단이나 재미있는 글을 쓸 때 많이 씁니다. 줄여서 움짤이라고도 하죠. 재미있는 GIF 파일은 포스팅을 보다 유머러스럽게 하고 부드럽게 합니다. 그런데 적절한 GIF 파일을 찾기가 쉬운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GIF 파일만을 검색해주는 GIPHY 검색사이트를 이용하면 이 고민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http://giphy.com/

에 접속하면 GIF파일이 쭈루룩 나열되어 있습니다. 상단에 키워드를 넣으면 관련 GIF 파일이 쭈루룩 보여지는데요. 아무 파일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으면 GIF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맘에 들면 클릭 후에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 됩니다.

아니면 상단의 <>늘 눌러서 iframe를 이용해서 포스팅에 활용할 수 있는데 로딩 속도가 좀 느립니다.







대부분이 드라마나 영화 애니의 한 장면을 GIF 움짤로 만들어서 업로드 한 것들이 많네요. 재미있는 GIF는 포스팅을 더 풍요롭게 합니다. 저도 가끔 이용해 봐야겠습니다. 그나저나 페이스북은 왜 GIF 파일이 작동 안하는지 모르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