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편안한 의자에서 밀폐된 개인용 침대로 변신하는 의자, 사랑방

by 썬도그 2012. 1. 25.
반응형

개인공간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전 같이 혼자 있으면 심심하고 누군가를 만나고 싶고 그런 시대가 아닙니다. 그냥 혼자 있어도 남들과 노는 듯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스마트한 기기들이 넘쳐나죠.  스마트폰 하나면 생판 모르는 사람과 말을 섞어가며 놀 수도 있고요. 

또한 혼자 좀 쉬고 싶은데 혹은 손님을 조용한 곳에서 접대 하고 싶지만 집안 환경이 그게 불가능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사랑방입니다. 조선시대 양반들은 사랑방이 있어서 집안 안채와 떨어져 있어서 손님을 접대하는 방이 있었습니다. 



가구 디자이너 송승용이 디자인한 사랑방은 손님 접대및 개인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구입니다.
창살이 조선시대의 한옥 건물의 창살 그대로네요. 

양쪽에 쿠션이 있고 등 받침대도 있는데 서로 마주보고 담소를 나눌 수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방해가 된다면 벽쪽으로 붙여 놓으면 차분한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겠네요


분리할 수도 있어서 1인용 쇼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앞뒤 옆 모두 막아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 이때는 개인용 침대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혼자만의 잠자리를 원하는 분들은 이렇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한쪽만 열면 바깥 풍경을 볼 수도 있는데 베란다나 주택 마당에 설치해 놓아도 괜찮겠는데요

 창호지와 한국미가 물씬 풍기는 창살이 풍류의 여유를 느끼게 해줍니다. 정말 사랑방의 그 느낌을 다 담은 듯 합니다.

출처 
http://www.seungyongso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