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KT사용자들은 별포인트 깨워서 올레e북(전자책) 선물을 하자!

by 썬도그 2012. 7. 20.
반응형


처음이라는 문턱을 넘기가 힘들지 한 번 넘으면 그 새로운 세계에 자주 들락거리게 됩니다. 요즘 아이패드나 스마트폰으로 운동 겸 안양천에 나갔다가 책을 좀 읽고 있습니다. 모기도 아직까지는 많지 않고 날도 선선해서 밖에서 책 읽기 너무 좋은 요즘이네요.  집에 E-INK방식의 이북리더기가 있지만  밤에는 야외에서 읽을 수가 없습니다. 자체 발광이 되지 않기에 책처럼 낮에 읽던가 밝은 곳에서 읽어야하죠.

하지만 아이패드나 스마트폰은 언제 어디서나 읽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만 배터리 사용량이 많은 게 단점이죠


KT 사용자에게 주는 별포인트

저는 KT 서비스인 KT 와이브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부모님 모두 KT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시고요. 
이번에 올레E북 별포인트 체험단에 선정되어서 별포인트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별포인트란?

쉽게 설명하면 KT 서비스 (KT집전화, 인터넷, 와이브로, 휴대폰, IPTV,인터넷 전화) 사용자들에게 주는 마일리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SKT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개통할 때 T멤버쉽 카드를 주더군요. 이거 뭐냐고 했더니 제휴 가맹점에 가셔서 이 카드 내밀면 제품가격을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쉽게 말하면 이통사의 제휴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SKT의 T멤버쉽 카드와 비슷한게 KT의 올레클럽 카드입니다.  올레클럽은 마일리지를 별포인트로 부르고 포인트 금액은 현금금액과 동일합니다. 

저는 이런 사실을 몰랐고 별포인트에 대해서  고객센터와 통화하면서 자세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먼저 이 별포인트를 받으려면 올레클럽에 가입해야 합니다.  


별포인트를 받을려면 올레클럽에 가입해야 한다



http://www.olleh.com/ 에 접속하신 후 올레닷컴에 가입을 하세요. 그리고 메인페이지에서 고객센터 >> 올레클럽
에 들어가셔서 올레클럽에 가입하면 됩니다


위와 같은 올레클럽 가입/카드 신청 바로 가기에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카드 신청은 플라스틱 카드를 원하면 집으로 배송해 주는데요. 별포인트가 적립된 올레클럽 카드로 KT 제휴사에서 제품이나 서비스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KT모바일 가입자면 모바일 카드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올레클럽 카드로 별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주요 제휴사를 보니
카페베네(10%할인), 크라운 베이커리(10%할인), 뚜레쥬르(10% 할인), 할리스 커피 (10% 할인), GS25(15% 할인), 세븐일레븐(15% 할인)등에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연간 이용금액에 따라서 등급과 주는 별포인트가 다르다

당연하죠. KT 이용자중 VIP고객에게는 마일리지 많이 주고 적게 사용하는 사람은 마일리지 적게주죠.
슈퍼스타 등급은 KT 서비스 사용료를 1년에 1백만원 이상 내는 VIP는 연간 10만원의 별포인트를 줍니다. 즉 10만원을 돌려주네요.

로열스타 등급은 1년에 60만원 이상 요금을 내는 고객으로 4만개의 별포인트가 지급됩니다.
매직스타 등급은 1년에 20만원 이상 요금을 내는 고객으로 2만개의 별포인트가 지급됩니다.
해피스타 등급은 1년에 20만원 미만의 KT요금을 내는 고객으로 별포인트가 없습니다. ㅠ.ㅠ



저는 KT와이브로 사용자인데요. 전 해피스타등급이더군요. 즉 별 한 개도 못 받습니다. ㅠ.ㅠ 
가만히 생각해보니 어머니가 KT 휴대폰 사용자이십니다.  매달 4만 원 이상씩 내십니다. 제 통장에서 요금이 자동으로 빠져 나가게 해 놓았는데 이런 혜택이 있는지 전혀 몰랐네요. 혹시나 하고 올레닷컴 가입하고 올레클럽 가입하고 별 포인트를 조회해보니


헐 대박!!!
별포인트가 무려 53,914개입니다. 한 번도 안 쓰셨네요. 당연하죠 오늘 올레닷컴 가입했는데요. 
그런데 좀 이상했습니다. 제가 쓰는 SKT의 T멤버쉽 포인트는 1년 안에 쓰지 않으면 소멸되기에 연말만 되면 남은 포인트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럴 때 가장 만만한 게 11번가에서 상품을 지르는 것입니다. 작년에 T멤버쉽 포인트로 청바지 하나 건졌네요. 그런데 어머니는 매직스타로 2만개 정도의 별포인트를 주는데 별이 5만 개가 넘습니다 뭐지?

알아보니 KT 마일리지인 별포인트1년마다 적립이 되고 소멸은 2년마다 소멸,갱신됩니다. SKT보다 좋네요. 이 별포인트로 새로운 휴대폰 살 때도 사용할 수 있고 고장 수리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참 별포인트는 올레닷컴 메인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000님 반갑습니다라고 하는 그 문구 바로 밑에 회원등급/별 조회를 누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올레e북을 구매하면 별포인트가 적립된다


KT는 올레e북 http://ebook.olleh.com/main.dpp이라는 전자책 서비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곳이 이 올레e북입니다. 이곳에서 전자책을 구매해서 책을 읽고 있습니다.


이 올레e북에서 전자책을 구매하면 6%정도의 별포인트가 적립이 됩니다. 평소에 읽고 싶었던 '박범신 작가의 은교'가 4천원이라는 싼 가격에 올라왔고 구매를 하니 구매금액의 6%인 220점이 적립되네요. 별포인트 적립은 결제 후 14일이 지난후 적립이 됩니다. 



별포인트로 이북(전자책)을 구매할 수 있다


반대로 별포인트로 이북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게 아주 솔깃한 이야기입니다. 왜냐하면 해마다 연말이 되면 이통사 멤버쉽카드 포인트를 소진하기 위해서 고민들을 많이 합니다. 작년에 저도 2012년이 1주일이 남았는데 남은 포인트가 2만 원이 넘어서 안절부절 못했죠. 매일 파리바게트 가서 빵을 사 먹을 수도 없고 난감해하던 차에 11번가에서 T멤버쉽 포인트로 쇼핑을 할 수 있게 해줘서 냅다 11번가에서 2만 포인트 다 써버렸습니다. 

그러나 KT는 쇼핑몰이 없습니다. 이 올레클럽 별포인트를 냅다 쓸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KT는 11번가는 없지만 올레e북에서 전자책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고 스마트폰이 전자책 리더기 역활을 하기에 평소에 읽고 싶은 책을 별포인트로 구매해서 읽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읽고 싶었던 베스트셀러인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라는 책을 구매해봤습니다.  



결제페이지에서 04번에 결제수단이 있습니다. 거기에 별포인트를 체크하면 별포인트로 이북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올레클럽에 가입이 안된 사용자는 저 별포인트란이 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올레클럽에 꼭 가입하셔야 합니다. 

KT 서비스 사용자라면 지금 당장 별포인트를 확인해 보세요. 단 저 같이 와이브로만 사용하는 사람은 아무런 혜택이 없습니다. 
별포인트로 이북(전자책)을 구입해서 휴가 떠날때 지루한 이동시간에 읽어보세요. 




올레e북에서 별포인트로 구매한 이북을  선물할 수도 있다

올레e북은 이번에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 했습니다. 

http://ebook.olleh.com/main.dpp  에 가셔서 책을 선택하면 가장 오른쪽에 선물하기가 있습니다. 여길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02, 선물 받으실 분에 선물 받을 분의 올레아이디를 입력하면 됩니다. 선물은 올레닷컴 회원분에게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선물을 주고 싶은 분이 올레닷컴 회원 가입을 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메일, 휴대폰번호와 간단한 멘트를 넣어 주시고 보내면 됩니다

 


이북선물을 보내면  선물 받는 분에게 문자메세지가 도착을 합니다.
이북선물을 확인하고 볼려면 올레이북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올레 이북 어플은 http://ebook.olleh.com/customerCenter.dpp?method=downloadCenter&categoryId=701

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올레eBook 어플에 접속을 해보니 책이 도착했네요. 플레이 표시가 된 책들은 다운로드를 받지 않은 책들입니다. 터치를 하면 다운로드를 받고 읽을 수 있습니다. 

책은 '화폐전쟁1,2,3 전집과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은교를 선물 받았습니다. 선물 보낼 때도 별포인트로 보낼 수 있습니다. KT 스마트폰을 쓰지만 올레클럽 별포인트로 책을 사는게 부담스러운 분들이 있습니다. 책과 친하지 않는 분들이죠. 읽지도 않는 책을 구매하는 것은 낭비입니다. 이런 분들은 주변에 책 좋아하는 분들에게 책을 선물해 주면 됩니다.

올레닷컴 회원이 아니라고 해도 공짜로 책을 준다면 모두 올레닷컴 가입을 할 것입니다. 

여동생에게 남은 올레클럽 별포인트로 화폐전쟁을 사달라고 부탁을 했습니다. 5만원 짜리 책을 1만 원에 살 수 있는 기회였고 별포인트가 많이 남아 있다기에 흔쾌히 선물해 주더군요. 대신 저는 제가 안쓰는 3만 원이 충전된 T멤버쉽 카드를 줬습니다. 거기에 은교를 북 캐시로 구매해서 보내주었습니다. 





추천하는 책은 은교와 화폐전쟁

 

돈에 대한 거대한 이야기, 화폐전쟁

어떤 책을 선물할지 참 고민이 많이 될 것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책은 남자분이나 돈에 대한 관심이 있는(30대 이상이면 필연적으로 관심을 가지게 되죠) 분들에게는 이 화폐전쟁을 추천합니다. 제가 읽어보지는 못했지만 주변 친구들이나 많은 사람들이 돈에 대한 이야기가 재미있게 담겨 있다고 추천합니다. 

SERI가 추천한 책이기도 한데요. 지구를 움직이는 혈액 같은 화폐를 통한 약 300년 동안 전 세계에서 일어난 중대 사건 및 서양의 금융발전사와 미래의 금융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돈의 생리를 알고 그 역사를 알면 돈이라는 녀석의 흐름과 미래를 어느정도 예측하는 혜안이 생길 것입니다. 

이 책은 1,2,3권이 한꺼번에 나온 게 아닌 한 권씩 소개되었는데 소개 될 때마다 큰 화제와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17개의 거대한 금융 가문이 돈으로 세계경제를 어떻게 지배했는지도 들을 수 있고 기축통화 전쟁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2008년 세계금융위기 이후에 경제서적을 많이 읽었고 이제는 어느정도 돈과 경제의 흐름을 보는 눈이 생겼습니다. 중요한 것은 게으르면 안되겠더라고요. 항상 이런 책과 경제기사를 꼼꼼하게 듣고 읽어야 합니다



여자분들에게 선물하면 좋은 은교

네가 가장 예뻤을 때, 나는 너를 사랑했다.
영화의 인기로 베스트셀러가 된 '박범신 작가의 은교'는 우리안의 욕망을 제대로 건드린 책입니다. 
몸은 늙어가지만 우리의 욕망은 마음만 먹으면 항상 20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라는 영화에서 벤자민 버튼은 노인으로 태어나서 나이가 들수록 몸이 젊어집니다. 
전 이 영화를 보면서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왜 인간은 어리숙한 영혼을 그 싱싱한 20대의 몸에 가둘까? 왜 몸이 늙어갈수록 영혼은 싱싱해지고 경륜이라는 거대한 지성의 탑은 높이 올라갈까?

저는 20대의 몸에 40대의 영혼이 가장 어울리고 그게 가장 완전체라고 봅니다. 그러나 신의 장난인지 영혼은 덜 성숙한 채 가장 아름다운 몸을 20대는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남자들은 20대 여자를 좋아합니다. 30대도 20대 여자를 좋아하고 40대도 50대도 20대 여자를 좋아합니다.  그 이유는 20대가 가장 아름다운 시절 즉 리즈시절이기 때문입니다. 

이 은교는 그런 노작가 안에 있는 욕망을 담은 책입니다. 뭐 그게 변태라고 하기에는 그 욕망이 너무나 순수하죠. 박범신 작가를 투영한 작품이기도 한데 몸은 늙었지만 자신안에 있는 젊음에 대한 갈구를 그대로 활어 같은 단어가 가득한 글쓰기로 자신안의 욕망을 담아낸 책입니다. 


전종 51% 쿠폰 할인을 활용해라


요즘 온라인 서점에서 이북의 대규모 할인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올레e북도 전종 51% 할인 쿠폰을 쏩니다.

http://ebook.olleh.com/event.dpp?method=goViewPage&viewName=event/event263&categoryId=801 에 가시면 
51%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폰은 결제화면에서 상단에 쿠폰 적용 항목이 있습니다. 말림버튼을 내리면 있는데 쿠폰을 적용하면 7,500원 짜리 책이 3,670원으로 확 가격이 낮아집니다.  모든 책에 적용되기에 아주 비싼 그러나 돈이 모자라거나 비싸보여서 못산 책을 구매하면 아주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폐전쟁 같은 경우 이벤트 기간이라서 5만원짜리 전자책을 이벤트 기간이서 무려 60% 할인한 2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데 여기에 51% 할인 쿠폰까지 적용하면 9,800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5만원 짜리를 1만원에 살 수 있는 이유는 할인에 또 할인을 해주는 할인신공에 가능한 가격입니다. 화폐전쟁을 읽고 싶었던 분들에게는 절호의 기회네요




이외에도 올레e북에서 이북을 선물하거나 선물 받는 분 중 30분에게 올레e북 북캐시 5천원을 드립니다. 더 다양한 이벤트 소식은 

올레이북 이벤트 바로가기 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올레e북을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와 전자책 어플

종이책과 달리 이북은 담는 그릇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이북리더기 단말기가 있고 지원이 안되는 단말기가 있습니다. 올레e북이 지원하는 단말기들은 

PC, 노트북,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렛과 함께 삼성 SNE-60, 아이리버 Story W, 넥스트파피루스 페이지원이 있습니다. 


그럼 올레클럽 별포인트로 책 선물을 주고 받았으면 합니다. 휴가지에 갈때 지루한 대기시간에 틈틈히 읽을 만한 책이면 더 좋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