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하늘을 찍어서 사진을 올리면 옵티머스G를 주는 옵티머스G 이벤트

by 썬도그 2012. 9. 28.
반응형


올 가을은 어느해 보다 스마트폰 전쟁이 후끈 달아오르는 한 해가 될듯 하네요. 
국내의 스마트폰 제조 3사가 모두 최신 스마트폰을 출시 했고 애플도 아이폰5를 출격 시켰습니다. 소비자들은 즐거운 어떤 제품을 사야할지 고민이 많이 될 정도로 제품들의 스펙들이 짱짱합니다. 이에 초반 이목끌기가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지금 LG전자는 아주 독특한 이벤트를 하나 준비 합니다.

그 이벤트란 'G in the Cloud'라는 이벤트입니다. 이 이벤트는 기존의 볼 수 없었던 독특함으로 지난 월요일 '인기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뜨거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 이벤트는 특정 지역에서 GPS기능을 켜고 지오 태그가 사진에 찍히게 설정 한 후 하늘을 찍어서 응모하면 LG전자가 전국의 GPS 좌표 200개를 미리 지정한 후에 같은 좌표의 하늘을 찍은 사진이 올라오면 100만 원 정도 하는 '옵티머스 G'를 그냥 드리는 신선한 이벤트 입니다. 


저도 부리나케 머리를 굴리면서 참여를 했지만  지난 월요일 폭발적인 접속량을 견디지 못하고 서버가 수시로 다운되어서 제대로 응모가 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GPS 좌표를 수정하는 프로그램으로 GPS를 수정해서 올려도 당첨된다는 루머까지 돌았죠.

그날 LG전자는 이 이벤트 페이지를 밤에 닫고 밤새 진위여부를 가려냈습니다. 어뷰징이라고 하는 꼼수들과 적법하지 않는 방식으로 올린 사진들을 골라 냈고 다음날 다시 이벤트 페이지는 다시 열렸습니다. 단 하루 만에 무려 100개 이상의 당첨자가 나와서 크게 실망 했죠.  이런 추세라면 추석전에 다 끝나겠구나 하며 저도 이벤트 참여를 포기 했습니다. 

그러나 화요일 부터 오늘 목요일 지금 이시간 까지 하루에 약 10개 정도만 당첨되고 있는데 그 이유를 생각해보니 이미 유명한 장소 즉 광화문, 남산, 강남역(정확한 당첨 위치는 저도 모름)등 당첨지역이 예상되는 지역은 거의 다 당첨되었고 이제는 덜 알려진 곳만 남아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추석 때 지방으로 내려 가면서 지방의 유명 장소, 예를 들어 공원이나 박물관등 딱 들으면 알 수 있는 장소에서 GPS 기능을 켜고 카메라에 지오태그가 입력되게 설정한 후 참여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G in the Cloud 참여방법

G in the Cloud 이벤트 참여방법은 스마트폰에서 GPS 기능을 켠 후에 카메라 기능에서 '위치 정보 표시' 기능을 활성화 시켜야 지오태그라는 위치정보 태그가 사진에 박히고 그 위치정보 태그를 보고 바로 당첨을 확인 받을 수 있습니다. 

꼭 이 지오태그 기능이 활성화 되었는지 확인해야 하며 이 기능 안켜고 하늘 찍어 봐야 응모도 안됩니다.
앞으로 40여개 정도가 남아 있는데요. 어디 어디에 남아 있는지는 LG전자 트위터에서 가끔씩 힌트를 올립니다.




https://twitter.com/lgelectronics LG전자 트위터

위와 같이 힌트를 주는데 매일 주는 것도 아니고 돌발적으로 주기 때문에 수시로 봐야 합니다. 힌트들을 보니 국도 한 가운데나 대부분의 주택가등은 아니고 '부산 영화의 전당'이나 '카이스트'등 유명한 위치에 옵티머스 G를 하늘에 걸어놓은 듯 합니다.

좀 불만이 있다면 어느지역에서 당첨이 나왔는지 공지나 지도로 표시해주면 이미 당첨자가 나온 지역에서 사진을 찍는 수고를 덜 수 잇는데 그런 배려가 없네요. 전체적으로 이 이벤트는 기발함은 정말 대단히 좋았는데 운영면에서는 아쉬움이 많네요


이벤트 응모기간은 2012년 9월 24일 부터 10월 23일 까지 입니다. 제 예상으로는 10월 초에 다 끝날 것 같기도 하지만 정말 예상 밖의 장소에 보물을 숨겨 놓았다면 10월 말까지 달릴 것 같습니다. 

저도 심기일전 하고 다시 시도해 볼 생각인데요. 추석에 사람들 많이 모이는 장소나 딱 들으면 바로 알 수 있는 그런 장소에 간다면 GPS 기능 켜고 하늘을 촬영해서 도전해 보세요. 혹시 아나요? 뜻밖의 행운이 올지요. 

응모는 어플로 바로 응모하고 확인할 수 있으면 참 좋으련만 하늘을 찍은 후에 PC에서 업로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대신에 응모하자 마자 꽝인지 당첨인지 바로 알려줘서 즉석복권 긁는 느낌도 납니다. 

이벤트 응모싸이트는 http://www.lgmobile.co.kr/event/optimusG/event_01.jsp 입니다

"이 글은 LG전자의 지원을 받아 작성한 글 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