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아웃도어 매니아에게 좋은 GPS와 네비게이션이 있는 가민 피닉스 GPS시계 본문

IT/가젯/IT월드

아웃도어 매니아에게 좋은 GPS와 네비게이션이 있는 가민 피닉스 GPS시계

썬도그 2012. 7. 13. 21:44


도심이야 스마트폰으로 쉽게 길을 찾을 수 있고 스마트폰이 없어도 여러 정보를 쉽게 취할 수 있기도 하지만 정 모르면 길가는 사람에게 물어보면 친절하게 잘 가르쳐줍니다. 그러나 산이나 오지나 문명과 멀리 떨어지거나 전기가 없는 곳에서는 스마트폰이 잠시동안은 힘을 발휘하겠지만 장시간 캠핑을 하게 되면 큰 힘을 발휘 할 수 없습니다. 또한 비가 오거나 바람이 강하게 부는 등 악천후인 경우네는 꺼내서 사용하기도 힘들죠. 


가민 (GARMIN)는 GPS 기기를 주로 제작 생산하는 제조업체입니다. 등산이나 선방 항해등 GPS가 중요한 분들을 위한 많ㅇ느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에는 GPS 기능이 들어간 손목시계인 기민 피닉스 GPS시계를 출시 했습니다. 


이 가민 피닉스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GPS기능으로 현재의 위치 및 경로 설정과 네비게이션 역활은 물론 트래킹 코스를 저장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설정한 트래킹 코스를 블루투스와 ANT기능을 통해서 외부 데이터를 수용할 수 있고 외부의 센서와 링크도 간편합니다. 

거기에 기압계 고도계, 나침판, 온도계 기능까지 있는 다재다능한 시계입니다. 다만 디스플레이는 흑백이고 LED백라이트로 작동합니다. 

시계줄 재질은 폴리우레탄 소재를 사용했고 수심 50미터까지 방수가 가능합니다.  GPS기능을 켰을때는 5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고 GPS기능을 끄면 약 6주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교환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스마트폰 처럼 배터리가 착탈이 가능하면 몇 개월씩 장기 여행을 할때도 사용할 수 있겠네요

가격은 400달러인데 약 46만원이네요. 싼 가격은 아니지만 아웃도어 매니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시계네요. 

출처 http://sites.garmin.com/fenix/#begin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