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애플

아이튠즈에 적응이 안되는 분들을 위한 쉬운 아이폰,아이패드 음악,동영상 전송 프로그램 'Phone Trans'

by 썬도그 2012. 8. 29.
반응형


아이폰은 없고 아이패드가 있습니다. 아이팟터치도 있고요. 아이팟터치 사용때는 그래도 곧 잘 음악을 넣어서 듣고 다녔지만 지금은 거의 듣지 않습니다. 저만 그런건가요?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mp3파일 넣는게 영 적응이 안되네요. 안드로이드폰은 mp3를 그냥 드래그 앤 드롭하면 쏙쏙 잘 들어갔는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는 꼭 필시 항상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넣어야 합니다.

그래야 mp3를 애플만의 파일로 넣을 수 있기 때문이죠. 아무튼 전 이 아이튠즈가 적응이 안됩니다. 재생목록을 만들어서 넣는 것도 이해가 안가고요. 뭐 그게 익숙해지면 더 편하다고 하지만 전 모르겠습니다. 적응 안됩니다. 그냥 윈도우 탐색기처럼 폴더 쭉 만들어서 각 폴더별로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쉽게 탐색할수도 있고요. 뭐니 뭐니 해도 쉽게 드래그 앤 드롭해서 들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돠주는 프로그램이 

 'Phone Trans'입니다


다운로드는 http://www.imobie.com/phonetrans/download.htm 에서 할 수 있습니다. 무료버젼과 유료버젼이 있는 유료는 WI-FI를 이용해서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 받은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면됩니다. NEXT를 눌러주시고 


I accept the agreement를 눌러주면 됩니다. 프로그램 사용에 동의 하냐는 것이고요

프로그램 설치 폴더를 정하는 곳인데 그냥 두면 프로그램 파일즈 밑에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다른 디렉토리에
 설치하고 싶으면 Browse를 눌러서 디렉토리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모르면 그냥 두시고 NEXT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들 것인 Create a desktop icon에만 체크하세요. 뭐 하단에 있는 퀵 런치 아이콘에 체크해도 되는데 그렇게 되면 빠른 실행 부분에 아이콘이 생기고 자주 쓴다면 괜찮지만 가끔 쓴다면 하단의 Create a Quick  Launch icon를 체크하세요

프로그래을 실행하니 단출한 아이튠즈 같습니다. 
왼쪽이 음악, 영화, TV쇼등의 디렉토리가 있고 중간에는 제 아이패드 용량이 보이네요. 아이튠즈와 비슷한 UI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음악 파일을 넣고 싶으면 상단에 Import 버튼을 눌러서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넣을 mp3파일이 있는 디렉토리를 찾아가면 됩니다. 참고로 mp3만 되지 wma파일은 안됩니다.  이것도 귀찮다. 그냥  mp3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저 화면에 던져 넣으면 알아서 들어갑니다. 


반대로 아이폰, 아이패드의 음악파일이나 동영상 파일을 PC로 옮길려면 상단의 TO PC를 눌러서 옮겨도 되고 드래그앤 드롭해도 됩니다. 
아쉬운게 있다면  파일이 MP3와 MP4만 된다는 것입니다.  다른 파일은 호환이 안되는데요. 이게 좀 아쉽기는 하지만 아이튠즈가 헤깔려서 짜증나는 분들에게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다운로드는  http://www.imobie.com/phonetrans/download.htm 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