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해와 달의 위치를 미리 알 수 있는 사진 도우미 PhotoPills

by 썬도그 2013. 5. 24.
반응형

빛이 중요합니다. 사진은 빛입니다.
이 말은 사진이 빛으로 그린 그림이라는 소리입니다. 사진을 좀 아는 분이나 이제 사진에 대한 감각을 익히는 분들은 피사체를 보지 않고 빛을 먼저 봅니다. 빛이 좋은 날은 모든 피사체가 다 좋아 보입니다. 같은 장소 같은 하늘도 빛이 좋은 날은 다릅니다. 이렇게 빛이 좋은 날은 사진가들을 설레이게 하죠.

그래서 사진을 찍기 전에 해의 위치와 각도와 빛의 강약을 봅니다. 
특히 풍경사진이나 건물사진 등을 촬영하는 생활사진가나 풍경사진가는 주로 야외에서 촬영을 하기 때문에 해의 위치를 추적합니다. 또한 밤에는 달의 위치를 추적하죠.
천문 지식이 얇아서 몰랐는데 며칠 전에 조선 여인의 눈 같은 초생달이 하늘에 떠 있었습니다. 집에 오면서 그걸 카메라로 찍어봐야겠다하고 집에서 정리 좀 하고 한 3시간 후에 나가봤더니 초생달이 사라졌습니다. 아무리 둘러봐도 안 보이던데요. 그렇게 달이 막 사라지고 그러나보죠? 그림자에 가려졌나? 낮에도 나오던 달인데 떠 올랐다가 중간에 사라지는 것을 보고 황망해 했습니다.그러나 이 어플이 있었다면 그런 실수는 하지 않았겠죠. 

 

 PhotoPills

 은 해의 위치와 달의 위치를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지도위에 해가 어디서 떠서 어디로 지고 몇시에 어느 위치에 있을 것인지를 바로 알려줍니다.  또한 달의 위치와 고도를 미리 알 수 있고 달의 찌그러짐 형태도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전세계 10,500곳의 지역에서의 달의 위치, 해의 위치를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위치는 3D VR 기술을 이용해서 증강현실로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위 왼쪽 이미지가 달이 지나가는 위치를 알려주고 있네요. 또한 이런 정보를 친구와 공유해서 함께 월출 사진이나 일출 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타임 랩스, 장 노출, 피사계 심도를 계산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러나 공짜는 아닙니다. 가격이 9.9달러로 꽤 높은 가격입니다.  행그리 유저들은 

2013/01/01 - [IT/가젯/모바일(휴대폰)] - 풍경사진가를 위한 어플, 일출,일몰,월출,월몰 정보를 담은 TPE

 위 글을 참고해서 TPE를 사용해 보세요.
다운로드는 

https://itunes.apple.com/kr/app/id596026805?mt=8  에서 할 수 있습니다. 
튜터리얼도 제공하는데  http://www.photopills.com/tutorials 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