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계 유일의 공통어는 숫자입니다. 언어는 달라도 아라비아 숫자를 모두 쓰고 있습니다.
0부터 9까지의 이 숫자, 숫자는 전 세계 유일의 만국공통어죠. 이 숫자를 가지고 하는 게임인 스토쿠가 있습니다.
전 스토쿠 잘 모릅니다. 그냥 1부터 9까지 숫자중에 빠진 숫자를 넣으면 되는 게임이라고 알고 있죠
그런데 이 스토쿠 잘하면 머리회전이 빨라진다는 소리도 있더라고요. 그게 정설은 아니더라도 숫자를 계속 들여다 보고 머리에서 계속 생각하면 생각을 안하고 멍때리는 것보다는 머리회전이 좋아지긴 하겠네요
시계가 멸종되고 있는 이 시기에도 꾸준하게 다양하고 독특한 시계를 선보이고 있는 도쿄플래쉬라는 싸이트에 스토쿠시계가 등장했습니다. 이 시계는 스토쿠를 풀어야 혀재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머리를 막 굴려서 풀어야 하는게 아닌 위와 같이 빠진 숫자를 넣어주면 그게 시간이 되는 시계입니다.
예를 들어 맨 왼쪽 줄에 보면 1부터 9라는 숫자중에 1이 빠져 있네요. 그 곳에 1을 넣어주면 시간의 첫자리숫자가 완성됩니다. 왼쪽 3번쨰 줄에 보면 2라는 숫자가 빠져있네요. 그럼 그 자리에 2를 넣으면 되고 이렇게 12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스토쿠 문제같이 빈칸이 많은게 아닌 딱 한 빈칸만 이씩에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난위도 조절 기능이 있으면 시간 알려고 열심히 풀겠는데요. 그런데 초는 계속 변하는데 맨 뒤쪽 두칸은 계속 변하는 건지 궁금하네요.
아무튼 실용성은 전혀 없고 특이한 시계 수집하는 수집광이나 스토쿠매니아에게는 좋은 시계입니다.
상요제품은 아니고 콘셉트 제품이고요. 이런 시계 말고 유치원생들 더하기 빼기 공부시키기 위한 시계는 어떨까 하네요
더하기 빼기 맞춰야 시간을 알 수 있는 거죠. ㅠ.ㅠ
출처 : 도쿄플래쉬
반응형