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더 얇고 가벼워진 액션 캠코더의 최강자 GoPro HERO3 본문

사진정보/카메라

더 얇고 가벼워진 액션 캠코더의 최강자 GoPro HERO3

썬도그 2012. 10. 20. 11:22


한국 전자전에서 GoPro라는 액션 캠코더를 만져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하필이면 무슨 이벤트 한다고 사람들이 가득 차 있더군요. 한 10분 이상 기다리다가 그냥 다른 곳으로 갔습니다. 이벤트는 이벤트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은 마련해 놓고 했으면 했는데 아쉽게도 그런 공간은 없더군요. GoPro는 액션 캠코더의 최강자입이자 익스트림 스포츠나 셔핑, 스카이다이빙과 라이딩을 할때 쉽게 여러곳에 마운트 하고 촬영을 할 수 있기에 큰 인기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예능 프로그램이나 드라마 심지어 영화에서도 사용하는 것 같던데요


이 GoPro가 최근에 HERO3라는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이전 제품보다 더 얇아지고 가벼워지고 작아졌습니다. HERO3 블랙 에디션의 경우 이전 모델 보다 30% 작아지고 25% 가벼워졌습니다. 하지만 성능은 작아지지 않고 보다 강력해 졌습니다


HERO2에 비해서 스틸샷 촬영 속도가 3배나 빨라졌습니다. 렌즈 또한 개선되었습니다. 화면 왜곡도 감소했습니다. 또한 화각을 고를 수 있는데 울트라 와일드와 미디움 네로우 필드뷰를 고를 수 있습니다.

좀 더 넓게 찍고 싶으면 울트라 와일드로 사람의 시야각과 비슷한 화각은 미디움을 선택하면 됩니다.
HERO3는 1080P 풀 HD영상을 1초에 60프레임으로 촬영이 가능하며 4:3 비율의 1440P 해상도의 영상은 1초에 48프레임을 촬영할 수 있으며  720P HD영상으로 촬영하면 120프레임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120프레임을 좀 설명하자면 보통은 1초에 30프레임과 60프레임으로 촬영을 하는데요. 120프레임은 슬로우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는 프레임입니다. 고속촬영이라고 하죠. 

따라서 이 HERO3로 풀HD는 아니지만 HD급 슬로우 비디오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DVD+ 퀄리티인 848 X 480 해상도에서는 무려 240프레임으로 촬영이 가능한데 아주 빠른 속도로 이루어지는 액션장면은 이 모드로 촬영하면 좋겠네요.  또한 이 HERO3는 1,200만 화소의 스틸사진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1초에 무려 30장의 스틸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데 사진 성능도 뛰어나네요.  또한 15프레임의 4K 해상도의 영상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4K는 풀HD 보다 한단계 위의 해상도인데 UDTV에서나 그 해상도를 소화할 수 있습니다. 요즘 UDTV 판매가 꽤 잘된다고 하네요





HERO3는 와이파이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폰에 어플을 설치하면 원격으로 촬영을 할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이런 액션 캠코더에 와이파이 기능은 기본이더라고요. 그래서 촬영한 영상을 바로 스마트폰에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없으면 열쇠고리에 걸수 있는 와이파이 리모콘도 80달러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HERO3는 방수 하우징도 제공해서 물속에서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무려 60미터 까지 수압을 견딘다고 하니 스쿠버 다이버들에게도 애용되는 제품이죠. 



HERO3는 모델이 3종류입니다. 가장 비싸고 성능이 좋은 블랙 에디션이 400달러, 실버 에디션이 300달러 화이트 에디션이 200달러인데요.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에 따라 제품을 구매할 수 잇게 한 배려가 아주 좋네요. 

제가 익스트림 스포츠나 액션이 많은 운동을 즐겨 한다면 하나 사고 싶은데 서핑도 못하고 암벽등반도 못하고 스노우 보드만 좀 타는데 천상 겨울까지 기다려야 하고 흠.. 자전거는 좀 즐겨 타긴 하는데요 평지 자전거 용도로는 좀 별로죠. 

익스트림 매니아분들의 필수아이템 고프로 HERO3, 뛰어난 성능으로 무장하고 돌아 왔습니다


출처 http://gopro.com/hd-hero3-cameras

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