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날 웃게하는 정치인, 정봉주 사진전 l LOVE 봉주 본문

사진정보/사진전시회

날 웃게하는 정치인, 정봉주 사진전 l LOVE 봉주

썬도그 2012. 2. 17. 00:12

정치도 싫고 정치인도 싫었습니다. 
아니 아예 관심도 없었죠. 남들이 욕하면 같이 한마디 욕해주는 동네 똥개 같은 존재 였습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어서 직장을 다니고 돈을 벌고 세금을 내다 보니 이 똥개 같은 정치인들이 똥개가 아닌 권력자인것을 알았습니다.  

정치인들의 힘을 느끼게 되면서 정치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우리 대신 세상을 바꾸고 재단하는 삶의 재단사들. 그들은 권력자였습니다. 그 권력은 우리가 준 권력이고요. 십시일반 우리가 준 권력을 먹어치운 이 거대한 불가사리는 국회에 가서 수조원의 돈을 요리저리 요리를 해먹고 자기 주머니에도 넣었습니다.

그때 알았습니다. 우리가 똥개를 국회에 보냈구나.
이 글을 읽는 국회의원님들은 기분이 나쁘겠지만 이 만큼 저는 국회의원들에게 분노하고 있고 이 분노 올 총선에 다 토해 낼 것 입니다. 국민이 국회의원 못살게 한 것 보다 국회의원 국민을 못 살게 하고 있습니다

제발 입에서 쌍욕 나오지 않게 정치 하십시요.

절 유일하게 웃게 한 정치인(실제 정치인은 아니고 정치인이었던 분)이 있습니다
바로 나꼼수의 깔대기 정봉주 전 의원입니다. 전 정봉주 전 의원이 그렇게 재미있는 사람인지 몰랐습니다.
솔직히 요즘 나꼼수 많이 심심하죠. 뭐 김용민교수가 성대모사로 그 구멍을 메우고 있지만 좀 모자른듯 합니다.
워낙 나꼼수에서 가진 지분이 대단했고 웃음 제조기였던 정봉주 전 의원

지금은 납득이 가지 않는 이유로 감옥에 가 있지만 그를 생각하는 사람들은 참 많습니다.
'미권스'라는 팬카페가 있는 인기 정치인 정봉주,  그를 기리는 사진전이  현재 인사동 갤러리 나우에서 전시되고 있습니다



I LOVE 봉주 사진전은 정봉주 전 의원을 기리는 사진전입니다.
추모 사진전은 봤어요. 감옥에 가 있는 사람 기리는 사진전은 첨 봅니다. 인사동의 터줏대감이자 한때 죽었다는 소문에 추모시집까지 나왔던 천상병 시인이 있긴 했지만  감옥에 가 있는 사람을 기리는 사진전은 첨이네요.

그 만큼 정봉주 전 의원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증거겠죠. 또한 이 사진전을 통해서 그의 감옥에 가기 전 모습을 떠올리기 위함입니다.


갤러리 나우는 제 참새방앗간입니다. 인사동 갈때 마다 문 팍팍 열고 가는 곳이죠. 이 갤러리 나우에서  한다니 냉큼 달려가 봤습니다.  계단에는 벌써 따스한 표정의 정봉주 전의원이 보이네요




최근에 비키니 사건으로 마음고생을 한 주기자 팬 카페에서 화환을 보내왔습니다. '쪽팔리게 살지말자' 라는 문구가 확 와닿습니다. 쪽팔리게 사는 인간들 참 많습니다. 


이 전시회의 기회자인듯한 분의 거대한 문구가 보입니다.  영혼없는 정치인들과 다른 아름다운 영혼의 소유자, ㅋㅋ 깔때기가 살짝 있습니다. 


 전시횐느 2월 15일 부터 2월 21일(화요일)까지 전시 합니다.  주최는 정봉주와 미래권력들입니다

 
주진우기자 팬 카페가 큰 도움을 주고 있네요. 그러고보면 김용민, 김어준 총수는 팬카페가 따로 없나 봅니다.

 


솔직히 전 정봉주 전 의원을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팬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정치인 보다는 좋아합니다.
그 이유는 절 유일하게 웃게 해주는 정치인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정치인이 웃기기만 하면 좋은 정치인이라고 할 수 없죠. 하지만 정치도 못하고 웃기지도 못하는 정치인들이 대부분인데 그런 쭉정이 정치인 보다는 낫습니다.



작은 꽃이 보이네요.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가 보내온 꽃도 보입니다. 
정봉주 전 의원의 활약이 없었다면 작년의 서울시장 재보궐선거에서 승리하기 힘들었을 수도 있었습니다. 고소당할거 알면서도 까발리는 그 소신이 참 좋았습니다.  그나저나 오늘 보니  정봉주 전 의원 정면승부한 '나경원' 전 의원은 또 중구에 단독 출마 했습니다. 중구 구민들이 또 뽑아 줄까요?  


 


그나저나 이 사진들은 언제 누가 어떻게 찍었데요. 마치 사진작가가 한명 붙어서 찍은듯 대단한 퀄리티의 사진들이 많이 보입니다. 특히 이 4장의 사진은 아마츄어가 찍은게 아닙니다. 

 
정봉주 전 의원에 만든 유행어가 있죠. 깔대기.. 정봉주를 그린 캐리커쳐도 보였습니다.


 
달려라 정봉주, 개그맨 보다 더 많이 나를 웃겼던 유일한 정치인 정봉주,  지금도 환한 웃음을 하고 지내셨으면 합니다.
1년 길다면 긴 시간이지만  그 고통의 시간만큼 달콤한 열매가 열리는 연말이 될 것 같습니다.  대선 끝나고 교도소에서 나와서 박장대소를 했으면 합니다. 그런 날이 기필코 올것입니다.

새누리당이 빅엿을 혼자 까쳐먹고 있어서 웃을 확률은 더 높아졌습니다

 


시민들과 미권스가 찍은 사진들이 하늘의 별처럼 전시되어 있습니다



 
스타 정치인 정봉주, 그를 스타로 만든 것은 우리가 아닌  부패 정치인과 현 국회였습니다.
그런 부패 정치인을 신랄하게 비판하고 꾸짖고 소신발언을 했기 때문에 그가 스타가 되었습니다.  물론 정봉주의 소신이 무조건 정의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게 정의가 아니라도 적어도 같은 BBK발언을 한 모두에게 공평하고 형평성에 맞게 처벌을 해야 했지만  유독 정봉주만을 징역 살게 했고 이런 모습은 대중의 상식선을 넘어 섰습니다.

BBK에 대해서 비슷한 발언을 한 박근혜 의원에 대한 고발 처리가 어떻게 되어가는지 궁금하네요. 예상컨데 차일피일 수사 미루다가 창고에 넣어버리겠죠. 검찰은 항상 그래왔으니까요

 

 

 
전시회는 다음주 까지 하고 있습니다. 정봉주 전 의원의 활약상을 느껴 볼 수 있고 그의 열정적인 모습과 많은 시민들의 웃음과 눈물을 느낄 수 있는 전시회입니다.


 전시명 : I LOVE 봉주
 전시장소 : 인사동 갤러리 나우
 전기기간 : 2012년 2월 15일~ 2월 21일(화)
 관람시간 : 오전 10시~ 오후 6시
 관람료 : 무료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갤러리나우
도움말 Daum 지도
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