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10만원 상당의 고가인 키보드를 책상위에 있는 컵을 치는 바람에 엎질러졌고 그 물이 키보드가 흠뻑 들이마시더니 사망했습니다. 게임용 키보드 전문업체의 제품이라서 상당히 고가였습니다만 고가임에도 방수 기능은 없습니다. 어떤 분은 키보드 스킨 끼라고 하시는데 키보드 스킨이 맞는 것도 없고 있어도 요즘 키보드 스킨 끼는 사람 거의 없습니다. 그 이유는 키보드 입력감 때문입니다.
키보드 스킨 깔면 자꾸 미끌어지고 타자도 느리고 좀 짜증나곤 하죠. 하지만 키보드 스킨은 엎지른 물도 막아주고 머리카락이나 과자부스러기도 막아줍니다. 키보드 스킨 없는 키보드 뒤집어서 내리쳐보세요. 머리카락 과자 아호 먼지가 수북합니다. 이래서 제가 6개월 마다 한 번씩 키보드 키패드 다 빼서 싹 청소를 합니다. 그런데 그 청소 과정이 짜증납니다.
그냥 키패드 빼지 않고 그냥 물에 넣고 비누칠 해서 세탁하면 참 좋을텐데
세계적인 키보드 마우스 제조업체인 로지텍이 이런 고민을 해결해 주었습니다.
방수키보드 K310은 위와 같이 그냥 물에 쑥 집어넣고 흔들어서 세척하면 됩니다.
세면대에 넣어서 세탁해도 되고요. 아주 편하죠.
특히 덜렁거리는 스타일의 친구에게 주면 아주 좋아할 것입니다. 콜라나 커피 물 쏟아도 툭툭 털면 되는 키보드.
특히 키보드 작업을 많이 하고 항상 뭘 자주 먹는 분들에게 좋은 키보드입니다.
키보드 타격감이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타격감만 좋다면 아주 최고겠는데요. 약 5백만번의 키스트크를 해도 괜찮은 내구성이라고 하닌 내구성도 기존 키보드와 다를게 없습니다. 윈도우XP, 비스타, 윈도우7, 맥을 지원하며 가격은 40달러로 이번 달에 미국 10월에 유럽에 나옵니다. 국내에서도 빨리 발매했으면 하네요
내년에는 IT가젯 키워드가 방수가 되었으면 해요. 모바일 기기는 많이 나오는데 정작 비오거나 물에 너무 약해요. 방수기능이 들어간 제품들이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출처 : 로지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