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사진속 주인공들이 튀어나온 팀워커의 스토리텔러 사진전 본문

사진정보/사진전시회

사진속 주인공들이 튀어나온 팀워커의 스토리텔러 사진전

썬도그 2012. 11. 2. 11:26


패션 사진작가 팀 워커(Tim Walker)는 보그, 베네티 페어, 더 뉴요커등에서 활약하는 사진작가입니다. 이 작가는 동화속 이야기를 이미지화 하는 스토리텔러라는 시리즈를 선보였고 그 재미있는 사진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2012/10/20 - [사진작가/외국사진작가] - 유명인들에게 이야기를 심어서 유니크한 사진을 만드는 사진작가 팀 워커

라는 글로 일전에 소개했는데 이 작가의 사진전이 내년 1월 까지 영국의 서머셋하우스에서 전시회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시회가 평범하지 않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일단 보시죠
















작가의 사진만 전시하는 것이 아닌 이 스토리텔러 시리즈를 찍기 위해 동원한 소품들을 함께 전시를 해서 사진과 조각전이라고 해야 할까요? 좀 더 이야기를 풍부하게 했습니다. 2D 사진전을 넘어서 3D 전시회를 담았네요.

이런 모습은 한국의 사진전도 좀 참고했으면 하네요. 보통 사진전들은 이런 전시회를 해도 작가의 카메라나 도록 정도만 전시하는데요. 이 사진전은 작가가 사진을 찍이 위해 동원한 소품들까지 함께 전시를 해서 보는 즐거움을 좀 더 증폭시켰습니다.

핑크, 레드 프로젝트로 유명한 윤정미 사진작가도 이와 비슷한 시리즈를 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동화는 아니고 우리의 고전 단편 소설을 시각화 한 사진을 찍고 있던데요. 비슷한 소재의 사진 시리즈라고 해도 그걸 대중에게 소개하는 방식은 또 다르네요. 포장술이라고 할까요? 상당히 유니크한 사진전입니다. 


출처 http://www.somersethouse.org.uk/visual-arts/tim-walker-story-teller



1 Comments
  • 프로필사진 Comm. 2012.11.02 11:57 여행다니다가 전시회를 한번 보고는 딱 꽂혔던 작가였는데, 이번 전시회는 자기 사진의 스토리들을 현실로 아예 재현해버렸네요!! 이야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