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경력을 관리,조언 해주는 사람인의 새로운 서비스 프로헌팅

by 썬도그 2012. 6. 25.
반응형

애를 낳지 않아도 걱정  낳아도 걱정입니다. 결혼을 하지 않아도 걱정 해도 걱정입니다. 
취직을 안해도 걱정 해도 걱정입니다. 미취업자들은 직장인들을 부러워 하지만 직장을 다니는게 마냥 편한것만은 아닙니다. 
남의 돈 받는게 쉬운일이 아니죠. 각종 스트레스에 과중한 업무에 매일 피곤에 찌들어서 집으로 돌아옵니다. 

피곤해도 내 목표와 회사의 목표가 같다면 피곤하고 박봉이라도 참을 수 있습니다. 내가 가는 방향과 회사의 방향이 같으면 힘들어도 참고 웃으면서 지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가는 길과 회사가 나아가는 길이 달라질 때 월급은 많이 줘도 몸과 마음은 황폐해지고 황무지가 됩니다. 그리고 이직,구직싸이트를 뒤적거립니다.

직장을 취직하는게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내가 원하고 바라는 직장이어야 할 것 입니다. 하지만 우리네 직장인들 자신의 적성에 맞지 않는 대학 학과를 다니듯 원하지 않는 직장을 다니는 경우도 많습니다. 솔직히 직장에 취직하고 나서 자신의 적성을 깨닫는 경우도 참 많습니다. 뭐든 다 재미있게 잘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막상 일을 해보면 이 길은 내가 원하는 길이 아니구나 뒤늦게 깨닫죠. 어쩌겠습니까? 항상 깨달음은 잘못된 길을 가야만 올바른 길을 알게 되는걸요
잘못된 길을 걷게 되면 이직을 꿈꾸게 됩니다. 그리고 이직,구직 사이트인  사람인이나 잡코리아에 이력서를 등록하고 회사 몰래 다른 회사 면접을 보러 다닙니다. 좋은 풍경은 아니지만 이게 현실적인 풍경이기도 하죠
저 또한 그런 이직,구직 사이트 많이 들락거렸네요

이런 직장생활 초기에는 자신의 진로 문제로  많은 고민을 하다가 2.3년 지나면 자신의 길을 제대로 발견하고 그 길에서 경력을 쌓게 됩니다. 우리는 경력을 레고 블럭 처럼 주변에 있는 블럭을 껴서 아무렇게나 쌓고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직장인들의 궁극적인 목표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계속 하는 것이겠지만 현실적인 목표는 연봉 아닐까요?  아무리 현재 기업이 잘해준다고 해도 돈을 더 준다는 기업이 있다면 훌쩍 떠나는게 인지상정이죠. 물론 단순히 돈을 더 준다고 옮기지는 않겠죠
자신의 경력에 도움이 되는지도 따져보고 자신도 발전할 수 있고 회사도 발전할 수 있는 회사인지도 살피겠죠. 
이렇게 우리는 항상 이직이라는 비수를 품고 사는 직장인들이 참 많습니다. 월급쟁이의 권리이자 비정함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 이직도 잘 할려면 내 경력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내 경력이 길긴 하지만 다른 회사에서 원하는 경력이 아니거나 중복된 경력이 많거나 별 쓸모 없는 경력이라고 한다면 그 경력에는 구멍이 많이 뚫려 있어서 경력이 돈으로 환원되지도 않고 다른 회사에서 쉽게 손을 내밀어 끌어당기지 못할 것 입니다.
"김 과장은 경력은 길어서 좋긴 한데 관련 자격증이 너무 없네"
"이 대리는 국내외 IT관련 자격증은 참 많은데 실무 경력이 너무 짧은데"
이렇게 한쪽으로 치우친 경력은 자신의 상품가치를 높이는데 큰 결점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경력 관리까지 해주는 사람인의 새로운 서비스 프로페셔널 헤드헌팅서비스 프로헌팅

국내 구직,이직 사이트로 가장 유명한 사이트는 잡코리아와 사람인이 있습니다. 
이중 사람인에서 프로헌팅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프로헌팅은 프로페셔널 헤드헌팅의 줄임말 입니다. 
프로헌팅은 업종, 직급 등의 카테고리나 직접 검색으로만 제공되던 기존의 헤드헌팅 서비스에 엄선된 공고만 선별한 '채용공고 기획전'과 경력 관리를 조언해주고 도와주는 'MCM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경력 주치의가 경력관리를 해주는 My Career Manager(MCM)서비스


경력에도 조언을 해주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그게 선배나 직장상사가 될 수도 있지만 이직을 꿈꾸는 사람이 현재 몸 담고 있는 회사의 직장상사에게 경력을 조언 받기는 힘들죠. 그렇다고 협력업체 직원들과 경력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술자리에서 지나가는 말로 해도 묘하게 그 말이 회사 상사에게 들어가게 되면 대략난감한 상황이 오죠.
'너 다른 회사 알아보고 있냐?' 그때 부터 눈 밖으로 나게 됩니다. 예전 같이 한 직장에서 평생을 몸 담는것을 자랑스러워하는 소명의식이 있던 시대와 현재는 다릅니다. 내가 평생 몸 담을 생각을 한다고 해도 회사에서 언제 날 내 보낼지 모르는 시대이죠. 따라서 내가 현재 다니는 회사에 더 오래 다니기 위해서든 다른 직장에서 좀 더 좋은 대우와 연봉을 받기 위해서든 경력은 중요합니다. 매년 똑 같은 경력, 나이만 한살 늘어가는 사람에게 현재 회사가 재계약이나 혹은 더 많은 연봉을 주기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고인물이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내 발전을 위해서라도 경력에 대한 고민을 끊임없이 해야 합니다. 하지만 고민만 할뿐 내 경력에 어떤 결점이 있는지 무슨 부족한 점이 있는지 쉽게 알기 힘듭니다. 숲 안에서는 숲을 볼 수 없고 객관적으로 보기도 힘듭니다. 사람인은 프로페셔널 헤드헌팅 서비스에서 경력 주치의 서비스인 MCM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이 MCM서비스는 내 경력 매니저라는 뜻 대로 내 경력을 카운셀링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http://www.saramin.co.kr/zf_user/headhunting/mcm-plan/introduce-mcm 에 가시면

왼쪽 메뉴 상단에 경력 주치의 보기, 상담하기, 상담내역들이 보입니다. 직접 체험해 봤습니다. 

먼저 경력 주치의를 살펴 봤습니다. 자동차, 외국계기업, IT웹 분야, 사무,영업,생산,제조등등의 분야별로 주치의가 계시네요. 주치의가 많지 않아서 금방 답변이 올까? 걱정이 되었습니다어제 새벽에 간단하게 이력서를 꾸미고 IT웹 분야 주치의인 최경운 경력 주치의에 상담을 받아 봤습니다. 


참고로 이 경력 주치의 서비스를 받을려면 이력서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력서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구직이나 이직을 꿈꾸믄 분들은 항상 준비하고 있기에 어렵지 않게 만들수 있습니다. 저는 체험이기 때문에 대충 만들어서 보냈습니다. 온라인 이력서 이기 때문에 타자와 증명사진 정도만 준비하면 됩니다

네트워크 보완 서버 관리자 경력 12년으로 설정하고 카운셀링을 받아봤는데 방금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너무나 빠르게 도착한 메일에 조금 놀랬습니다. 하루 지나서 받을 줄 알았는데 바로 받았네요. 그리고 제가 원하는 답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요즘 제가 드라마 유령을 좋아하는 이유가 제 일과 관련된 일이 드라마로 나와서 더 좋은 것도 있습니다. 

네트워크 보안 쪽 일을 할려면 외국계 자격증이 필수적이고 가장 인정을 많이 해줍니다.  CISA, CISSP가 있으면 큰 도움이 되고 SIS라는 국내 보안관련 자격증도 있으면 좋습니다. 

체험이라서 이력서도 제대로 갖추지 않고 보냈는데 친절하게 잘 상담해 주시고 빠르게 상담해 주었습니다. 무료 상담이니 부담없이 경력 조언을 받아서 자신의 경력에 부족한 점을 채워 나가면 훗날 큰 연봉이 되어 돌아 올 것 입니다

커리어 큐테리터(Career Curator)가 정제 선별한 '채용 공고 기획전'

사람인의 프로헌팅에는 '채용 공고 기획전'이라는 잡코리아에 없는 서비스가 하나 있습니다.
이 채용 공고 기획전은  채용공고를 하나의 테마별로 묶어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 스마트 컬렉션에서는 어플 개발자 채용 공고만 따로 모아서 선보이고 있고 게임 제작 기획전에서는 게임 제작 인력충원 공고를 볼 수 있습니다. 직급별, 직업별, 근무지역별 경력별 채용 공고검색이 있긴 하지만 이렇게 깔끔하게 하나의 테마로 묶어서 보여주면 간단하고 빠르게 관련 테마별로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획전 형태는 주제별로 알짜배기 정제된 채용 공고만 선보이기 때문에 구직자나 이직자들에게 빠르고 양질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커리어 큐레이터가 채용 정보를 직접 골라내기 때문입니다.

맞춤 채용정보를 설정하면 채용 정보를 메일로 편하게 받을 수 있다

이런 채용 정보를 메일 같이 회사나 집에서 확인하기 힘듭니다. 이직을 꿈꾸는 분들은 회사 눈치도 보이고요. 뭐 스마트폰이 있긴 하지만 그것도 좀 불편하죠. 이럴때 편리한게 메일입니다.
 
내가 원하는 정보를 메일로 보내주면 굳이 채용 사이트까지 가지 않아도 되고 솔깃한 정보면 그때 채용 사이트에 가면 됩니다. 사람인에서는  맞춤 채용정보를 설정하면 내가 원하는 직종,지역,연봉, 근무형태를 갖춘 채용 정보를 메일로 보내 줍니다단 설정 조건은 최대 3개까지 가능합니다. 
사람인 사이트 상단의 마이페이지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맞춤 채용정보' 메뉴가 있고 거길 누르고 들어가면 됩니다.  설정을 한 후에는 위 페이지의 맞춤 메일 수신/설정페이지를 누르거나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 관리 >> 메일수신 설정에 가셔서 메일 성정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일링 서비스는 맞춤 채용소식, 전문 채용속보, 자격증 채용속보, 공채48시등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위와 같은 정보들이 내 개인 메일로 날아옵니다. 

사람인의 새로운 프로페셔널 헤드헌팅 서비스 프로헌팅

사람인의 새로운 서비스인 프로헌팅은 경력 주치의라는 그동안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움을 갖춘 서비스입니다. 취업준비생 보다는 직장인들을 위한 경력관리 서비스입니다. 자신의 경력이

어떤것이 강점이고 어떤것이 약점인지를 또 다른 경력 컨설팅 프로에게 쉽게 물어보고 대답을 들을 수 있습니다경력에 대한 고민은 다른 이야기 보다 쉽고 깊게 하기 힘듭니다. 같은 분야의 친구가 많지 않고 전에 다니던 회사 동료에게 물어보기도 힘이든게 현실이죠. 그런 경력에 대한 조언을 듣지 못해 냉가슴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 훌륭한 코치의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또한 채용공고 기획전은 단순 채용 공고 DB검색이 아닌 커리어 큐레이터가 어떤 채용 정보가 좋은지 나쁜지 직접 선별해 주는 서비스로 보다 정확하고 정제되고 선별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정보의 홍수시대에 질 낮은 정보에 탐닉하다보면 시간만 축내죠. 이럴때 필요한게 정보 큐레이터들인데요.  채용공고 기획전은 커리어 큐레이터가 양질의 정보를 골라서 보여주므로 보다 질 좋은 채용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이직을 꿈꾸고 경력에 대한 조언을 구하고 싶을때  사람인의 프로헌팅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람인 프로헌팅 서비스 바로가기 http://www.saramin.co.kr/zf_user/headhunting/

프로헌팅 런칭 이벤트

프로헌팅 이용하고 뉴아이패드 받으세요
기간 : 2012 07 02 ~ 07 31
응모방법 : 이벤트 기간 중 프로헌팅 서비스 MCM을 신청하면 자동 응모
          (MCM
이란 전문 컨설턴트에게 경력주치의를 신청하고 경력을 관리 받는 서비스)
이벤트 경품 : NEW아이패드신세계백화점 30만원 상품권베스킨라빈스 패밀리 기프티콘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키프티콘
이벤트 URL : http://www.saramin.co.kr/zf_user/event/index/pro-hunting-even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