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90년대 까지만 해도 정보가 하나의 거대한 권력이었습니다. 어떤 이벤트나 응모, 혹은 취업공고가 있어도 그걸 모르면 응모나 면접을 볼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학교 도서관에서 공부하다가도 취업공고문이 붙어 있는 학과장실이나 학과 게시판 앞에서 서성였죠. 대학 4학년이 되거나 취업을 해야 하는 고3들은 담임 선생님과 교수와 상담을 하면서 교수 앞으로 온 취직 상담을 하면서 교수님이 전해주는 취업 정보를 받아들고 면접을 갔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더 이상 정보가 권력이 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취업정보는 인터넷이란 정보의 바다 위에 떠있고 누구나 쉽게 정보를 취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취업정보도 그냥 흩어져 있으면 취업을 기다리고 기대하는 대학 졸업예정자나 졸업 후 취직을 알아보는 많은 분들 혹은 이직을 꿈꾸는 분들에게는 하나의 스트레스밖에 안 됩니다. 여기저기 흩어진 정보를 하나하나 줍다 보면 확~~ 짜증이 치밀어오르죠.
이런 짜증을 덜어주는 곳이 바로 취업포털 사이트들입니다.
국내에는 유명한 취업포털 사이트들이 몇 개 있습니다. 그중에 인지도가 높은 사이트가 바로 사람인(Saramin)입니다. 이 취험포털 사이트에서 '모바일 1억 페스티발'이라는 거대한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 모바일 1억 페스티발에 참여하려면 먼저 '사람인'에서 내놓은 취업 관련 모바일 앱 4개를 알아야 합니다.
취업포털 사람인이 제공하는 4개의 어플
사람인 사이트의 정보를 스마트폰에서도 접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사람인은 총 4개의 어플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공개 했습니다.
거기어때, 연봉계산기, 공채면접족보, 공채의 명가가 바로 '취업포털 사람인'에서 만든 모바일 어플입니다.
페이스북 인맥을 통한 신뢰성을 매력인 '거기어때'
사람인의 '거기어때'는 SNS와 스마트폰을 결합한 SNR(소셜 네트워크 리쿠르팅)서비스로 이용자가 6백만 명이 넘는 페이스북과 연동해서 페이스북 친구와 지인을 통해 채용정보를 공유하고 궁금한 점을 보다 쉽게 물어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페이스북은 트위터보다 싸이월드 처럼 인맥구축이 강점인데 이런 강점을 취업정보에 접목시킨 서비스입니다.
기업의 공채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채의 명가'
매년 한국의 많은 중견 혹은 대기업들은 공개 채용을 합니다.
이런 공개 채용 정보에 귀 기울이면서 많은 취직 준비생들이 준비를 합니다. 공채라는 단어는 황홀합니다. 입사하면 높은 연봉을 받는 기쁨이 있죠. 공채의 명가라는 어플은 국내 1,000개의 기업채용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줍니다.
직종, 업종,지역. 경력,근무형태등으로 조건 검색해서 쉽게 검색해서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공채면접 시험지와 답안지를 볼 수 있는 '공채면접족보'
공채면접을 보면 간단한 필기시험을 봅니다. 그 필기시험 문제지를 스마트폰으로 쉽게 볼 수 있는 어플이 바로 '공채면접족보'입니다. 많은 대기업들의 면접시험 시험지를 PDF파일로 볼 수 있고 답안지도 제공되어 있습니다. 기출 문제를 풀어보면서 면접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어플이죠.
애플 앱스토어 http://itunes.apple.com/kr/app/gongchae-myeonjeob-jogbo-chwieob/id505914291?mt=8&ign-mpt=uo%3D4
연봉 밀땅 협상의 든든한 후원자 '연봉계산기'
취직할 때는 희망연봉을 씁니다. 하지만 업계 평균 연봉이 얼마인지 몰라 갈팡질팡을 하죠.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연봉계산기입니다. 세상 참 좋아졌죠. 예정에는 업계 평균 연봉을 알기 쉽지 않았는데 요즘은 바로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 연봉계산기는 취직 할 때 보다는 오히려 취직 후에 더 요긴한 어플입니다. 취직할 때 제발! 입사만 하게 해주십시요! 라고 하지 연봉을 크게 따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입사 후에 연봉이 업계 평균보다 무척 싸면 왠지 모를 분노가 치밀고 연말에 있는 연봉 협상 때 단단히 준비하죠. 그때 사용자 앞에 제시할 수 있는 객관적인 증빙 자료가 바로 연봉계산기입니다.
또한 부양가족 수를 체크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신입사원과 경력사원 모두 애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취업포털 '사람인' 모바일 1억 페스티발
80.90년대는 대학교 게시판의 취업공고문을 기웃거렸던 모습이 이제는 인터넷 시대를 넘어서 모바일 시대까지 이어지면서 PC를 넘어서 스마트폰으로 수시로 취업공고를 알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오늘도 근처 공공도서관에서 책을 읽고 있는데 주변을 둘러보니 교복을 입은 학생들은 2학기 중간고사 공부를 교복을 입지 않은 분들 대부분은 취직을 위한 스펙쌓기나 취업을 위한 공부를 하더군요. 취업 예비생들의 악전고투들이 안 쓰럽기는 하지만 '사람인'같은 취업포털이 취업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거나 메일과 메시지로 보내주기 때문에 예전 보다 편리해진 것도 많습니다.
이 취업포털 '사람인'에서 PC를 넘어 스마트폰이 보편화되고 일상화 된 모습을 위해서 1억 상당의 거대한 경품을 걸고
'모바일 이벤트'인 '사람인 모바일 1억 페스티발'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취업정보도 얻고 1억 원의 이벤트도 참여하는 모바일 1석2조 이벤트
일정 : 2012년 9월 21일(금) ~ 2012년 11월 09일(금) (50일간)
응모대상 : 사람인 개인회원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
페스티발 이벤츠 참여 하고 사람인 장학금으로 취업준비의 여유와 꿈을 선물 받고 취험 성공의 기쁨을 누리세요
사람인 모바일 앱(공채의 명가, 공채면접족보, 거기어때, 연봉계산기)를 실행하거나 모바일 웹 이력서 작성, 입사지원을 하면
6장의 응모권 획득합니다. (응모권 1장으로도 장학금과 경품에 응모할 수 잇으나 많이 모을수록 당첨 기회는 올라갑니다)
위에 소개한 4개의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실행하면 바로 이벤트 응모 창이 뜹니다. 응모창이 뜨면 응모하기를 통해서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응모권을 많이 획득할 수록 당첨 확률은 높아지니 모두 설치하고 참여하는 것이 좋겠죠.
공채의 명가, 공채면접족보, 거기어때, 연봉계산기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위와 같은 이벤트 창이 뜨는데 4개의 어플과 함께
'모바일 이력서'와 '모바일 입사지원' 메뉴가 보입니다. 각각의 메뉴를 누르면 바로 응모가 이루어집니다.
모바일 웹 이력서 작성은 모바일에서 이력서를 작성하면 되며 입사지원도 모바일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당첨 정보 및 경품
경품이 참 빠방합니다.
장학금, 크루즈 자유여행, BUFFALO 오토캠핑 풀세트, 갤럭시 노트10.1등등이 추첨을 통해 제공되며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시애틀은 응모 즉시 당첨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공채의 명가'어플을 설치후 응모해서 스타벅스 커피가 당첨이 되었네요. 스타벅스 커피는 당첨 후 3일 이내에 모바일 쿠폰으로 전송됩니다. 커피 당첨 되었다고 당첨이 끝난 것이 아닌 커피에 당첨 된 사람도 다른 경품에 중복응모가 됩니다.
다른 경품은 개별 연락이 오는데 당첨자는 제세공과금 22%를 납입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총 5095명에게 경품이 돌아갑니다
응모를 최대 6개 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을 응모했는지 안했는지 모를때는 QR코드를 찍어서 확인할 수도 있고 이벤트 사이트 하단에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문자로 이벤트 페이지 URL이 문자로 전송해서 쉽게 참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업을 준비중인 분들은 사람인에서 스마트폰으로 취업정보를 구하면서 이벤트도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사람인의 지원을 받아 작성한 글 임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