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오래된 번들렌즈를 간단하게 매크로 렌즈로 바꾸는 방법

by 썬도그 2012. 11. 4.
반응형



번들렌즈는 싸고 성능이 좋습니다. 보통이 10만원대의 번들렌즈만으로도 좋은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DSLR은 다양한 렌즈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여러가지 렌즈를 구매하고 그 렌즈 구매 때문에 많은 예산이 들어갑니다.

매크로 렌즈를 하나 쯤은 가지고 싶지만 돈이 많이 들어갑니다.
플리커 Lowcola가 안 쓰거나 오래된 번들 광각 줌렌즈를 앞 렌즈만 제거한 후 매크로 렌즈로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캐논의 38~76mm 번들렌즈입니다. 이분은 이베이 중고시장에서 구매를 했네요. 


먼저 십자 드라이버로 렌즈 앞에 달린 렌즈 구경을 표시하는 부분을 제거 했습니다. 접착제로 붙어 있기 때문에 아주 조심히 조심히 제거해야 합니다. 잘못하면 부셔지거나 깨집니다


그 다음으로 나사를 제거합니다. 이때 싸구려 십자 드라이버로 하면 부셔질 염려가 있기 때문에 십자 드라이버는 좋고 단단한 것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아주 단단하게 나사가 박혀 있기 때문에 세심함을 요합니다.


그리고 앞에 있는 렌즈를 제거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DSLR에 붙여서 사용하면 됩니다.
자동 초점은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수동 초점으로 조정해서 사용해야하며 다 쓴 후에는 앞 부분을 먼지가 들어가지 않게 뭔가로 덮던지 아니면 다시 조립하면 됩니다. 

매크로 렌즈로 사용할려면 광량이 부족하기에 삼각대등을 이용하면 좋고 빛이 밝고 광량이 많으 날씨에는 그냥 사용해도 됩니다. 







결과물인데 만족스러운가요? 조금은 아쉬운 결과이긴 하네요. 매크로 렌즈를 이용해서 접사사진을 찍고 싶은 분들은 안 쓰는 혹은 중고 번들 렌즈를 이용해서 사용해 보세요. 

출처 http://www.flickr.com/photos/lowcola/


덧붙임 :  18~55mm 번들렌즈로 매트로 렌즈로 사용할려는 블로그 독자분께서 좋은 제보를 해주셨습니다. 

           18~55mm 번들렌즈는 아래 동영상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상당히 난위도가 높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