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뉴욕에 대한 우리의 예상과 현실

by 썬도그 2012. 4. 1.
반응형


사람들은 파리에 가면 거리마다 상숑이 흘러 나오고 아름다운 미녀가 멋진 옷을 입고 거리를 다닐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프랑스 파리에 가보면 거리에 쓰레기와 많은 개똥을 보고 눈쌀을 찌푸리게 됩니다. 

전 그런적은 없는데 어떤 여행지는 사진으로 본것과 실제가 너무 달라서 실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야 사진보고 그 곳에 가긴 하지만 사진에 담기지 못한 그 지역의 분위기와 풍광 그리고 이야기를 듣기 때문에 실망하지는 않습니다만 단지 하나의 이미지에 꽂혀서 갔다가 생각보다 볼게 못되서 실망하는 분들도 있죠

뉴욕은 어떨까요? 거대한 빌딩 숲과 뉴요커들이 활기차게 걸어다니는 뉴욕은 세계적인 관광지이고 5초마다 1명씩 관광객을 볼 정도로 관관객이 많고 심지어 너무 많아서 뉴요커들이 관광객 인도를 따로 만들자고 제안하기도 합니다. 관광객들이 두리번 거리면서 늦게 걷는다고 짜증난다나요. 

뉴욕에 대한 우리가 상상하는 풍경과 실제를 비교한 재미있는 사진입니다











ㅋㅋㅋ 뉴욕의 현실은 참 암울하네요. 특히 소셜 라이프는 대박! 뉴요커와 대화를 나눌 것 같지만 모니터만 응시하네요. 아파트 전경도 웃기고요. 센트럴파크가 내려다 보일 것 같지만 실제는 뒷골목, 

서울은 어떨까요? 저는 서울에 대한 환상이 없기 때문에 이론과 실제가 똑 같지만 외국인들 특히 중국인들은 어떨까요? 한류드마라에 나온 것 처럼 멋진 서울이 아닌 추한 곳도 있겠죠. 뭐 그 실제와 예상이 다를 수 있긴 하겠지만 서울이 발전 한것은 틀림없고 요즘 세삼 한국이 잘살긴 잘 사는구나는 느끼네요


출처 :buzzfe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